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식 마케팅 활동이 아닌 무허가 바이럴 마케팅 활동 적발 시 즉각 회원 권한 박탈 및 닉네임 공개
  2. 저작권법에 따라 대한민국 언론/매체/커뮤니티 기사 일부/전문 게재 금지하며 오직 URL 링크만 허용
  3. 개인 유튜브 채널, 방송 등 홍보성/수익성 유튜브 영상 업로드 금지
  4. 원문이 존재하는 기사의 경우 제목/내용에 대한 고의적 날조 또는 가치판단이 포함된 사견 금지

Intel Xe GPU 기반 그래픽 카드 소문: 경쟁업체보다 낮은 효율성

퀘이사존지름 18 3197 8

Intel Xe GPU 기반 그래픽 카드 소문: 경쟁업체보다 낮은 효율성으로 인해 잘 진행되지 않습니다.


1912obj___231629430.jpg

2020년 인텔은 Xe GPU 기반의 첫 번째 외장 그래픽카드를 출시하기로 약속했습니다. Xe GPU는 Radeon Technologies Group의 전 AMD 책임자인 Raja Koduri가 이끄는 Intel의 Visual Technologies Team이 개발 한 Xe GPU는 데스크톱에서 인텔의 차세대 개별 및 통합 그래픽 설루션을 지원하는 새로운 그래픽 아키텍처입니다. 이동성, 워크스테이션 및 서버 (HPC / AI) 기반 제품. 인텔은 최근 코드 명 '폰테 베키오 (Ponte Vecchio)'라는 최고급 Xe AI 및 HPC 칩을 발표했지만 최신 소문으로 인해 예상대로 Xe GPU가 획기적인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인텔 Xe GPU 진보가 잘 진행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경쟁사보다 효율이 낮다는 소문이 있다

이 소문은 내년에 나올 Intel Xe GPU에 대한 몇 가지 주요 세부 사항을 언급 한 Chiphell 사용자 "wjm47196"에서 다시 한번 소문이 나옵니다. 그가 지적한 첫 번째 사항은 Intel Xe GPU의 진행 상황이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폰테 베키오 (Ponte Vecchio) 그래픽 칩에 등장할 7nm 개정판이 아니라 Xe GPU의 첫 번째 반복 판입니다. 이 모든 것을 읽고 싶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다음과 같은 소문의 요점이 있습니다.


* Xe GPU에서 진행률이 좋지 않음

* Ponte Vecchio HPC GPU가 향후 2년 내에 시작되지 않을 수 있음 (2022)

* Xe GPU의 효율성은 경쟁사에 비해 실제로 낮습니다

* 실행 시 AIB 지원 없음, 인텔에서 판매 한 개별 그래픽카드의 레퍼런스 모델만 출시

* 드라이버는 개선하기 위해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1912obj___1389681363.png



Xe GPU의 첫 번째 반복은 다양한 설루션으로 제공됩니다. 여기에는 2020년 말까지 전 인텔 그래픽 마케팅 책임자인 크리스 훅 (Chris Hook)이 발표 한 별도의 그래픽 설루션과 함께 내년에 출시될 타이거 레이크 CPU가 포함됩니다. 크리스 훅 (Chris Hook)은 라자 (Raja)와 그의 전 AMD 팀과 함께 동료들은 인텔의 그래픽 마케팅 노력을 위한 대 성공적인 오디세이 캠페인을 이끌었습니다. 크리스 훅 (Chris Hook)과 헤더 레논 (Intel Graphics의 디지털 마케팅 수석 매니저)과 함께 지난주에 회사를 떠났다고 발표한 것은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1912obj___665673182.jpg

인텔 Xe GPU의 주요 콘셉트 이미지. 이미지 크레디트 : Cristiano Siqueira (@ CSiqueira97)


이제 인텔은 이미 CPU 시장에서 AMD의 압력을 받고 있으며 이 소식으로 인텔에 더 좋은 소식은 없습니다. 소문으로 돌아가서 현재 인텔의 Xe GPU 아키텍처의 효율성은 상대적으로 낮으며 각각 12nm 및 7nm 노드를 기반으로 하는 NVIDIA 또는 AMD의 현재 GPU에 비해 ​​실제로 좋지 않다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소비자 설루션용 인텔 Xe GPU는 14nm 또는 10nm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할 수 있지만 인텔은 아직 이를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인텔이 주요 OEM 주문을 이행할 수 없기 때문에 인텔의 14nm 생산은 이미 제한되어 있습니다.


인텔이 14nm 공정을 사용하여 소비자 제품을 위한 Xe GPU를 생산한다면, 특히 Tiger Lake CPU가 대중 시장을 겨냥한 노트북 및 랩톱과 같은 이동성 제품으로 배송 될 때 큰 부족을 볼 수 있습니다. Tiger Lake CPU 자체는 Intel의 10nm+ 프로세스 노드를 사용하므로 EMIB를 사용하여 Intel의 Rocket Lake-S 프로세서에서도 비슷한 방법으로 두 가지 다른 SOC (CPU + GPU)를 혼합 일치시킬 수 있습니다는 것이 최근 유출에 드러났습니다. 또한, 최초의 Xe GPU가 메인스트림 부문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외장 그래픽카드는 매우 적은 수량으로 제공될 것입니다.


