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식 마케팅 활동이 아닌 무허가 바이럴 마케팅 활동 적발 시 즉각 회원 권한 박탈 및 닉네임 공개
  2. 저작권법에 따라 대한민국 언론/매체/커뮤니티 기사 일부/전문 게재 금지하며 오직 URL 링크만 허용
  3. 개인 유튜브 채널, 방송 등 홍보성/수익성 유튜브 영상 업로드 금지
  4. 원문이 존재하는 기사의 경우 제목/내용에 대한 고의적 날조 또는 가치판단이 포함된 사견 금지

Samsung Galaxy Note Fold 폴더블 폰(S펜 포함)

출처 : letsgodigital


번역기 돌린 거라 오역이 많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 폴더블 스마트폰에 스타일러스 펜을 탑재해 특허를 출원 중입니다. S 펜은 폴더블 라인에서 아이콘을 쉽게 끌 수 있습니다.

삼성 Galaxy Fold와 화웨이 Mate X의 출시에 대한 Nog는 이미 플렉시블 스크린으로 Galaxy Note를 개발하고 있다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LetGoDigital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많은 폴더블 폰 디자인을 접했지만, 이전에 스타일러스 펜이 장착된 삼성 폴더블 폰에 대해서는 보고한 적이 없습니다.

때때로 특허 설명에서는 S펜으로 작동할 수 있는 폴더블 스마트폰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지만, 이 디지털 펜은 특허 스케치에 다시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LG나 화웨이와 같은 경쟁업체들이 폴더블 폰과 스타일러스 펜을 가지고 특허를 냈기 때문에 더욱 주목할 만합니다.

1910obj___1427356818.jpg
스타일러스 펜이 장착된 Samsung Galaxy Fold 폴더블 폰

2019년 4월 말, 삼성은 USPTO(미국 특허청)에 '전자 장치와 제스처 처리 방법'을 특허 출원했습니다. 이 특허는 2019년 8월 15일에 출판되었으며, 그 후 특허는 WIPO(World Intelligent Property Office) 데이터베이스에도 포함되었습니다. 신청과 출판까지의 기간은 불과 4개월로, 실용 특허의 경우 비교적 짧습니다.

삼성 폴더블 폰은 내부에 유연한 디스플레이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 폴더블 폰은 뒷면까지 접을 수 있으며, 그 후 화면은 바깥쪽에 있습니다. 지난달 저희 편집자들은 두 방향으로 접을 수 있는 삼상의 폴더블 폰을 보도했습니다.

1910obj___436060724.jpg

이 특허는 폴딩 메커니즘에 중점을 두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의 폴딩 라인에 사용할 경우 손가락 또는 스타일러스를 정확하고 정확하게 인식하기 어려운 정도에 특히 주목합니다. 마지막으로, 당시 스크린에 가해지는 압력은 직선 부분에 가해지는 압력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삼성은 스마트폰이 반쯤 접힌 상태에서도 S펜을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이를 통해 장치가 접힌 상태에서 흔들림 없이 화면 섹션에서 다른 화면 섹션으로 아이콘 또는 콘텐츠를 끌 수 있습니다. 폴더블 선에 정확하게 그리거나 쓸 수도 있습니다.

장치를 안쪽 또는 바깥쪽으로 접든 상관없습니다. 사용자는 구부러지지 않는 디스플레이 부분과 정확히 동일한 방법으로 곡선 화면 부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물론 전체 사용자 환경에 도움이 됩니다.

1910obj___523027428.jpg

대부분의 특허 그림은 Fold와 유사한 하나의 폴딩 라인을 기반으로 하지만, 하나의 장치도 두 개의 폴딩 라인으로 표시되며, Z-Fold 디자인으로 접거나 접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논리적으로 삼성이 먼저 이 기술을 폴더블 폰 한대에 적용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특허 기술에는 이 기술이 폴더블 모델이 아닌 롤업 스마트폰에서도 구현될 수 있다고 명시돼 있습니다.

올해 6월, 한국에서는 삼성이 7.3인치 대신 8인치 대형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로 작업하고 있는 2세대 Galaxy Fold에 대한 뉴스가 퍼졌습니다. 1세대는 고급형 Galaxy S 시리즈를 원작으로 했고, 새 모델은 Galaxy Note를 원작으로 할 예정입니다.

1910obj___936180963.jpg

한국의 기술 사이트에 따르면 더 큰 디스플레이 외에도 스타일러스도 추가될 것이라고 합니다. 모든 S-Pen 부품은 이미 주문되었을 것입니다. 삼성 Galaxy Note Fold는 2019년 말에 발표될 예정이며, 2020년 초에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당초 이 폴더블 스마트폰은 2019년 말에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었지만, 원래 Fold의 출시일이 조금 앞당겨졌습니다.

이 정보가 어느 정도 맞는지 검증하기는 어렵지만 적어도 삼성이 MWC 2020을 위해 새로운 폴더블 폰을 내놓을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이번에 스타일러스 펜이 추가된 것은 확실히 상상할 수 없는 일이 아니며, S 펜은 노트 시리즈에 중요한 추가이며, 따라서 폴더블 스마트폰에 중요한 추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장치들은 훨씬 더 큰 화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1910obj___1921982047.jpg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신고

작성자

현재 레벨 : 외계인 Railgun0  회원
89,216 (64.1%)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댓글 : 12
샤이닝룬  
늘 펜이 있어야 된다고 생각했는데
완전체 출시하나요
세페라  
큰 화면에 펜이라면 활용도가 급상승 하겠네요.
유우촹  
하지만 펜이 내장형은 아니네요!!!외장형이라 잡는건 편하겠지만..ㅎ
수라루팡  
다음세대에는 펜 내장으로 나올듯.. 저건 특허니 내장이 아닌거고
스이드림  
액정표면 강도를 지금처럼 한다면 S펜 사용은 사실상 불가능한데
펜촉 보다 강도를 올리면서 플렉시블한 소재를 잘 개발 해야될것 같네요
눈에띄지않아  
접었을때 폭이 넓은가 싶긴한데 디자인 자체는 예뻐 보이네요!
vmffnxh  
펜이 쉽지 않은게 액정이 약해서 펜으로 누르면 자국이 남기때문에 액정화면은 다른 재질로 만들기전에는
힘들듯
페퍼소스  
저거 쓰려면 강화유리 패널 루머로 풀리는 그거 써야겠네요
지금 폴드 쓰는중인데 진짜 뭐만 하면 기스나거든요
ChildishAd…  
거의 패드급이겠군요...
호주나그네  
기본펜 유무시 있는 제품을 선호해요
지구방위대  
진정한 갤럭시 폴드가 나오네요
데드캣  
폴딩글래스가 나올 예정이라 화면강도 문제는 해결되겠죠
분류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