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이사존, 2020년 5월 신작 게임 캘린더

5월에는 어떤 기대작이 있을까?

퀘이사존중독
42 4723 2020.04.29 20:40


안녕하세요, 퀘이사존 중독입니다.


5월은 어린이들의 바른 성장과 행복을 위한 어린이날(5일), 부모님의 은혜에 감사하기 위한 어버이날(8일) 그리고 부부의 날(21일)까지 있어 가정의 달이라고 불리는데요. 이외에도 5월에는 다양한 기념일이 많습니다. 근로자의 처우 개선과 격려를 위한 근로자의 날(5월 1일, 메이데이), 15일은 선생님에 대한 공경의 마음을 담은 스승의날, 18일은 전남·광주 시민들이 군사독재와 비상계엄 철폐 등을 위해 희생했던 민주화운동을 기념하는 5·18 민주화운동 기념일입니다. 또한 18일은 대한민국 성인으로서 자격을 부여하고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부여하는 성년의 날(셋째 주 월요일)이기도 합니다. 각 기념일의 의미를 한 번쯤 되새길 수 있기를 바라고요.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한 팬데믹 상황에서 우리나라는 소강 국면으로 접어들고 있고 얼마 전 4·15 총선을 정상적으로 진행할 만큼 잘 대처해왔습니다. 하지만 전 세계의 상황은 그리 좋지 못합니다. 엄청난 속도로 확진자 수가 늘어나면서 지역과 국경을 봉쇄하고 국민의 이동을 제한하는 등 그 여파로 경제 활동이 마비되고 있는 곳도 많습니다. 게임 업계도 마찬가지인데요. 연기 이유가 100% 코로나 때문은 아닐지라도 5월 15일 발매를 앞뒀던 마블 아이언 맨 VR과 마블 어벤져스, 18일 출시 예정이었던 웨이스트랜드 3, 29일 발매 예정이었던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 그리고 5월 중 발매 예정이었던 아마존의 뉴 월드와 인기 영화로 잘 알려진 분노의 질주 크로스로드까지 발매를 연기했습니다. 5월 기대작들이 상당수 연기를 해버렸기 때문에 이번 달 게임 캘린더는 조금 아쉬울 수 있지만, 코로나19 사태가 조속히 종식되어 모두가 정상 생활로 돌아올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5월에는 어떤 게임들이 출시하는지 확인하시죠.









5월 | May




5월 1일 -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 캠페인 리마스터 | Call of Duty: Modern Warfare 2 Remastered


지난달 갑작스레 PS4로 출시한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 캠페인 리마스터는 PS4로 한 달간 선행 판매하고 이제 PC와 XB1으로도 출시합니다. 원작은 유저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누린 것은 물론이고 메타스코어도 94점을 기록할 만큼 평단과 유저 모두에게 호평을 받았던 명작인데요. 모던 워페어 2는 미국과 러시아의 전면전을 막기 위한 특수부대의 활약상을 그리고 있습니다. 


다만 모던 워페어 1 리마스터와 콜 오브 듀티: 워존을 개발한 레이븐 소프트웨어가 아니라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3와 4에서 참혹한 이식 능력을 보였던 beenox가 모던 워페어 2 리마스터의 개발을 담당했는데요. 그래서일까요. 한 달 먼저 출시된 PS4판의 평가를 보면 캐릭터의 부자연스러운 모션과 연출로 콜옵 모던워페어 시리즈의 명성에 걸맞지 않은 71점이라는 낮은 메타스코어를 기록하였습니다.


메타스코어: 71점 [PS4]

원작 메타스코어: 94점 [PS3, XB360], 86점 [PC]

장르: 액션, FPS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1

가격: 28,400원 [PC-배틀넷]

         28,380원 [PS4-PS스토어※ PS4는 4월 1일 선출시

         28,500원 [XB1-MS스토어]







5월 1일 - 폴리아 - 디어 파더 | Follia - Dear father


주인공 마커스의 부모님이 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대학교에서 알 수 없는 사건이 벌어지고 캠퍼스에는 끔찍한 죽음과 공포만이 남았습니다. 마커스는 부모님을 찾기 위해 캠퍼스로 향하고 이곳에서 목숨을 부지하며 부모님을 찾아야 합니다.


