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크셋업

43 볼타의 데스크 셋업 (WGB)

퀘이사존볼타
83 5685

2020.05.10 16:26


안녕하세요. 회원 여러분!

데스크 셋업 문화를 사랑하는 퀘이사존 노예 3호. 볼타입니다!

※ 3호는 아무런 이유가 없이 그냥 붙인 숫자예요 :)



데스크 셋업 게시판은 여러분들의 컴퓨터가 놓인 아름다운 공간을 공유하는 게시판인데.

저도 직접 컴퓨터가 배치된 공간과 방을 사진으로 남기는 것에 동참하고자 게시물을 등록합니다.

혓 바닥이 길었군요! 그럼 바로 시작합니다!





WGB (White, Gray, Black)




이 사진이 현재 제가 집에서 유튜브를 보고 있는 공간입니다. 좌측이 메인 PC. 우측이 세컨 PC.

보통은 좌측에서만 주로 유튜브를 봅니다 (?)


공간의 콘셉트는 RGB가 아니라 WGB!(화이트, 그레이. 블랙)

벤치님이 방송에서도 소개해 주신 적 있지만 블랙이 7, 화이트가 3이라는 비율을 고집하고 있어요 ㅎㅎ; 똥꼬집!

항상 배경은 그레이! 또는 그레이가 섞인 사물을 활용하려고 합니다 :) 그레이 색이야!






사진 곳곳에 흰색 LED 스트립과 전구로 보일 텐데 백도어로 유명한 샤오미 이라이트입니다.

저는 천장등을 거의 키지 않고 있고 위 사진처럼 개별 조명으로 제가 원하는 수준의 은은함(?)을 유지하고 있어요!


샤오미 기기를 선택한 이유는 ioT. 그리고 메인 플랫폼인 구글홈과의 연계 때문인데요.

좌측 상단에 살짝 보이는 장식장을 비롯하여 온도계, 보네이도, 스탠드, LED 스트립, 천장등, 공기청정기 등

대다수의 기기를 모두 사물 인터넷화하여 구축하였습니다. 한 번 구축해 놓으면 정말 편리해요 :)


현재는 NAS에 샤오미와 삼성 스마트 싱스를 묶는 Mi 커넥터까진 완성했고 그 뒤로는 증설하지 않고 있습니다.






메인 컴에선 총 다섯 대의 디스플레이로 정보를 확인하는데.

가장 좌측은 DELL의 U2415입니다. 16:10 모니터로 상당히 유명하고 생각보단 저렴한 녀석이에요.


메인은 LG의 32UD99. 그런데 며칠 전 모서리 붉어짐 현상으로 고장이 나버렸습니다; 무상 끝났는데 LG 야이!

우측은 PC카톡만 따로 보는 15.6 인치 서브 모니터이고. 알리 직구품입니다!

메인에서 무얼 하면서 유튜브만 따로 틀어놓는 것은 15.6인치가 서브로 가장 적절하더라고요 :)


좌측 아래는 구글홈 허브. 환율 보거나 음성 명령 내릴 때 사용 중이에요.

메인 뒤에는 영화 볼 때 가끔 쓰는 삼성의 49KS8000이고.

좌우로 배치된 스피커는 BOSE C5입니다.






감명 깊게 본 영화. 브이 포 벤데타의 포스터. 그리고 RTX 티셔츠와 제가 좋아하는 백호로 벽 인테리어를 했어요.

저 티셔츠는 와이어줄로 걸려있습니다. 독일 가서 받아 온 녀석인데 와이어에 걸기 위해 구멍을 뚫었어요 :(

WGB 콘셉트에 맞는 WGB 블라인드!






이 녀석이 2년째 내부 부품의 변화가 없는 제 메인입니다.

그래픽카드는 GALAX RTX 2080 Ti HOF WC. 한정판 모델인데 한 여름에도 부스트 클록 2130 고정이 가능합니다.

커수 관련 부품은 아쿠아를 좋아해서 해당 회사 제품 위주로 세팅했고. 원래는 동관 커수였는데.

