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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의 주장에도 불구하고, AMD의 그래픽 카드에서 레이 트레이싱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출처 : techrader


번역기 돌린 거라 오역이 많습니다.



새로운 레이 트레이싱 벤치 마크로 놀라운 결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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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는 고급 레이 트레이싱 그래픽 효과가 그래픽 카드에서만 지원된다고 생각하기를 바라지만, 새로운 벤치마크는 경쟁사인 AMD의 GPU가 레이 트레이싱을 처리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엔비디아의 카드보다 더 나은 작업을 수행합니다.

새로운 Crytech Neon Noir 벤치마크가 발표되었으며, Wccftech는 각 GPU가 레이 트레이싱을 처리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많은 그래픽 카드를 테스트했습니다. Neon Noir 테스트에서 사용되는 레이 트레이싱 기술에 대해 흥미로운 점은 하드웨어에 구애받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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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의 RTX 시리즈 그래픽 카드를 필요로 하는 콘솔과 같은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최신 게임과 달리 Neon Noir의 레이 트레이싱 효과는 특정 AMD 카드와 GTX 1080과 같은 오래된 Non-RTX 엔비디아 카드로도 표시할 수 있습니다.


결과 :

Wccftech의 테스트 결과에서 알 수 있듯이, AMD RX 5700 XT는 Ultra 설정에서 평균 초당 81프레임(FPS)의 1080p에서 벤치마크를 실행하는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이것은 매우 훌륭한 점수일 뿐만 아니라, 엔비디아의 오래된 GTX 1080 그래픽 카드를 능가합니다. AMD RX 5700도 GTX 1080의 70FPS에 비해 초당 68프레임으로 크게 뒤지지 않았습니다.

해상도를 1440p로 높였을 때, RX 5700 XT는 평균 59FPS를 기록했으며, GTX 1080의 41FPS를 제치고 48FPS를 기록했던 엔비디아의 RTX 2060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는 RTX 2060이 RT 코어 덕분에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할 수 있는 엔비디아의 새로운 카드 중 하나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한데, 이는 엔비디아가 레이 트레이싱 효과를 나타내기 위해 필요하다고 주장했기 때문입니다.

이 새로운 벤치마크가 증명하듯이, 이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Cryengine 게임 엔진을 사용하는 다음 게임들이 플랫폼에 구애받지 않는 레이 트레이싱 기술을 지원한다면, AMD의 기기(구형 GPU도 결국 업그레이드해야 함)에 비해 RTX GPU에 대한 주요 차별화 요소로서 레이 트레이싱 지원을 제공하는 엔비디아에 큰 타격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벤치마크 결과에서 알 수 있듯이, 최고의 레이 트레이싱 성능을 원한다면, 여전히 엔비디아의 카드가 가장 중요한 카드이며, RTX 2080 Super 및 RTX 2070 Super는 최고의 프레임률을 달성합니다.

엔비디아는 여전히 레이 트레이싱 성능에 있어 우위를 점하고 있지만, 엔비디아가 믿고 싶어 하는 것에도 불구하고 레이 트레이싱의 고급 조명 효과를 경험하고 싶다면 최신 카드에 국한되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것은 모든 게이머들에게 좋은 소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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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 54
10코어  
베스트 댓글
  인텔도 AMD도 다 잘 됐으면 좋겠는데
Nvidia만 고통받았으면 좋겠다는 이런 내 감정은 어디서 기인한 것일까...
튜링세대에 와서 너무 비싸져서 그런가...
흑산  
베스트 댓글
  이로써 황회장은 RT가 전혀 새로운 기술이고 RT코어가 엄청난 신세계를 열어줄
RTX만의 신기술인 것처럼 광고했지만 진정한 통수는 SUPER가 아닌 RT를 내세운
가격 상승이었음을 증명. 캬~ 역시 황회장의 큰그림은 알아줘야 한다니까
지금쯤 우리 회장님은 '이건 몰랐을꺼다~' 이러면서 꼬냑을 드시고 계시겠지 ㅡㅡ;
VIGIL  
[@10코어]
베스트 댓글
  인,암 둘다 좋아지면 좋죠 근데 엔비디아는
워낙 안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줘서
clientes  
[@John P] 아 전 평소에 조용히 있습니다. 위와 같은 이상한 인간들이 보일때 가끔 댓글 쓰죠.