장르: 액션, 호러, 어드벤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1

가격: 미정 [PC-STEAM]

         미정 [PS4-PS스토어]

         미정 [XB1-MS스토어]







5월 14일 - 님바투스 - 우주 드론 제작자 | Nimbatus - The Space Drone Constructor


킥스타터로 출발한 님바투스 - 우주 드론 제작자는 75종 이상의 부품을 조합하여 드론을 만들고 우주를 탐험하는 게임입니다. 조합을 통해 만들 수 있는 드론은 그 종류가 아주 다양하며 심지어 드론을 만드는 드론까지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무기의 커스터마이징 등도 가능하기 때문에 물건을 제작하고 활용하는 데서 재미를 느끼시는 분께는 괜찮은 게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장르: 액션, 인디, 시뮬레이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가격: 20,500원 [PC-STEAM]







5월 16일 - 루이나의 도서관 | Library Of Ruina


대학 동기들이 모여 만들었다고 알려진 프로젝트 문은 인디 시뮬레이션 로그라이크 게임 '로보토미 코퍼레이션'의 성공으로 차기작에 대한 기대를 모았습니다. 그 차기작, '루이나의 도서관'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게임 제작 비용을 모금했던 루이나의 도서관은 목표 금액의 500% 이상을 달성하면서 전작에 대한 호평이 투자로 이어지는 모습입니다. 도서관에 초대받은 손님과 원하는 책을 걸고 배틀을 진행하며, 패배한 손님은 그들의 지식을 바탕으로 책으로 만들고 도서관이 성장한다고 하는 독특한 콘셉트를 가지고 있는데요. 아직 이 게임에 대해 많은 정보가 알려진 것은 아니지만, '로보토미 코퍼레이션'과 세계관을 공유하며 등장인물도 일부 겹치기 때문에 루이나의 도서관 출시 전에 로보토미 코퍼레이션을 먼저 플레이해보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장르: 액션, 인디, 시뮬레이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가격: 미정 [PC-STEAM]







5월 18일 - 엘더 스크롤 온라인 - 그레이무어 | The Elder Scrolls Online - Greymoor


모로윈드, 오블리비언, 스카이림 등 출시하는 작품마다 GOTY를 휩쓸며 명작 RPG 게임의 반열에 오른 엘더 스크롤 시리즈는 높은 자유도와 방대한 세계관으로 게이머들에게 호평받았던 게임입니다. 방대한 세계관을 MMORPG로 녹여낸 엘더 스크롤 온라인은 출시 후 점차 많은 부분이 개선되었는데요. 이번 그레이무어 확장팩에서는 눈 덮인 서부 스카이림 지역과 지하세계인 블랙리치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림을 재밌게 즐기셨던 분들은 같은 시대는 다르지만 같은 배경이 등장하기 때문에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겠네요.


장르: MMORPG |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PC

가격: 44,500원 [PC-STEAM]







5월 20일 - 블랙 서바이벌: 영원회귀 | Black Survival: Eternal Return


쿼터뷰 형식 배틀로얄 게임 '블랙 서바이벌: 영원회귀'는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블랙 서바이벌'의 평행 세계를 배경으로 한 PC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신인류를 꿈꾸는 과학 단체 '아글라이아'가 진행하는 극비 실험, 블랙 서바이벌 프로젝트에 참가한 실험체가 되어 루미아 섬에서 살아남아야 합니다. 


한편 원작이라 할 수 있는 블랙 서바이벌은 아크베어즈가 제작한 게임인데요. 대표인 GM로살리오가 GM아야를 성추행한 이슈가 있었으며, 후에 오올블루와 합병하면서 사명을 님블 뉴런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장르: 인디, 전략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1, SW

가격: 무료(부분 유료화) [PC-STEAM]







5월 21일 -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리코리스 | SWORD ART ONLINE Alicization Lycoris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리코리스는 소설과 애니메이션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던 '소드 아트 온라인'의 최신작입니다. 게임의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가상 세계 언더월드에서 벌어지는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파트를 담고 있는데요. 시리즈 주인공 키리토와 친구인 유지오의 모험이 그려집니다. 한 가지 우려스러운 점은 개발사가 소드 아트 온라인: 할로우 리얼라이제이션(메타스코어 69점[PS4]. 56점[VITA])을 개발했던 AQURIA라는 점입니다. 과연 이번에는 원작에 이름값에 걸맞은 게임이 될 수 있을까요?