2년 전에 매튜 블랙 호수의 느낌이 맘에 들어서 튜브이지만 뭔가 각이 나오도록 만져봤어요 :)


역시나 메인도 WGB의 콘셉트는 동일합니다. HOF도 그러하고.

Corsair의 한정판 메모리인 도미네이터 콘트라스트도 그러하고요 :)


360 외장형 모라를 사용 중이고. 여름엔 방 온도가 제법 높아서 오버클록을 조금 낮춰서 쓰고 있어요!






직접 만들었던 페인팅 그래픽카드를 장식장에 올려 두었습니다 :) 부팅이 안 된대나 뭐래나...

저에겐 소중한 추억이라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있어요.  


자 이게 저의 데스크 셋업이었습니다 :)

혹시나 데스크 셋업 관련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제가 알고 있는 한도내에서 성실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데스크 셋업 게시판도 많은 사랑 부탁드려요 :)






시스템 사양

프로세서:

Intel i9-7980XE

메인보드:

EVGA X299 Dark

메모리:

Corsair Dominator Contrast 32GB (8G x 4)

그래픽카드:

GALAX RTX 2080 Ti HOF WC Edition

저장장치:

Intel 900p + SAMSUNG 970PRO, 970EVO, 860EVO

파워서플라이:

EVGA T2 1600W

운영체제:

Win 10

케이스:

Fractal Design Define R6 Blackout TG

책상:

두닷 콰트로 (블랙 튜닝)

의자:

Ioo Chair Pro

기타:

DS918+

댓글: 83

데스크셋업

  • 1
    아알
    00:04 29 2

    https://quasarzone.co.kr/bbs/qf_photo/views/284591공지 올라오기 전에 올렸던 데스크 사진인데, 운영자님의 피드백 쪽지와 함께 게시물이 이동되었더군요. 케이스 팬도 두 개나 바꾼 마당에, 책상정리를 다시 해봤습니다. 옷장을 활용해서 스피커 1조를 옮겼습니다. 그래도 소리가 모니터에 막히네요; 나름 설정한다고 했는데, 사진찍고 보니 부족한 부분이 많이 보입니다. 무선 공유기 뒤의 은박지라덜지요. ㅋㅋㅋ 걔는 와이파이 전파가 집안 쪽으로 향하라고 둘러놨습니다. 커튼이 핵노답인 데다가, 책상도 나무재질이므로 나무와 블랙 컨셉으로 꾸민 건가...? 지금 포스팅을 하면서도 고민하고 있군요. 아, 의자 밑의 이상한 플라스틱은 발맛사지기? 입니다. 본체 밑의 받침도 바퀴 달린 나무거든요. 하여 끄집어 내봤습니다. 녹뚜아 140mm 팬이 얼핏 보이네요. 가끔 공장용 대형 선풍기 소리가 날 때가 있어서, 책상 밑에서 끄집어 내 줘야 합니다. 저번 포스팅에도 말씀드렸었지만, 모니터암은 비싼 걸로...; 뒷모습은 저래 허접합니다. ㅠㅠ마지막으로 선 정리 ㅋ판인 책상 아래 사진으로 턴을 마치고 포스팅을 종료한다. 감사합니다!

  • 3
    오대
    05-28 52 3

    오늘 갑자기 뜬 알림!! 그것은 게시글 삭제 쪽지였습니다그래서 이렇게 다시 업로드 해봅니다커스텀 수랭 한다고 한참 떠들썩하게 난리를 쳤는데변화의 시작점은 OLED 티비였습니다기존에 사용하던 울트라 와이드, 24인치 모니터 처분하고55인치 OLED 티비 들여오면서 깔끔하게 케이스도 다시 바꿈질했습니다엑박이랑 플스, 패드 줄 맞춰주고요선이 안보이면 좋겠는데 파워플레이 연결선이 거슬리네요레이싱 거치대 쪽은 정리가 좀 안되어 있어서 아쉽습니다더 깔끔해지고 싶드아!!