님한테 충고를 가장한 잔소리 혹은 지시 명령을 들을 이유는 없어보이는군요.

글 길게 쓴건 그냥 조롱입니다. 일해라절해라 하지 마시졉 ㅋ
10코어  
[@블랙빈디] AMD는 하이브리드 레이 트레이싱을 먼저 구현하겠다고 한 것 같은데 혹시 소식있나요?
블랙빈디  
[@10코어] 뭐... 일단 아직 AMD는 하드웨어를 활용하는 어떠한 실시간 레이트레이싱 기술도 공개하진 못했습니다.
대충 '우리는 이렇게 개발하고있다' 정도만 공개한거로 알아요.

플스5, 엑박 후속작에 탑재되는 AMD 그래픽카드는 하드웨어 레이트레이싱을 지원한다고 하니까
아마 내년 중에는 소식이 들려오지 않을까 싶네요 :0

(그 말씀하신 하이브리드 방식은 아마 그냥 AMD가 연구하는 여러가지 방법 중 하나 정도일거예요.
일단 기본적으론 엔비디아와 마찬가지로 별도의 코어를 탑재하는 식으로 구현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10코어  
[@블랙빈디] 게임을 돌릴 때 해상도가 올라갈수록 죽어나는 VGA에 비해
CPU가 노는 코어들이 있으면 그걸 활용한다길래
오 그럴듯하긴 하네 라고 생각했는데 아직은 AMD의 계획일뿐이군요.

말씀하신 것처럼 엑박과 플스 차기작에서 하드웨어 레이트레이싱을 지원한다니
성능이야 어떻게 나오든 조만간 나오긴 하겠네요.
그때쯤 성능이 진일보한 (솔직히 지금은 좀...) 2세대 RT코어와 한 판 붙겠어요.
중력우울  
[@블랙빈디] 근데 갑자기 드는 의문이

"'뭐야 RT 코어 필요 없네'라는 결론에 도달하시다니... "라는 말이군요.

RT코어 없이도 레이트레이싱이 지원 된다는게 왜 RT코어가 필요없다는 것과 같은 논리인지 모르겠습니다.

RT코어가 필요 없다고 말한 사람이 아무도 없거든요(검색해 보세요;;;). 그 말은 한 게 바로 블랙빈디님 본인 뿐입니다;;; 본인이 그렇게 간주하신거죠.

그냥 레이트레이싱에 RT코어가 꼭 필요하다는 엔비디아 말을 까는 분위기인데요;;;(봐 없이도 돌아가는데?) 그리고 그렇게 까는 이유는 황사장의 바가지 등 여러 이유구요.

여기에 레이트레이싱은 옛날부터 있었던 기술이라는 댓글도 있었구요.
블랙빈디  
[@중력우울] ...
어... 말씀하신 문장들이 서로 충돌을 하는데, 조금 더 제대로 설명을 해주심이...

혹시 어느정도까지 지식이 있으신지 몰라서 미리 말씀을 드리면요.
RT코어는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RayTracing 작업을 위해 만들어진 코어예요.
그러니까 RT코어의 존재 이유는 RayTracing이고요.

그러니까 "RT코어 없이도 RayTracing 잘되네?" 라고 말을 하는건
"RT코어 필요 없네~" 와 같은 의미가 되겠죠?
중력우울  
[@블랙빈디] 지식을 떠나 그냥 순수하고 논리적으로만 따지면 RT코어 없이도 레이트레이싱이 지원된다는 것과 RT코어 필요없다는 건 다릅니다.

