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슨은 고객, 시장의 요구를 반영한 제품을 생산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규모로 봤을 때 다른 브랜드에 비해 크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사장이 직접 공장에 상주하며 제품을 관리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서 시장의 요구를 발빠르게 반영할 수 있다고 합니다. 2013년에는 앤디슨 자체로는 개혁이라 할 수 있는 파워공정, 설계, 외관까지 시장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할 수 있도록 변화를 주었습니다. 2013년 이후 글로벌 브랜드들과 계약을 늘려가고 있는데, 올해에는 커세어 본사에서도 공장을 방문했으며 새로운 파워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올해에는 대만 생산 라인이 새롭게 생겼으며, 해당 라인에서는 미국 수출을 위한 제품들을 생산할 예정입니다. 실제로 2분기부터 생산이 시작되었으며, 공장 크기를 더 넓힌다고 합니다. 앤디슨은 5년 이내 대만에서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취재를 마치고 동관 공장 사장인 HENRY와 마케팅 담당 KANE과 Q&A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래에서는 공장 관계자와 미디어 간의 질의응답 내용을 추려보았습니다.
※ 작성의 편의를 위해 평어체로 작성되었으며, 한국어와 중국어를 번역하는 과정에서 일부 문장이나 통역 내용이 매끄럽지 않을 수 있음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Q : 앤디슨 파워에서 다른 사업 분야가 있는지? A : PC 파워, 산업용 파워, 어댑터 등 전원 관련 제품들 위주로 생산하고 있다.
Q : 대만 본사 직원 20명 가량이라고 들었는데, R&D 인력은 몇명이나 되는지? A : 대만 본사에 4명, 중국 공장에 6명으로 구성되었으며, 개발인력이 다른 기업에 비해서 모자라거나 부족하지는 않다고 생각한다.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을 가지고 있다.
Q : 월 생산량은 얼마정도 되는지? A : 월 10~12만대 가량 생산되고 있다. 동관 공장에서 최대로 생산 가능한 수량은 한달 15만대까지 가능하다.
Q : 해외에서 ANDYSON 인지도 높은 나라가 있는지? 자체 브랜드로도 판매를 하는지? A : 현재는 ANDYSON 자체 브랜드는 없으며, OEM 생산만을 담당하고 있다. 생산되는 다양한 제품 중 EVGA 파워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Q : PC 파워 생산 비중이 어느정도 되는지? A : 현재 90% PC 파워 생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산업용 파워와 어댑터가 10%를 차지하고 있다.
Q : SuperFlower, FSP 등 경쟁사의 고용량 하이엔드 파워의 섀시 크기가 작아지고 있는데, 앤디슨은 고용량, 파워에서 해당 부분을 적용하고 있는지? A : 현재 GOLD, PLATINUM 인증 제품의 경우 표준 ATX 사이즈로 생산이 가능하며, 시장에서 해당 제품을 요구한다면 출시할 수 있다. 다만, 사이즈가 작아질수록 가격 인상이라는 문제가 있기에 시장을 지속적으로 체크하고 있다.
Q : 어떤 계기로 ABKO와 만나게 되었으며? ABKO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A : 해외 사업부에서 제품을 개발하면서 인맥을 통해 앤디슨을 만나게 되었으며, ABKO의 첫인상은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모습이었다. 협력해보지 않는 공장에 6만달러를 투자하고 진행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그러한 모습에 이 회사는 정말 제대로된 제품을 만들려는 회사구나!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앤디슨과 ABKO의 목표는 2~3년에 국내 PC 시장에서 마이크로닉스와 FSP만큼 점유율을 높이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Q : 한국 파워 시장에 대해 잘 알고 있는지? A : 앤디슨 자체적으로도 한국 시장 진출을 위해 연구한 적도 있으며, 국내에서 유통되는 파워들에 대한 정보와 공장들까지 세세히 확인하고 있다.
Q : 한국 소비자들에게 하고 싶은말? A : 앤디슨 파워가 한국 소비자들에게 인지도가 높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회를 통해 앤디슨을 더 알리고, 발전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상품의 퀄리티와 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것을 모두 보여드릴 수는 없지만, 좋은 모습으로 비춰졌으면 하는 바램이다.
Q : 다양한 80PLUS 인증을 받은 파워 라인업이 필요해 보이는데, 어떻게 생각하는지? A : 최대한 빠른 라인업을 갖추는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가성비 위주 파워를 먼저 선보인 후 라인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최고의 가성비 제품을 선보이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현재는 230V EU 실버, 80PLUS 플래티넘 제품이 먼저 출시되었으며, 하반기에는 스탠다드 인증 제품과 골드 인증, 브론즈 인증 제품까지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Q : 제품 불량률은 어떻게 되는지?
A : EVGA 리포트 기준, 2018년도 불량률은 0.56%였으며, AS를 위에 제공되는 1% 버퍼 물량이 남는다 EVGA에서 전해왔다.
앤디슨 동관 공장 대표인 HENRY는 한국 파워 시장에 다양한 의견을 피드백하고 있으며, 한국 시장의 ABKO에서 이러한 파워를 출시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주시면 적극적으로 반영할 생각이라고 밝혔습니다. 230V EU 스탠다드 인증 파워, SETTLER(세틀러)에 대한 많은 관심도 부탁한다고 말했습니다. 신제품 세틀러 파워는 퀘이사존 칼럼을 통해 조만간 만나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지금까지 퀘이사존 달려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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