  • 3
    퀘이사존볼타
    05-28 86 4

    안녕하세요. 퀘이사존볼타입니다.데스크셋업 게시판이 신설된 후 많은 분들이 게시글을 작성해 주셨는데요 :) 일단 새로 신설된 게시판에 많은 관심 보여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부터 드립니다.사실 책상 위의 공간. 컴퓨터가 배치된 방의 전경 등을 공개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인데. 이런 사진들을 공유하고 각자의 취향(?)을 서스럼 없이 보여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를 표합니다 ^^/오늘 제가 글을 쓴 이유는 한 가지 안내사항. 그리고 조치가 이뤄진 일에 대한 이야기 때문인데요. :)사실 데스크셋업 게시판의 정체성은 "컴퓨터"가 아닌 "컴퓨터가 배치된 잘 꾸며진 나만의 공간"을 다루고 있는데 이에 대한 설명이나 공지가 빈약하고 아직 이러한 풍토가 사이트 내에 온전히 정착되지 못하여 정체성에 맞지 않은 게시글들. 또는 아무런 설명 없이 사진 1장만 올려진 게시글도 같이 등록됐었습니다.이러한 분위기가 지속되다 보면 결국 본래 취지에 맞지 않은 게시판으로 남게될 것 같아서, 오늘 데스크셋업 게시판에 글을 올려주신 모든 분들에게 쪽지로 설명을 드리고 취지에 맞지 않거나 아래의 가이드를 미충족한 게시글들은 "하드웨어 갤러리"로 이동 조치 또는 삭제 조치하게 되었습니다.※ 데스크셋업 게시판의 게시물 등록 기준은 "컴퓨터가 배치된 공간의 사진이 3장 이상"이 되어야 하며, 컴퓨터 본체 내부의 사진은 이 3장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 더 자세한 내용은 데스크셋업 게시판의 공지를 참고해 주세요 ^^;데스크셋업이란 문화 자체가 아직 국내에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을 만큼 강성한 것은 아니지만, 여러분들이 올려주시는 소중한 게시물들이 쌓이고 그 안에서 각자가 추구하는 콘셉트 PC, 게이밍 룸 인테리어 등이 공유된다면 언젠가는 국내에도 이러한 문화가 잘 자리 잡아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하고 더 많은 회원분들이 공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참여와 관심. 성원 부탁드립니다 (__)PS. 여담이지만 에이스럭스의 모니터 암 증정 이벤트가 "데스크셋업" 게시판 한정으로 지속 실시될 예정이니 자신의 게이밍 룸과 주변 공간을 사진으로 담아 게시글을 작성해서 행운의 주인공이 되시길 바랍니다 :)

  • 3
    다은현이
    05-26 389 23

    안녕하세요. 다은현이입니다.다른 유저분들처럼 엄청난 환경은 아니지만 나름 덕질로 꾸며본 저의 데스크 셋업을 촬영했습니다.19금 마크를 싫어하는 편이지만... 이거 없으면 제 퀘존 계정이 위험할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책상 밑에는 스피커 우퍼와 발 받침 용도의 스툴 박스가 있습니다.현재는 피규어보다 컴퓨터 관련 RGB 용품 위주로 구매해서 꾸밀 계획입니다. (헤드셋 거치대나 마우스 패드 등등)덕질로 꾸며본 데스크 셋업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2
    폴리모프
    05-25 421 25

