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 원의 행복~! PC용 Xbox Game Pass

PC로 즐기는 Xbox 게임 자유 이용권

퀘이사존중독
23 1322 2020.05.13 15:42





"참으로 시의적절하다."


세계의 유명 영화제를 휩쓸었던 영화 '기생충'에서 김기택(송강호)이 했던 말입니다. 뜬금없이 이게 무슨 소린가 싶을 텐데요.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한 팬데믹 상황에서 국가 및 지역 봉쇄, 재택근무, 사회적 거리 두기 등으로 집에서 게임을 즐기는 사람이 크게 늘고 있는 상황에서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게임을 마음껏 플레이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Game Pass PC(4월 14일부터 국내 이용 가능)가 게이머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Xbox Game Pass란 무엇일까요? 테마파크의 자유이용권을 연상하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테마파크에서는 대인 기준 5만 원 상당의 자유이용권을 구매해서 자유롭게 놀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Xbox Game Pass는 135편의 Xbox 게임의 자유이용권을 하루짜리가 아니고 한 달짜리로 11,8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말이 11,800원이지 매우 빈번하게 할인 행사를 하기 때문에 할인 기간만 잘 이용하면 게임 1개 값인 6만 원 정도로 Xbox Game Pass 1년 치를 구매하는 것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임 단 한 개를 구매할만한 금액으로 1년 동안 신작 Xbox 게임과 레드 데드 리뎀션 2, 위쳐 3, 용과 같이 제로와 같은 인기 게임을 포함해서 135편의 게임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Xbox 유저에게는 분명 좋은 선택지였습니다만, 워낙 국내 Xbox 유저가 적었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지는 못했던 것이죠.

※ 해외 스토어도 활용하면 200여 편이 넘는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다 최근 PC용 Xbox Game Pass(베타)가 국내 출시하고 코로나 사태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PC 유저 사이에서 Xbox Game Pass의 뛰어난 가성비가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콘솔용 Xbox Game Pass처럼 한 달에 11,800원이라 해도 사용자에 따라 아주 알차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 PC용 Xbox Game Pass(베타)는 그 반값인 5,900원에 135편의 게임을 한 달 동안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조금만 생각해보면 얼마나 가성비가 좋은지 체감할 수 있는데요. 보통 게임 한편의 가격은 5~6만 원 정도 합니다. 그리고 시작부터 엔딩까지 대략 10시간에서 20시간 정도 걸리죠. 다 회차 요소가 있는 게임이 아니라면 휴일에는 하루 만에도 6만 원의 가치를 모두 소모할 수 있는 셈입니다. 하루 대신 1주일에 1편이라고 넉넉하게 계산해도 한 달에 4편의 게임을 엔딩 본다고 생각해보면 20여만 원 상당에 해당하는 게임 콘텐츠를 5,900원에 누릴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요즘은 편의점에서 '자꾸만 손이 가는' 새우깡 한 봉지를 사도 1,300원인데, Xbox Game Pass 신규 유저는 심지어 단돈 천 원으로 한 달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엄청난 가격대비 가치를 지니게 됩니다. 천 원의 행복은 Xbox Game Pass의 첫 번째 강점입니다.


※ PC용 Xbox Game Pass(베타)의 월 이용 금액은 5,900원입니다. 하지만 신규 가입자는 83% 할인된 1,000원에 이용할 수 있죠. [PC용 Xbox Game Pass 바로 가기]


※ Xbox 콘솔도 가지고 있는 신규 가입자는 Xbox Live Gold와 콘솔용 Xbox Game Pass, PC용 Xbox Game Pass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Xbox Game Pass Ultimate 또한 1,000원에 즐길 수 있습니다. [Xbox Game Pass Ultimate 바로 가기]







보통 이런 주문형 콘텐츠 서비스에서 최신작은 제외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극장에서 개봉하고 있는 영화는 넷플릭스나 왓챠플레이에서 볼 수 없는 것을 연상하면 이해가 빠를 것입니다. 하지만 Xbox Game Pass는 3월에 출시한 오리와 도깨비불이나 4월 29일에 출시한 기어스 택틱스 같은 퍼스트 파티나 세컨드 파티 게임 외에도 5월 1일 출시한 베어 너클 4와 같은 서드 파티의 일부 신작들도 출시하자마자 등록되고 있기 때문에 그 가치가 더 높다 할 것입니다. 새로운 게임을 론칭 일에 플레이하는 것이 두 번째 강점입니다.








Xbox Game Pass의 세 번째 강점은 바로 접근성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는 세계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지만,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일부 통계에서는 우리나라의 윈도우 10 점유율이 전체 PC OS 중 80%에 근접할 정도로 보고되기도 하는데요. Xbox Game Pass는 윈도우 10이 설치된 PC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게임을 내려받고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각자 CPU나 GPU의 차이는 있지만,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Xbox PC를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이죠.


정가를 주고 게임을 사기가 망설여지셨던 분, 재밌는지 아닌지 사전에 플레이해 보고 싶으셨던 분, 최근 코로나 여파로 집에서 PC를 즐길 시간이 매우 늘어나신 분이라면 이태원, 홍대 클럽 대신 천 원으로 Xbox 게임들을 마음껏 즐겨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 신규 가입 혜택 이후에는 베타 기간 동안 5,900원에 이용하시거나 서비스를 해지하시면 됩니다.






게임도 역시 퀘이사존~!!





 

퀘이사존의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23

신고하기

신고대상


신고사유

투표 참여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