1912obj___1082883380.png
1912obj___136514138.png
1912obj___1018133112.png

소문의 다른 부분은 인텔이 ASUS, MSI, Gigabyte 등과 같은 AIB와 협력할 적절한 수단을 아직 확립하지 않았기 때문에 인텔이 모든 외장 그래픽카드를 레퍼런스 디자인으로 판매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인텔의 레퍼런스를 맛볼 것입니다. Xe GPU가 더 나은 성능의 보드 및 냉각 설계를 갖춘 제조업체에 채택되기 전에 비레퍼런스 모델은 1-2 세대 정도 기다려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Intel Xe GPU 아키텍처에는 상당한 시간이 걸리는 잠재력을 보여줄 수 있는 훌륭한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GPU가 시작될 때에도 여전히 드라이버 측에 많은 최적화가 필요하며 이 루머에서 성능이 왜 그렇게 열악한 지 설명할 수 있습니다.


1912obj___1451825302.png

이전의 유출에서 인텔은 최소한 몇 가지 Xe 기반 개별 설루션을 개발하고 있음을 알았습니다. Xe 기반 외장 그래픽 제품군의 EU 수는 128, 256 및 512입니다. 초기 Xe 그래픽카드는 메인스트림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EU 수는 훨씬 더 합리적입니다. 다음은 테스트 드라이버에서 언급된 변형입니다.


* iDG1LPDEV = "Intel(R) UHD Graphics, Gen12 LP DG1" "gfx-driver-ci-master-2624"

* iDG2HP512 = "Intel(R) UHD Graphics, Gen12 HP DG2" "gfx-driver-ci-master-2624"

* iDG2HP256 = "Intel(R) UHD Graphics, Gen12 HP DG2" "gfx-driver-ci-master-2624"

* iDG2HP128 = "Intel(R) UHD Graphics, Gen12 HP DG2" "gfx-driver-ci-master-2624"


인텔은 10월에 자사의 Xe GPU 기반 DG1 그래픽카드의 시동을 시작했으며 이는 그래픽 개발 노력의 큰 공로로 여겨집니다. 처음 전원을 켤 때와 이 루머 사이의 시간이 비교적 가깝기 때문에 그래픽 라인이 준비된 1년 안에 현재 듣고 있는 루머보다 훨씬 더 나은 성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020년 후반에 인텔 Xe GPU의 성능이 시작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원문 출처 wccftech

퀘이사존의 창작 콘텐츠가 아닌 해외 IT 매체 wccftech 단순 번역본 뉴스입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신고

작성자

현재 레벨 : 외계인 퀘이사존지름  최고관리자
97,603 (92%)

1901___1275888877.gif

    댓글 : 18
퀘이사존지름  
[@나는야쓰레기]
베스트 댓글
  퀘이사존 최고운영자 지름입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그래픽 칩셋과 그래픽카드에 대한 기본 설계를 엔비디아나 AMD 같은 제조사가 완료하고 그 규격을 각 회사의 기술력을 더한 커스텀한 비레퍼런스 그래픽카드를 만드는 것을 AIB 지원이다 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RustyLumps  
CPU를 말아 먹더니 글카 마저...
나는야쓰레기  
Aib 지원이 없다는게 무슨 뜻이에요?
퀘이사존지름  
[@나는야쓰레기] 퀘이사존 최고운영자 지름입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그래픽 칩셋과 그래픽카드에 대한 기본 설계를 엔비디아나 AMD 같은 제조사가 완료하고 그 규격을 각 회사의 기술력을 더한 커스텀한 비레퍼런스 그래픽카드를 만드는 것을 AIB 지원이다 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나는야쓰레기  
[@퀘이사존지름] 아하 그래가지고 레포런스 모델만 나온다는 거군요! 감사합니다!
물파스  
인텔 그래픽카드도 보려면 오래 걸리겠군요
Levi  
인텔 자본이 많아서 금방 사업 확장할 수 있겠다 싶었는데 생각보다 기술력이라는게 정말 중요하군요.
돈으로 해결이 안되는게 있다니...
제그  
현실적인 수순이네요. 그래도 포기하지말고 계속 도전해나가길 바랍니다.
백사아크  
기술력 차이가 많이 나긴 하나 보내요.
하중도  
안 좋은 소식이군요. ㄷㄷ
AURA  
바로 나오긴 힘들겠지
달나라하마  
그동안 그래픽관련 프로젝트를 꾸준히 말아먹은 인텔인데
네임밸류 있는 사람 좀 추가 되었다고 바로 엄청난 제품이 나오는건 역시 무리인듯.
대소마왕  
이런 어두운 기사가 뜨는거 보면 당장은 엔당은커녕 암당도 못 이길 것 같은데 연산 부문 최강자인 엔당의 시장 점유율을 장기적인 관점에서라도 뺏어올 수 있을지 의문이군요. 제대로 혁신하지 못한다면 5년 정도 후에 흐지부지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물마셔  
하루아침에 뚝딱하고 경쟁력 있는 제품을 내놓는게 비현실적이죠.
출시되면 '앞으로는 가능성은 있다' 정도의 평가만 받아도 좋겠네요.

경쟁은 좋은것~
하늘이글  
인텔이 더 분발해서 좋은모습 보여주면 좋겠네여~
Probius9  
인텔 규모로 봤을때 금방 따라잡겠지만 못해도 3세대는 지켜봐야할 것 같은데
수라루팡  
본체도 없고 소문만 있어서..;;
BigStar  
음... 잘 나왔으면...

근데 컨셉 아트 이미지는 멋지네요 저렇게 나오면 뽐 좀 받는데요?
흑산  
대충 흘러가는 소문을 들으면 예전 i740의 재림이라고 불러도 될 것 같네요
그래도 그 때는 쌈마이로 저가형 시장에서는 그나마 팔리기라도 했는데...
분류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