헬다이버즈 2는 PSN 사태가 아니더라도 개발사 어로우헤드가 엄청난 속도로 판도를 바꿀 업데이트를 쏟아내며 몇 달 동안 정신없이 바빴습니다. 하지만 스튜디오는 이제 조금 여유를 가질 준비가 된 것 같다고 말하며, “[업데이트] 속도를 약간 낮추는 것이 우리와 여러분, 그리고 게임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어로우헤드의 CEO인 요한 필레스테트는 5월 초에 게임 내 밸런싱에 대해 팀과 논의할 것이라며 최근 몇 달 동안의 변화가 “너무 지나쳤다”는 데 동의하면서 현재 개발 전략의 일부 조정을 암시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헬다이버즈 2 커뮤니티 매니저 트윈비어드가 디스코드에서 다음 업데이트 예정일을 논의하면서 또 다른 전략 변화를 확인했습니다(PC 게이머에게 감사드립니다).
트윈비어드는 “이번 패치와 향후 패치 사이에 시간을 좀 더 갖고자 합니다.”라며 “우리가 원하는 품질 기준을 유지하기에는 속도가 너무 빨라졌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패치를 많이 적용하면 작업 흐름이 쉽게 중단될 수 있고 생각보다 많은 리소스가 필요합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계획, 구현, 모니터링, 핫픽스를 통한 조정 등이 필요합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경우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며 조금 더 길게 진행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트윈비어드는 스튜디오의 이전 출시 전략과 비교했을 때 이 느린 일정이 어떻게 보일지에 대해서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그는 팬들에게 “우리가 시도해보고 감을 잡아야 할 부분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현재로서는] 전반적으로 약간 낮은 케이던스가 우리와 여러분, 그리고 게임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헬다이버즈 2가 PS5와 PC에서 1,200만 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플레이스테이션 역사상 가장 빨리 팔린 게임이 된 성공 공식을 출시 직후에 바꾸는 것은 분명 위험하지만, 팬들이 혼란스럽고 대체로 성공적인 첫 몇 달을 보낸 팀에게 힘들게 얻은 휴식을 너무 원망할 것 같지는 않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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