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에서 만나요~ ABKO HACKER REFLEX RGB 게이밍 무선 마우스

퀘이사존깜냥 351 3589 173

 

1906___868917968.jpg

 

REFLEX


  안녕하세요. 퀘이사존 깜냥입니다.


  reflex[반사(反射)]는 '자극에 대해 기계적으로 일어나는 신체의 국소적인 반응'으로 간략하게 정의할 수 있습니다. 단어에 대한 정의부터 언급하는 이유는 REFLEX가 이번에 소개해드릴 ABKO의 신제품 마우스의 이름이기 때문입니다. 게이머의 빠른 반응을 지체 없이 전달해야 하는 도구에 reflex라는 단어는 너무나도 잘 어울립니다. 저만의 취향일지도 모르겠지만, 이만큼 멋진 제품명은 흔치 않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여기까지가 제품 상자를 뜯어보면서 느낀 점입니다.

 

  의미 붙이는 것을 좋아하는 저는 제품 테스트를 끝내고 글 작성을 시작하기 전에 이런저런 생각을 해봤습니다. 그중에는 최근 게이머들이 요구하는 것에 대해 반사적인 반응을 하고 싶었던 ABKO의 바람 같은 것이 반영된 제품명이 아닐까 하는 개인적인 해몽(?)도 있었습니다. 그만큼 세심한 곳까지 신경 썼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던 마우스여서 즐거운 마음에 온갖 생각이 떠올랐던 것 같은데요. 최근의 추세를 따른 무선 게이밍 마우스 REFLEX, 어떤 매력이 있는 제품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BKO HACKER REFLEX

1906___369155362.jpg
1906___1724963440.jpg
 



 

 

 

 

 

 

  

상자
1906___1887607650.jpg
1906___401573732.jpg


  REFLEX는 7월 온라인 판매에 앞서 6월 중순부터 전국 이마트에서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하는 제품입니다. 그래서일까요? 패키징에 꽤나 신경 썼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폰트가 작아서 내용을 확인하기가 수월하지는 않지만, 상자 자체가 워낙 작아서 어쩔 수 없는 부분일 것입니다. 제한된 공간에 필요한 정보를 깔끔하게 배치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내부에는 플라스틱 구조물이 위, 아래에서 마우스를 안전하게 감싸고 있으며, 구조물 밑에 딱 맞는 크기의 구성품을 포함한 상자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공간을 최대한 알뜰하게 사용하면서 마우스로 전달되는 충격까지 완화할 수 있는 좋은 포장입니다.


 

 

 

 

구성품

1906___2047943421.jpg
1906___1186343868.jpg

1906___1536901430.jpg


  구성품은 간단한 제품 설명서와 연장 케이블(수신기가 음영 지역에 연결될 수밖에 없는 경우, 예를 들면 케이스가 책상 밑에 배치되어 있는 상황일 때 활용하라고 포함한 구성품), 건전지 2개, 건전지 컨버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필수적으로 필요하다고는 볼 수 없는 연장 케이블과 건전지 컨버터를 포함한 것은 게이밍 마우스라는 것을 의식했기 때문일 텐데요. ABKO가 이번 제품을 준비하면서 꽤 많은 고민을 했다는 것을 엿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건전지가 AA 2개가 아니라 AA, AAA 건전지가 하나씩 포함되어 있었다면 극찬을 마지않았을 겁니다.