※ 코로나 19로 7월 9일로 발매 연기


장르: 액션, RPG, 어드벤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1

가격: 64,800원 [PC-STEAM]

         64,800원 [PS4-PS스토어]

         64,800원 [XB1-MS스토어]







5월 22일 - 옵저베이션 | Observation


옵저베이션이 에픽게임즈 1년 기간 독점을 끝마치고 스팀으로 출시합니다. 마치 우주정거장에 실제로 와있는 듯한 사실적인 묘사와 플레이어가 사람을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우주정거장의 인공지능인 S.A.M의 시점으로 엠마 피셔 박사나 그 밖의 승무원에게 일어난 일을 관찰하는 옵저베이션은 이 게임을 매우 독특한 느낌으로 빚어냅니다. 5대 게임 시상식 중 하나인 BAFTA에서 Best British Game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메타스코어: 75점 [PS4], 79점 [PC]

장르: 액션, 어드벤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가격: 미정 [PC-STEAM※ 에픽게임즈 기간 독점 만료로 스팀 출시

         25,000원 [PC-에픽게임즈]  

         30,000원 [PS4-PS스토어]







5월 22일 - 맨이터 | Maneater


Man(사람) Eater(먹는 자)라는 게임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이 게임은 바닷속 포식자인 상어가 되어, 인간을 비롯한 생물들을 먹으며 영양소를 섭취하고 자연의 섭리를 넘어 진화해가는 게임입니다. 인간을 먹는다는 측면이 다소 잔인하게 보일지 모르지만, 상어의 입장에서 작은 상어가 섭리를 넘어 진화하며 강력한 상어로 변모해가는 오픈 월드 액션 RPG라고 생각하면 조금 낫겠네요. 다만 에픽게임즈 기간 독점으로 출시합니다.


장르: 액션, RPG, 어드벤처 |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PC, XB1

가격: 미정 [PC-STEAM※ 에픽 게임즈 기간 독점

         41,000원 [PC-에픽게임즈]                          

         $39.99 [XB1-북미MS스토어]







5월 23일 - 세인츠 로우: 더 서드 리마스터 | Saints Row®: The Third™ Remastered


GTA는 현재까지도 여전히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 시리즈입니다. 수많은 게임이 GTA의 영향을 받아 제작되어 왔는데요. 세인츠 로우 시리즈도 시작은 그런 부류의 게임이었습니다. 차이점이라면 시리즈를 거듭하면서 초기에 없던 강렬한 병맛을 첨가했는데요. 2011년 출시했던 세인츠 로우: 더 서드는 그 병맛이 한층 더 깊어지면서 세인츠 로우 시리즈를 대중적으로 널리 알린 대표작이 되었습니다. 아직 세인츠 로우 시리즈를 접해보시지 않았다면 이번 세인츠 로우: 더 서드 리마스터를 통해서 처음 즐기셔도 충분할 듯한데요. 과연 이 리마스터가 5만 원대의 풀 프라이스를 받을 정도의 가치가 있을까에 대해서는 다소 의구심이 듭니다. 


원작 메타스코어: 84점 [PC, XB360], 82점 [PS3]

장르: 액션, 어드벤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1

가격: 52,000원 [PC-에픽게임즈

         미정 [PS4-미정]

         미정 [XB1-미정]







5월 26일 - 마인크래프트 던전 | Minecraft Dungeons


샌드박스 게임이었던 마인크래프트와 달리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출시하는 마인크래프트 던전입니다. 4인 파티 플레이를 지원하며 PC, PS4, XB1, SW 등 크로스 플랫폼을 통해 같은 기기가 아닌 친구끼리도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당초 4월 발매 예정으로 소개되었지만, 5월 26일 발매로 연기되었습니다.


장르: 액션, 어드벤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1, SW

가격: 24,900원 [PC-MS스토어]

         미정 [PS4-미정]

         24,900원 [XB1-MS스토어]

         미정 [SW-미정]







5월 28일 - 베요네타 & 뱅퀴시 | BAYONETTA & VANQUISH


플래티넘 게임즈는 베요네타 시리즈와 니어: 오토마타, 메탈기어 라이징 리벤전스, 뱅퀴시 등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재밌는 액션 게임들을 제작했던 게임사입니다. 최근 플래티넘 게임즈의 게임들이 하나, 둘 PC 스팀으로도 출시하고 있는데요. 베요네타 1과 뱅퀴시 역시 PC로도 출시한 바 있습니다. 


