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파도 이제 게이밍?! COUGAR RANGER

퀘이사존깜냥 190 5688 82

2002obj___1778845366.jpg



 레이싱 버킷 시트 모양으로 만들어진 의자를 흔히 게이밍 의자라고 칭합니다. 등받이 시트를 160°~180° 정도로 눕혀놓고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인데, 마케팅을 위한 의도적인 제품 분류였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게이밍 환경에 도움을 준다고는 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굳이 분류한다면 컴퓨터 의자 정도가 적절하다고 생각해서 의도적으로 글에 게이밍이라는 단어를 누락해왔습니다. 마케팅적으로도 게이밍으로 한정하는 것보다는 범위를 넓혀놓는 것이 낫지 않을까요? 의자를 판매하는 몇몇 업체는 저와 비슷한 생각을 하는 것 같아서, 그동안 작성해온 글들이 소리 없는 아우성은 아니었던 것 같군요.


 컴퓨터 의자에 대한 열기가 다소 사그라들어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고 있을 때쯤, 갑자기 엄청나게 큰 상자 하나가 화물 택배를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OO 택배' 기사님의 작은 탄식과 함께 배달되었습니다. 무게도 무게지만, 부피가 커서 옮기기가 참 어려웠는데요. 택배 기사님의 고충을 느껴볼 수 있는 순간이었습니다. 한참을 낑낑대며 옮겨놓고 보니 상자에 적혀있는 'COUGAR RANGER Gaming Sofa'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이제는 의자를 넘어 소파까지···. 도대체 어떤 제품이기에 소파와 게이밍이 결합한 것일까요? 무거운 제품이라서 걱정되긴 했지만, 처음으로 접하는 개념의 제품이라 그런지 꽤 흥미로웠습니다. 퀘이사존 리포트를 통해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시죠.









제품 사양

2002obj___415453826.png
2002obj___268409357.jpg









포장 및 구성품

2002obj___95740448.jpg
2002obj___384270388.jpg

  

 조립되어 배달된 제품이라고 생각될 정도로 상자가 큽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부피가 크고 무게도 무려 37kg이기 때문에 옮길 때 조심하지 않으면 다칠 위험이 있습니다. 막상 상자를 개봉해보니 조립이 필요한 제품이라서 당혹스러웠는데요. 다행스럽게도 조립이 어려운 편은 아니었습니다. 






2002obj___1488438410.jpg
2002obj___1124486021.png

  

 긴 나사를 통해 하판에 다리를 고정하는 것을 제외하면 도구 없이 조립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간편하다고 해서 모든 것이 편한 것은 아닙니다. 다리를 고정할 때 소파를 옆으로 눕혀야 하는데, 다시 세울 때 어느 정도 힘이 필요합니다. 남성이라면 어느 정도 힘을 줘서 바로 세울 수 있지만, 소파 다리가 파손되거나 바닥에 흠집이 생길 수 있어서 여럿이서 들어 올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외형

2002obj___1084655673.jpg


2002obj___375642003.jpg


2002obj___242480557.jpg


2002obj___70617929.jpg

 

 COUGAR RANGER는 1인용 소파와 비슷한 모양과 크기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조립형임에도 불구하고 흔들린다거나 불안정하게 느껴지는 부분은 없습니다. 다만 강렬한 주황색으로 포인트를 줬기 때문에 거실 등에 두기에는 다소 부담스럽다고 생각할 수 있으며, 컴퓨터 책상과 함께 활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책상 밑으로 밀어 넣을 수 있는 크기가 아니며, 설령 꼭 맞는 크기의 책상이 있다 하더라도 소파가 워낙 무겁기 때문에 컴퓨터 의자처럼 조금씩 이동하면서 사용하는 용도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즉, 큰 TV나 빔프로젝터와 일정 거리를 둔 상태로 배치한 뒤 고정된 상태로 활용하기 위한 제품이라서 방 크기가 어느 정도 확보되어야 한다는 전제가 필요합니다. 