  

 

 

 

 

 

 

특징

1906___478950049.jpg
1906___745254405.jpg
1906___2117062207.jpg

    

  마우스 하판 하우징에는 한 개의 스위치, 두 개의 버튼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건전지가 낭비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스위치를 활용하여 전원을 차단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나머지 두 개의 버튼으로는 사용 시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Polling Rate와 LED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버튼 밑으로 테플론 패드가 부착되어 있는 구조물을 제거하면 무게추와 USB 수신기, 건전지를 집어넣는 공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선 마우스는 건전지 때문에 무게가 무거워지는 경향이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케이블에 끌리는 듯한 느낌을 받지 않아서인지, 조금 더 가볍게 체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개인차가 워낙 커서 정답이 없습니다. 그래서 ABKO는 REFLEX 마우스의 무게를 두 가지 방법으로 조절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무게 조절 

1906___410564953.jpg
1906___2050037812.jpg

1906___1138324977.jpg

    

  첫 번째로 무게추를 활용하여 마우스의 무게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스펙상 무게추의 무게는 7g(3.5g+3.5g)이라고 표기되어 있고, 실측 결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것을 확인했습니다. 내부에 있는 무게추와 USB 수신기를 제거한 뒤 마우스를 측정하면 78g, 동봉되어 있는 건전지 하나를 추가하니 100g으로 측정되었습니다. 즉, 기본 구성품으로는 최대 107g 정도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겠죠. 

 

  

 

 

  

1906___359939662.jpg
1906___1912984437.jpg
1906___1024201034.jpg

    

  두 번째로는 기본 구성품인 건전지 컨버터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건전지는 방식에 따라, 혹은 같은 방식임에도 용량에 따라 무게가 달라질 수 있어서 모든 것은 기본 구성품을 기준으로 작성하겠습니다. AA 건전지의 무게가 약 22~23g인데 컨버터 4g, AAA 건전지(별매)가 약 8g 정도로 모두 합쳤을 때 10g 정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무게추를 모두 제거한 것보다 무게를 더 낮출 수 있는 방법인 셈이죠. 종합하면 가장 가볍게 사용하고자 마음먹는다면 REFLEX 마우스를 90g 언저리로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AA 사이즈 건전지에 비해 사용 시간은 줄어들 수밖에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벼운 마우스 범주에 들어가느냐 마느냐의 기준인 90g과 100g을 왔다 갔다 하기 때문에 충분히 의미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외형  

1906___617080814.jpg
1906___1584260047.jpg

1906___1652583886.jpg

    

  마우스 외형의 전체적인 콘셉트는 '깔끔함'입니다. 퀘이사존에서 영상을 담당하고 있는 QM 지비님은 잘빠진 자동차 같다는 평가를 했는데요. 듣고 보니 일리 있는 표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높이가 낮고 폭이 넓지 않아서 날렵한 느낌이 있습니다. 자칫하면 밋밋하다고 느낄 수 있을 법한 외형이지만, 하판 하우징을 감싸고 있는 은색 크롬라인이 세련된 느낌을 가미하여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손가락으로 쥐게 되는 옆면은 미끄러지는 현상을 방지하고자 일정한 패턴으로 미세한 굴곡을 만들었습니다. 튀어나와 있는 부분은 무광, 들어가 있는 부분은 유광으로 처리하여 외형과 기능성을 동시에 챙겼습니다. 상판 하우징은 상당히 건조한 느낌의 무광 코팅이 되어 있는데요. 제가 사용해본 무광 코팅 마우스 중에 가장 뻣뻣한 표면이었습니다. 아마 손에 착 달라붙는 듯한 느낌을 전달하는 것이 목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감이 좋았는데, 익숙하지 않은 느낌이라 호불호가 갈릴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LED 

1906___464808624.jpg 

  

   무선 제품은 내장 배터리 혹은 건전지를 활용해야 하므로 LED를 화려하게 구성할 수 없습니다. ABKO REFLEX 역시 극히 제한된 부분에만 LED가 점등하는데요. 재미있는 것은 마우스를 움직일 때 LED가 꺼집니다. 마우스는 손에 쥐고 사용하기 시작하면 LED가 대부분 가려지게 되고, 마우스 자체를 눈으로 보는 빈도가 극히 낮아지게 되는 점을 고려하여 전력이 낭비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PMW 3335 센서 자체가 효율이 좋은 센서지만, 사용 시간은 길면 길수록 좋은 법. 별거 아닌 것처럼 보이는 이런 세심한 노력이 눈에 띄어 좋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1906___1873876423.gif
 

  LED를 표현하는 면적이 좁은 만큼 효과도 제한적입니다. 그러나 마우스, 특히 무선 제품인 것을 고려하면 충분히 수긍할 만합니다. 오히려 RGB LED를 탑재했다는 사실 만으로도 충분하다고 느꼈습니다. 다만, 광량이 약한 편이라서 주변 환경이 밝을 경우 명확한 색상 전달이 되지 않는 점은 아쉬웠습니다.