    데스크 셋업 게시판 생기고 나서 처음으로 올려 봅니다. 그동안 눈팅만 하고 새로 찍은 사진도 없지만 그래도 뭐 ㅎㅎ먼저 전체적인 구조 입니다.이 사진은 제 전체적인 시스템 및 사진 이에요. 방에 불키고 아무것도 안 켰을 때 사진 입니다.이 사진은 컴퓨터 전원 넣고 TV까지 연결한 사진 이에요.형광등 끄고 시감 입니다.이건 TV를 제외한 컴퓨터만...역시 불끄고 한컷 ㅎㅎ 원래는 구조가 이랬어요.컴퓨터 본체를 이렇게 정면으로 넣고 썼었는데 이리 쓰니 주모니터가 상대적으로 작은거 같아서 컴퓨터를 대각선으로 배치 했답니다. 나중에 여친이랑 결혼 하면 주 모니터를 34인치 커브드로 바꿀 예정  입니다. 여친이랑 컴퓨터 방을 따로 만들어서 같은 구조로 배치할 생각이죠 ㅎㅎ 이건 제가 쓰는 키보드 마우스 에요 둘다 비싼 제품은 아니고 적당히 쓰는 물건들인데 제가 좋은걸 안써봐도 그런지 그냥저냥 만족하고 씁니다 ㅎㅎ 언제가 될지는 모르지만 저도 결혼하고(현재 30대 후반 아재인데 노총각인건 함정 ㅋㅋㅋ) 제 미래의 마누라하고 집안에 PC방을 꾸미는게 소원중 하나가 되었네요 ㅎㅎ 제 시스템이 완전 최고 사양 커수도 아니지만 지금 현재는 만족 하고 있어요~ 제 사진은 여기서 이만 ㅎㅎ 좋은 밤 되세요^^polimoph's SYSTEMCPU : i9-9900k M/B : GIGABYTE Z390 AORUS XTRMEMEMORY : G.SKILL DDR4 32GB(8GB*4) 32000 CL17 TRIDENT Z ROYAL GOLDVGA : GIGABYTE AORUS 2080ti Xtreme SSD : 970 PRO 512GB, 860 EVO 1TBHDD : SEAGATE HDD 4TB, 2TB ODD : LG BH16NS55POWER : Seasonic FOUCS GOLD GX-850 Full Modualr FAN : Fractal Design Prisma AL-14 PWM(3PACK*4)COOLER : NZXT Kraken Z63OS : Windows 10 PRO  처음사용자용RISER CABLE : BRAVOTEC RISER CABLE GUIDE(WHITE)CASE : 3RSYS T900 WHITE슬리빙 케이블 : 3RSYS RAINBOWSOUND : Britz BZ-B70MONITOR : GIGABYTE AORUS AD27QD*2MONITOR ARM : N-SAN EM 23236KEYBOARD : HP GK400F LED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MOUSE : MAXTILL G10 PRO rebom 3300 RGBDESK : 델타책상 A형 1400 BLACK

  • 3
    플레이훈
    05-25 380 20

    사진을 찍고 보니 책상이 가장 맘에 안 드는군요 ㅎㅎ조만간 이사 가면 블랙 책상으로 바꾸면서 올블랙에 도전해 봐야겠습니다.모니터로 55인치 OLED 쓰는 중인데 제 방에서 가장 맘에 드는 녀석입니다. 번인 방지를 위해 폴더랑 작업표시줄 숨기고 작고 귀여운 서브 모니터 달아 줬습니다.서브 모니터는 화질이 나쁘지 않아 스위치용으로도 사용 중입니다.프라모델과 초합금을 워낙 좋아해서 진열장만 3개인데 게시판의 성격을 고려해서 컴 근처 애들만 사진 찍었습니다 ㅎㅎ이사가고 올 블랙으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 3
    체리
    05-21 528 31

    안녕하세요 눈팅만해보다가 처음으로 글써보네요 ㅎㅎ 저도 컴퓨터장비를 좋아해서 이것저것 모으다가 최근구매한거까지 모아서 한번 올려봅니다 컴퓨터방에 필립스 스트립2개,필립스조명1개, 나노리프x15개 사용중입니다.제가 집에있는 형광등보다는 간접조명? 을좋아하기떄문에 조명에 신경을 많이썻네요 ㅎㅎ 이건 시공샷 ㅎㅎ 요제품은 몇일전에 구매했는데 시간이없어서 아직 셋팅을 덜했네요 ㅠ stream deck 라는제품인데 조명 단축아이콘을 생성해서 단축키만누르면 나노리프조명,필립스조명등을 조절할수있습니다.조명뿐만아니라 컴퓨터 단축키등도 설정할수있어서 저처럼 감성(?) 챙기시는분들은 구매한번 생각해보시는것도 좋겟습니다 ㅎㅎ 컴퓨터 전선정리가 가장문제인거같은데모션데스크라 콘센트를 바닥에 나두기는쫌 그렇고 데스커에서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콘센트정리함은제가 전선들이많아서 공간부족하더라고요 ㅠ 어떻게할까 고민하다가 저런식으로 수납박스를컴퓨터책상에 고정? 해서 콘센트 나둘수있는공간을 더 만들었습니다. 아직 쫌더 깔끔하게 정리하고싶은데 ㅠㅠ 제가 손재주가없어서 정리잘하시는분들보면 부럽네요ㅎㅎ끝으로 정면사진올리고 마무리합니다 ! ㅎㅎ 글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4
    헥서
    05-21 368 17