2002obj___1764391156.jpg
2002obj___110939377.jpg
2002obj___1066780970.jpg


 헤드 레스트는 기본으로 부착되어 있으며, 요추 지지 쿠션은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외부는 PVC 가죽으로 마감했으며 등과 엉덩이, 허벅지가 닿는 부분은 통기성이 좋도록 구멍이 송송 뚫려있고, 다이아몬드 체크 패턴을 활용하여 단조롭지 않은 외형을 완성했습니다. 포인트 색상과 같은 주황색 실을 활용해서 소파가 한층 더 화려해 보이는 경향이 있군요. 다만, 쿠거 로고가 남발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는데요. 쿠거 마니아분이라면 좋아할 만한 요소겠지만, 다양한 소비층을 고려한다면 절제하는 편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리클라이너

2002obj___253762208.png


2002obj___1386692429.jpg

  

 이 소파는 컴퓨터 의자처럼 등받이를 뒤로 눕힐 수 있습니다. 각도는 95°, 160° 정도로 조정할 수 있는데, 다리 받침대도 같이 펼쳐지는 형태라서 매우 편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의자처럼 따로 레버는 존재하지 않으며, 등에 힘을 줘서 밀어내면 자연스럽게 각도 조절이 됩니다. 반대로 발 받침대에 힘을 주면 등받이가 위로 올라오는 방식인데요. 컴퓨터 의자처럼 확 튀어 오르는 게 아니라서 부주의로 인한 부상은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160°로 조정한다면 가벼운 낮잠 정도는 편하게 잘 수 있을 정도로 안락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수동 리클라이너가 적용된 점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지만, 문제는 각도가 두 단계로 고정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 사이 각도로 조정할 수 있긴 합니다만, 고정할 수 있는 장치가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다리에 조금만 힘을 주더라도 원래대로 돌아가 버립니다. 동료 QM들 역시 힘을 줘서 각도를 조절해야 한다는 점, 고정 장치가 없어서 여러 각도로 단단하게 고정할 수 없다는 점은 아쉽다고 평가했는데요. 가격을 말해주니 어느 정도 이해하는 듯한 모습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소파 제품군에는 처음 도전하는 쿠거였기 때문에 최대한 심플하게 설계한 쿠거의 선택이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마치며

2002obj___1255820344.jpg

  

 제품이 무거워서 촬영할 때 애를 먹긴 했지만, 만듦새나 기능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좌판이 넓어서 몸이 큰 분이라 하더라도 불편함 없이 앉을 수 있으며, 리클라이너 기능을 활용해서 의자를 펼쳤을 때 컴퓨터 의자와는 비교할 수 없는 편안함이 느껴졌습니다. 이런 제품 하나쯤 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문제는 이 정도 부피의 소파를 배치하기 위해선 방이 꽤 커야 할 겁니다. 아주 중대한 제한사항이긴 합니다만, 기존 컴퓨터 의자와는 확실히 차별되는 점이 있어서 제품의 가치가 충분하게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PC 게임보다는 콘솔 기기로 게임을 즐기는 분, 책을 읽다가 언제든 누워서 쉴 수 있는 공간을 꿈꾸는 분들이 탐낼 만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누워야 할 사람은 두 명인데 2인 이상 앉을 수 있는 소파는 하나일 때(대부분의 경우 1인 + 2~3인 소파를 구성하곤 하죠.) 1인용 소파를 리클라이너 기능이 탑재된 COUGAR RANGER로 구성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군요. 동료 QM들은 예상했던 것보다 가격이 저렴하다면서 대체적으로 반응이 호의적이었는데, 저 역시 같은 의견이어서 제품이 더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지금까지 퀘이사존 깜냥이었습니다. 









5865adf4aba1555eb76679ed1c3853e9_1519205

퀘이사존의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신고

작성자

현재 레벨 : QM 퀘이사존깜냥  QM
65,572 (77.9%)

학해무애(學海無涯), 배움의 바다는 끝이 없다. 끝은 언제나 새로운 시작으로 연결되기 때문이다.