 

 

 

 

 

 

 

 

소프트웨어

1906___9077906.gif

  

  아무리 무선 마우스라지만, 명색이 게이밍 타이틀을 달고 나왔으면 소프트웨어를 지원해야겠죠. REFLEX는 간단하지만, 직관성 높은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데요. 제품이 출시되기 전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따로 제공받은 소프트웨어로 GIF 사진 파일을 만들었는데, 한글화가 아직 덜 진행된 버전이라고 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정식 출시 버전은 한글화가 더 진행되어 있을 거라고 하는군요. 

 

  



 



 

마치며

1906___2025837022.jpg

 

  무게를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는 REFLEX는 이러한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호불호가 최대한 덜 갈리도록 대칭형으로 외형을 설계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클로 그립에 잘 어울린다는 생각을 했지만, 손이 작은 분이라면 팜그립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마우스입니다. 상판 하우징의 건조한 느낌은 마우스를 오랜 시간 사용하더라도 쾌적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반면에, 옆면 패턴은 미끄럼 방지 기능을 충실하게 수행한다는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물론, 사용하면서 불편함을 느끼지는 못해서 단점으로 분류하기에는 다소 애매한 것 같습니다. 

 

  2.4GHz 대역을 활용하는 무선 제품은 간섭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공유기 대역, 블루투스 대역과 겹치기 때문인데요. 이런 것을 해결하기 위해 연장 케이블을 동봉한 것은 아주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마우스가 움직일 때 LED가 꺼지는 기능을 탑재하여 무선 제품의 아킬레스건인 사용 시간을 최대한 늘리기 위한 노력을 했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REFLEX 마우스가 고심해서 만든 제품이라는 것은 충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관건은 가격일 텐데요. 적정한 가격으로 책정되었는지는 소비자의 선택을 두고 보면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판매는 6월 중순부터 전국 이마트에서 단독으로 진행된다고 하니, 오프라인에서 무선 마우스를 구매하실 분들은 실물을 구경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865adf4aba1555eb76679ed1c3853e9_1519205


퀘이사존의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신고

작성자

현재 레벨 : QM 퀘이사존깜냥  QM
35,258 (11.6%)

학해무애(學海無涯), 배움의 바다는 끝이 없다. 끝은 언제나 새로운 시작으로 연결되기 때문이다.