     뭔가 선없이 깔끔한  책상 사진들을 보고 몇가지 쓰던 장비들을 교체했습니다.모니터는 32인치 랑 23인치로 듀얼 모니터 사용중인데 추후에 트리플 모니터로 모니터 추가할까 현재 구상중에 있네요.듀얼로도 만족 못하는 이상한 병에 걸린거 같습니다. 제 시점에서 보이는 책상 사진입니다.키보드는  k63 무선 리퍼 제품으로 최근에 아마존에 풀려서 한화로 약 7.5만원에 직구했습니다.국내에선 15만원 가량이라 거의  눈여겨 보지도 않았는데 이번 기회에 겟 했습니다.선이 없고 깔끔한 모습과 뭔가 체리 적축 치고는 쫄깃한 적축의 키감 ? 기존에 더키 저적이랑은완전 다른 쫄깃한 반발력이 너무 좋긴한데 단점으로는 커세어 특... 이라고 부를 정도로 통울림..ㅠ.ㅠ..그리구 마우스는 g703 hero 버전을 이용하고 있습니다.스피커는 iloud mm 제품이며   ag03 오디오 인터페이스에 물려 사용하고 있습니다.본체는 바로 우측에 옆에 바로 배치 하였고 예전에  지스타당시 중고판매하던 inwin303 트위치 케이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근데 이 케이스.. rgb 접점에  고주파가 있네요.. 의외로 신경쓰여서 끄고 살긴합니다만최근에 메인보드 5v단자는 살아있는데 12v 단자 두 곳이 정상 작동을 안하며 아에 사망한건지 작동을 안하더군요분해해서 as 맡겨야 하지만  귀차니즘 +  x로나 때문에 일단은 대기중입니다 의자는 전에 2월에 세일하던 BMW 제닉스 의자 구매해서 사용중입니다.사용하고 느낀점은 일단 편안함은 기존에 사용하던 제닉스 TYPE3 모델이 더 좋으며얘는 특히나.. 허리 쿠션 고정불가 그리고  헤어 받침 쿠션도 위치가 좀 높아서불편한 편입니다.  그 외에 위에는 박스 들이나 다른 시스템이나 장비들이 있으나 ... 잘 사용도 안하고정리도 안해서 인지 더럽네요.. 나중에 시간 내서 정리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 13
    볼트로이
    05-20 1.3k 50