오히려 님의 생각의 전제가 RT코어가 있어야 레이트레이싱이 된다는 전제를 깔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RT코어가 레이트레이싱 이외에는 동작하지 않는 것도 의문입니다. 겸용으로 만들면 안될 이유가 있나요? 레이트레이싱 안쓰면 논다는건데?(RTX출시 직후부터 의문이었는데요)

RT코어가 레이트레이싱만을 위해 쓰이는 코어로 만든건 엔비디아입니다.
RT가 되거나 RT에 유리한 코어라고 정의해도 RT코어라고 이름 붙이는데 아무런 하자가 없습니다.
RT코어 없이도 레이트레이싱은 가능합니다. 이건 참이죠.
그게 RT코어가 있으면 레이트레이싱이 더 잘된다는 걸 부정하는 건 아닙니다.

하급(이건 제가 임의로 붙인 거지만) 논리는 생각보다 답답합니다. 컴퓨터처럼요.

컴퓨터라고 생각해보세요. 두 문장이 같은 문장이라고 절대로 생각하지 못합니다.

그렇다고 저 문장이 고급 논리처럼 모순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모순이 아닌 그런 것도 아니죠.
ntboom  
[@블랙빈디] 스샷까지 공개한게 아니니 구현된 게임에서 퀄리티의 차이라던가 미세한 부분의
차이까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다렉12가 아니라도 구현 가능한 방법이 있고 플레이에 무리없는 프레임이
나오니 유저를 호구로 아는 엔디비아의 '졸라 비싼' 제품이 아니라도 레이트레이싱을
쓸 수 있다는거에 환호하는거 아닌가요?
돌아가는 기반 스펙이 낮아진다는건 요구 사양이 낮아지는 장점도 가지고 있죠.
실망스러운 프레임에 지원소프트도 거의 없고 엄청난 가격인상을 했음에도 미친놈
취급한건 다름아닌 엔디비아이기에 솔직히 까여도 할 말 없는 입장이라 봅니다.
Windows10  
별내용도없는 기사네요... 뻔한얘기만 늘어뜨려놓은듯 ㅋ
foranie  
rt의 연산법이 라이트 소스에서 매우 아주 엄청 많은 레이 발사하는것 때문에 오프라인 렌더링만 가능했는데
이걸 다운스케일 시물레이션 하고 ai로 노이즈를 줄이고해서 결과를 뽑죠.
여기서 rt나 텐서코어는 저런 연산에 특화가 되어 범용 gpu보다는 빠르다는거 였고...
텐서코어고 rt코어고 간에 어쨋든 필요한순간 충분한 연산량을 낼 수 있으면 됩니다. 1080도 레이트레이싱이 이론으론 가능하죠. 결국 실수연산 반복 이니까.
foranie  
[@foranie] rt코어가 필요없다? 있다? 다른전용코어든 새로운 추적법이든 연산량을 줄이든 연산속도를 늘리면 됩니다
ntboom  
[@foranie] 이론적으론 가능하지만 작금은 실시간으로 가능한 성능을 못내니 전용코어랍시고
달고 나온거죠.
가격도 엄청나게 인상이 되었으니 효과라도 뛰어나야 하는데 적용시키면 프레임이
반토막나서 실 성능은 너무 처참했고 지원게임도 거의 없고 돈값을 못한 기술이 되었습니다.
지금 그래픽도 충분히 좋다고 생각이 되기에 비싸지는 구실만 하고 쓸데도 거의 없는 지금의
엔디비아 방식보단 신 기술이 나오길 바라고 있었고 이번 기사가 그런 방법중 하나가
아닌가 싶네요.
드락자코  
아무튼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 가격 내리면 좋겠당
화이트스톰  
팩트 정리
1.AMD RX 5700 XT 에서 rt 코어 없이 레이트레이싱이 된다.
2.AMD RX 5700 XT의 레이트레이싱 성능은 rtx 2060보다 좋은 정도다
3.AMD RX 5700 XT의 가격은 rtx 2060보다 비싸다.
4.AMD RX 5700 XT의 레이트레이싱 성능은 AMD RX 5700 XT보다 비싼 상위 rtx 카드에 못미친다.

결론: 그냥 가격만큼 성능이 나온다. 즉 AMD 제품이라고 더 싸고 좋은것도 아니고 NVIDIA 제품이라고 더 비싸고 안좋은것도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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