    댓글 : 190
Speechless  
안마의자 보다 더 편안해 보이는 게이밍 소파네요~
sleep  
와우!!!! 쿠거 갬성 의자!
체크온  
모르겠다 했는데 가격이 게이밍 답지 않게 살만한 가격이네요.
kjdjr2  
오우, 엄청 푹신푹신해보이고 묵지하네요!ㅋㅋ
JPark  
각도조절이 수동식이군요 ㅋㅋ
음료 마실때 기댔다가 대참사가 일어날 수 있겠어요! 물론 주의만 한다면 굉장히 활용도가 높을것 같습니다.
부산사나이  
개인적으로 잔고장때문에 자동 리크나이너보다 수동을 선호하기에
오히려 이 방식이 나아보입니다.
게다가 25만원의 가격은 매우 저렴한 느낌이라 괜찮게 느껴지네요 ㅎ
god9  
무게가 30kg 이 넘고 부피가 좀 있어서 컴퓨터 책상에 두기엔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겠다 싶어요. tv에 닌텐도 스위치 물려놓고 편하게 겜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네요. 쿠거브랜드를 모르는 분이 본다면 1인용 리클라이너 쇼파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잘 뽑힌것 같습니다. 게다가 가격도 싸서 좋네요. 다만 눈으로 보는거 외에 직접 만져봐서 질감을 경험해봐야 제품을 파악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잘 봤습니다.!
뻥탐  
부피도 있고 무게가 상당하네요 그만큼 되게 편할꺼 같고요 ㅎㅎ
사랑준  
쿠거하면 생각하는 회원분이 한 분 계시는데 그 분이 받으셨으면 좋겠네요
LANVALL  
탐나네요...무게도 엄청나고 감성 죽입니다..
Illuyankas  
저기에 앉으면 그대로 잠들것 같은 비쥬얼이네요...
고든램지  
일반적인 소파 보다가 게이밍의자들과의 사이에 존재하는 형식 같아서 신기하기만 하네요ㅎㅎ 게이밍소파로 감성이 또 자극되는군요
쪽지함  
완전 편해보이네요... 가지고싶습니당..
퀘세라세라  
게이밍 쇼파 디자인의 리클라이너 쇼파네요 날렵하고 고급스러운 느낌과 뒤로 젖혀지는 리클라이너 기능까지 그리고 쿠거 특유의 색감과 로고가 잘 접목되어 멋지게 조화된 훌륭한 쇼파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 방에 두고 영화감상할때나 휴식할때 사용해보고 싶네요 탐나는 제품입니다
제로스  
이불밖은 위험한데 탐나는군요
decelerate…  
캬 확실히 편안해보이네요
지케이  
게이머한테 필요한 의자네요. 회전형 의자에서 일어날때 의자가 돌아가면서 헤드셋줄이 감겨 떨어질때마다 망가질까봐 얼마나 철렁이는지 하지만 이런 소파는 움직이도 않을뿐더러
1인 소파라 편하기도 하고 유튜브나 게임할때 잠시 쉴때도 편하겠네요
비모타DB11  
와~ 거실에 놓아두면 정말 멋지겠어요.
마침 이사도 가는데 거실에 한대 들여놓고 싶네요 ^^
리누신  
앉아서 커피마시며 플스하고 싶어지는 의자네요;; 잘 보고 갑니다!
DoRaZi  
조립이 간단하고 사용도 편해보이네요.
pc의자로 쓰기에는 좀 그렇지만 칼럼내용처럼 콘솔게임을 할 때 쓰거나 영화를 볼 때 쓰면 좋을 것 같아요.
진네만  
오오오!
좌식의자나 소파 고민중이였는데
멋진디자인에 실용성이라니
엄청끌리는제품이네요
귤먹자귤귤귤  
와 디자인도 멋잇고 이걸로 의자대신에 써도 되는걸까요
RXNAVI  
끝내주네요 게이밍룸 뿐만 아니라 거실에 놔둬도 간지날 것 같네요
다시와줘돌아  
게임하다 잠들것 같은 편안함이 느껴지군요 !!
ㅎㅇ  
와 ㄹㅇ 편안해보이네요
색감도 이쁘고 로고도 깔끔하게 잘 박혀있어서 넘모 고급져보입니다
원이  
게이밍 체어가 아닌 게이밍 소파라니 신선하네요!
쿠거 로고도 생각보다 거슬리지 않게 이쁘게 있어서 마음에 들어요!
이동하는데는 제약이 있겠지만 상당히 편해보입니다!
한 번 사용해보고싶은 제품이네요 :)
물마셔  
지금도 게임하다 가끔씩 조는데...저건 (너무 편해서) 걍 디비자겠네요.
NIACIN  
와 ㅋㅋㅋㅋ 소파는 생각도 못해봤는데 좋은데요 ㅋㅋㅋㅋ
더지군  
양반다리하고 앉으면 최고겠어요!!
봉님  
패드 게임은 이건가!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