    5년전  고3 생활이 끝나고 대학생을 준비하는 시기에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갑자기 대형모니터가 구입하고 싶어서 지금까지 열심히 모았던 돈으로 저에겐 엄청난 거금이였던 64만원을 들여서  지금 메인모니터로 쓰고 있는와사비망고사의 "UHD430 REAL4K"를 구입했습니다구입하기전에도 많이 알아봤는데 중소기업 모니터라서 상당히 걱정을 하고 구입을 했는데의외로 크게 별탈없이 정말 잘 쓰고 있어서 음.... 뽑기운은 타고난듯 싶습니다.구입당시 작업용으로 열심히 굴려야지 했는데  정작 그동안 부족한 PC성능으로 UHD로 게임을 즐기고 정작 실 작업은  2년전부터 틈틈히 하기 시작한건 ...비밀입니다.모니터를 워낙 넓게 쓰다보니 쓰는 장패드 길이가 죄다 짧아서 결국... 알루미늄 마우스패드를 그 위에 올려서 사용하고 있습니다.그냥 쓰다보니 자연스럽게 이게 더 익숙해져서 더이상 알루미늄 마우스패드가 아닌 다른 패드를 쓰게되면 미끌림이나 손에 닿는 느낌같은게 더 어색하더라고요케이블이 널려있는게 워낙 싫어해서 장패드 아래에 케이블을 숨기는 신공까지 쓰곤 합니다 확실히 깔끔하죠 ?마우스 케이블은 이렇게 숨기면... 게임할 때 너무 방해가 되어서결국 타협지점으로는 모니터 다리를 마우스 번지아닌 번지마냥 묶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이것 떄문에 아마 조만간 무선마우스로 넘어가지 않을까 싶기도 해요 ㅎㅎ제 책상과 모니터외 각종 기기들을 이어주는 전선 다발입니다.위에 2개의 케이블은 각각 DP케이블과 HDMI케이블 입니다.최근에 모든 케이블을 죄다 벨크로로 타이트하게 묶어버렸는데 이게 신호간섭이 생겨버려서HDMI와 DP를 동시에 사용하면 DP쪽 신호에 문제가 발생해서 결국 벽에다가 매달아 버렸습니다 ㅋ;;관련 내용INGhttps://quasarzone.co.kr/bbs/qb_free/views/1238649?_method=post&_token=30jzjxnHHifBosje1Uv5Dw3WZ2pzE35m7oK5gdai&direction=DESC&keyword=%EB%B3%BC%ED%8A%B8%EB%A1%9C%EC%9D%B4&kind=nick&page=1&sort=num%2C%20reply&type=결론 https://quasarzone.co.kr/bbs/qb_free/views/1238840?_method=post&_token=30jzjxnHHifBosje1Uv5Dw3WZ2pzE35m7oK5gdai&direction=DESC&keyword=%EB%B3%BC%ED%8A%B8%EB%A1%9C%EC%9D%B4&kind=nick&page=1&sort=num%2C%20reply&type=안 보이는 구역이긴 하지만 해당 구역때문에 사용한 선정리 시간은 대략... 2시간 가량 입니다.남들은 안보는데 결국 제가 보고 신경쓰고 있더라고요 ㅋㅋㅋ가끔 노트북을 사용해야 할때 쓰는 키보드 마우스 입니다.연출?을 위해서 앞에 꺼내두긴 했는데  실제로는 모니터 앞쪽에 몰아두고 보관하죠 ㅎㅎ사무용으로는 무선 키보드 마우스가 정말 최고 입니다.지금 보면 별 짓을 다해두었고 남들 부럽지 않은 시스템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저도 여기까지 오기까지 참 별별 히든스토리가 많네요 ㅎㅎ 저도 한 때 케이스에  20만원 이상쓰고 모니터에 50이상 쓰는 사람들을 미친놈 취급 했었으니까요아 그리고 모니터 위에 매달려 있는거 5.1스피커중 센터 스피커 입니다.

  • 6
    잉여인간17호
    05-20 350 32

    최근에 진정한 잉여로 돌아온 잉여인간17호의 데스크 셋업입니다듀얼 모니터로 변경하느라 뻘짓 좀 하고 셋팅 좀 해봤습니다.프린트 받침이 고장나 라프로익 병으로 지탱하느라 뺄 수가 없군요 ㅎㅎ왼쪽모니터는 HP ENVY 27, 오른쪽은 QNIX PERFECT PLUS인데 둘다 4K입니다.세로가 1번입니다. IPS라 화질이 더 좋긴 한데.. 32인치를 세우기가 빡세서 그냥 1번을 세로로 쓰고 있네요 ㅎㅎ이제 하단에 공간 생겼으니 사운드바도 탈출할 수 있겠네요나름 RGB를 절제하려고 하긴 했는데..최근 갤럭시 호프램으로 변경하고 아쉬움이 남네요램오버로 감성을 메워야 햐나봅니다.타이치니 어느정도 나오겠죠 ㅎㅎ마지막은 중국에서 공수한 언니분인데,칙칙한 방에 한줄기 빛??과 같은 존재십니다 

신고하기

신고대상


신고사유

투표 참여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