베요네타는 데빌 메이 크라이, 바이오하자드 2 등을 감독했던 카미야 히데키가 제작하였고, 스타일리시 액션 게임으로 크게 호평받은 작품입니다. 또한 뱅퀴시는 바이오하자드, 디노 크라이시스, 디 이블 위딘을 제작했던 미카미 신지 감독이 만든 TPS 게임입니다. 뱅퀴시는 큰 빛을 보지는 못했지만, 워낙 유명한 감독의 작품이기 때문에 관심을 갖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두 게임 모두 PC판은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여러모로 아쉬움이 컸지만, PS4로 출시하는 베요네타 & 뱅퀴시는 두 게임을 하나로 묶으면서 가격도 그리 높지 않고, 공식 한국어를 지원하는 리마스터판으로 출시하면서 국내 게임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원작 메타스코어: 베요네타 - 90점 [PC, XB360], 87점 [PS3], 86점 [WIIU]

원작 메타스코어: 뱅퀴시 - 78점 [PC], 84점 [XB360, PS3]

장르: 액션, 어드벤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S4

가격: 39,800원 [PS4-네이버스토어]







5월 28일 - 영웅전설: 제로의 궤적 카이


니혼 팔콤의 영웅전설 궤적 시리즈는 15년간 10여 편이 넘는 게임이 하나의 세계관 속에서 이어지는 방대한 스토리를 자랑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기나긴 시리즈 역사는 새로운 게이머들에게 커다란 장벽처럼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PSP로 출시했던 제로의 궤적과 벽의 궤적이 PS4로 리마스터 됩니다. 제로의 궤적은 2011 일본 게임 대상에서 우수상을 받기도 했는데요. PS4 리마스터에서는 고화질 + 60 fps 지원, 메인 스토리 풀 보이스가 추가됩니다. 또한 개인적으론 하늘의 궤적 3부작부터 현세대에 맞게 리마스터를 해줬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기도 합니다.


장르: RPG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S4

가격: 미정 [PS4-미정]







5월 28일 - 이스 VIII: 라크리모사 오브 다나 | Ys VIII: Lacrimosa of DANA


영웅전설과 더불어 니혼 팔코의 또 다른 대표작 이스 시리즈입니다. 세이렌 섬, 그리크 남쪽의 다도해 '괴테 해'에 떠 있는 그 섬의 해역에서는 항해하는 배들이 수수께끼의 침몰을 당한다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산드리아에서 에레시아 대륙으로 향하는 여객선 롬바르디아 호에 탑승한 아돌은 갑자기 배를 덮친 거대 해양생물에 의해 승객들과 함께 침몰에 휘말리게 됩니다. '영원히 저주받은 섬' 세이렌 섬에서 눈을 뜬 아돌은 이곳의 수수께끼를 풀기 위한 모험을 떠나는데요. 꿈속에서 신비로운 푸른 머리의 소녀 '다나'를 보게 됩니다. 


모험가 아돌 크리스틴의 '괴테 해 안내기'에 해당하는 이스 VIII: 라크리모사 오브 다나는 이미 PS4와 VITA에서 크게 호평받은 작품이기 때문에 이식에 문제만 없다면 SW판도 기대해보아도 좋을 것입니다. 그래픽은 빼고요.


메타스코어: 85점 [PS4], 69점 [PC], 82점 [SW]

장르: 액션, RPG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SW

가격: 65,000원 [PC-STEAM]

         53,800원 [PS4-PS스토어]

         59,800원 [SW-네이버스토어]







5월 28일 - 닌자라 | Ninjala


닌자들은 메이지 유신 이후 정부의 탄압을 받아 세계 각국으로 흩어집니다. 닌자의 후손들은 '세계 닌자 협회'를 설립하고 '시노비의 힘'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닌자 껌'을 개발합니다. 닌자라는 닌자 껌을 먹은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온라인 액션 전투 게임으로, 스플래툰의 느낌이 물씬 나는 4대4 팀 전투와 경쟁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장르: 액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SW

가격: 무료(부분 유료화) [SW-닌텐도온라인스토어]







5월 29일 -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디피니티브 에디션 | Xenoblade Chronicles: Definitive Edition


지금은 앞서 말한 이스 VIII도 그렇고 근래에 성공한 JRPG 게임이 눈에 띄기도 하지만 10년 전만 하더라도 일부 게임을 제외하면 JRPG 게임은 깊은 침체에 빠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속에서 빛났던 JRPG 신작이 있었는데요. 바로 2010년에 WII로 출시한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입니다. 방대한 스토리와 반전, 엄청난 분량의 컷신 등 출시 당시 기준으로 최고의 JRPG라고 불리기도 했던 작품인데요. 메타스코어 역시 92점으로 매우 높은 점수를 기록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방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RPG 게임이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아 국내에서는 언어 장벽으로 인해 생각 외로 알려지지 않은 명작인데요. 리마스터 이식판이라고 할 수 있는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디피니티브 에디션은 공식 한국어를 지원하면서 팬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원작 메타스코어: 92점 [WII]

장르: RPG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SW

가격: 64,800원 [SW-닌텐도온라인스토어]





게임도 역시 퀘이사존과 함께~!!






 


 


 



퀘이사존의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42

신고하기

신고대상


신고사유

투표 참여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