    댓글 : 351
따뜻한겨울  
음.. 개인적으로는 좀 아쉬운 부분이 많네요. 디자인도 언뜻보면 좋아보이긴 하는데,
뭔가 투박한 느낌이 들기도하고요, 건전지도 교체형이라는 점이 좋기도하겠지만, 불편한 부분이
더 많을 듯해요. 차라리 내장형이었으면 어땠을까 싶어요.
나이프  
개인적으로 디자인이 가성비 모델인줄 알았는데 아니었군요
RedHeart  
디자인도 무난한게 괜찮아보입니다. 앱코 제품도 점점좋아지고 있는듯하네요
BendengEE  
디자인 깔끔하네요
가격이 생각보다 쌔네요.....지금까지 사용해본 저렴한 무선 마우스는 반응속도(?)에 약간 차가 있었는데
과연 비싼 값을 할지 궁금하네요!!
조금만 저렴했다면 노트북 용으로 딱 좋았을거 같은데...ㅎㅎ
s2chuu  
무난한 디자인에 괜찮은 느낌이였는데 가격은 생각보다는 비싼감이 있네요.
이유를 보니 유선이 아니라 무선 마우스였네요 무선이라면 조금더 비쌀수 있을것 같아요.
LED도 소프트웨어로 바꿀수 있고 무게추로 무게조절이 되는것도 좋네요.
그리고 이마트에서 볼수 있나봐요 다음에 이마트가면 구경해봐야 겠네요.
잘봤습니다.
크크  
디자인이 깔끔하네요
타락천사1  
게이밍 마우스 답게 무선임에도 높은 dpi를 지원하는 군요
옥수수밭c  
이제는 게이밍마우스로 무선이 나오다니.. 그립감이나 디자인은 좋지만 제일 중요한 인게임에서의 성능일텐데요 테스터들의 후기가 궁금하네요
키필  
앱코에선 이제 마우스까지 영역을 확대하려나요 ㄷㄷ
SoHoon  
모드가 하단에 버튼으로있는데 독특하네요
칸아사  
디자인도 깔끔하고 박스 포장도 깔끔하네요.
무게추 조절도 가능하고
나중에 이마트 가서 실제로 봐야겠네요.
컴알못알못  
디자인도 무난하고 led도 깔끔하게 들어가있는데 가격이 조금 걸리네요 가격만큼 성능은 어떨지 기대됩니다
이노디션  
들어있은거 다들어있는 구성 마음에 드내요
하이행  
움직임 감지시 전원절약을 위한 모드 좋아보이네요. 무선으로 사용시 실제 그립감이 중요해보입니다
Sweetbox  
가격대가 좀 높네요 그립감이라던가 성능이 어떨런지
어흥  
무난한 디자인에 5천만회 스위치는 장점인데 가격대가 약간 높은느낌입니다.
영화처럼  
이마트에서 판매해서 가격이 높은건지..좀 아쉽네요
Neptune  
접근성을 높이려고 하는건지 이마트 판매까지 하는군요
어쨋든 앱코 라는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닐까 싶네요
RYZEN3950X  
무선이 그립감, 무게가 중요한데 디자인, 무게를 보면 괜찮아 보이긴 하지만
무난한 디자인이 좀 아쉽네요. 이마트에서 판다고 하니깐 접근성이 좋아서 쉽게 구매는 가능하겠네요
진이파더  
디자인이 엄청 편해보이네요. 정말 마음에 듭니다. 적절한 RGB와 무선이라 편하겠네요.
이거 실제 한번 써보고 싶은 제품이군요.
porryhater  
무선 마우스 입문용으로 괜찮아 보입니다. 앱코 제품 애용하는 편인데 한번 알아봐야겠어요.
ㅇ뀨잉뀨잉ㅇ  
잡는 부분이 깊게 안파인 디자인이 맘에 드는군요
번개맞은연탄  
게이밍 무선 마우스라 편하겠네요. 무선이라 배터리를 생각해서 화려하지않게 LED가 구성되어있네요.
YOUNGJAE  
사이드 버튼에 그립감 좋은 옆면 대신 가격이 좀 아쉽네요
KLIMT  
건전지 컨버터를 제공해서 AAA 건전지까지 활용할수 있게 만든 점이 인상적이네요.

디자인은 세련+깔끔 그 자체.
에너자이저  
디자인은 엄청 깔끔하고 그립감이 좋아 보이네요.
이마트에서 한번 체험 해봐야겠습니다.
귀천도애  
이마트에서 바로 보고 살수 있는점이 좋네요. 무난한 디자인에 무선이라 가격이 조금 아쉽습니다.
마성1  
디자인이 굉장히 심플하게 생겼네요. 이마트가서 한번 만져봐야 겠어요 무선이 확실히 눈에띕니다./
닭강정  
무선으로서 디자인도 무난하고 괜찬은 제품이네요
L번개  
무선인데 led가 있네요 ㅗㅜㅑ
HKNEH  
[@L번개] 쓸때는 꺼진다고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