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 10nm Ice Lake 데스크톱 CPU 지연, 서버 부품의 클럭 속도가 느려짐

출처 : techquila

 

번역기 돌린 거라 오역이 많습니다.

 

 

인텔의 10nm Ice Lake 기반 데스크톱 CPU가 더 지연될 것으로 보입니다.

ASCII Japan의 보도에 따르면 메인 스트림 칩의 예상 날짜는 여전히 낮은 수율로 인해 결정되지 않았으며 인텔이 말하는 것처럼 출시가 빠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Ice Lake-U 및 Y 기반 마더 보드의 수량은 매우 제한적이며 Ice Lake SP 프로세서는 클럭에 의해 제한됩니다.

AMD의 최근 출시를 고려할 때 Team Blue에게 그리 좋은 소식은 아닙니다.

2019년 3분기 : 2019년 3분기 Y, U의 Ice Lake

1906___1072133661.png


모바일 Ice Lake CPU는 현재 출하되고 있으며 이 CPU를 탑재한 노트북은 3분기까지 소매점에서 팬매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전의 Tweakers 로드맵에서 이미 밝혀진 바와 같이, 그것들은 매우 제한적 일 것이고, 10세대 라인업으로 출시되는 대부분의 노트북은 기존의 Coffee Lake 칩과 다소 유사한 14nm Comet Lake 제품을 특징으로 할 것입니다.

기존 8세대와 9세대 노트북은 최소 1년 이상 10세대 라인업과 함께 판매될 것으로 예상하며, 그 후 10nm 출하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0년 2분기 : 10코어 Comet Lake 데스크톱 CPU (10코어 / 10스레드)

1906___978339988.png


Comet Lake CPU는 데스크톱 기반 S, 모바일 기반 Y 및 U, 심지어 SP 부분까지 모든 시장에서 동시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Comet Lake는 Coffee Lake와 같은 14nm 공정을 활용할 것이며, 우리가 알고 있는 것 역시 크게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이 SKU에는 코어가 최대 10코어를 갖출 예정이지만 Zombieland 때문에 하이퍼 스레딩이 부족 것입니다.

우리가 들은 바에 따르면, HT를 비활성화하지 않고는 취약점의 영향을 완화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2021년 2분기 : 14nm RocKet Lake와 10nm Tiger Lake

1906___1032951772.jpg


2021년에는 2가지 라인업이 있을 것입니다.

첫째, Rocket Lake는 S, H 및 U 라인업에서 시작되어 Intel의 마지막 14nm 제품 스택을 구성합니다.

Tiger Lake의 Ice Lake의 다음 세대는 10nm 노드를 사용하지만 현재는 모바일 U / Y 변형만 확인되었습니다.

데스크탑 아이스 호수 및 SP

주목하지 않을 경우, Sunny Cove 코어를 사용하는 Intel의 첫 번째 10nm 설계의 주류 및 HEDT 버전은 2020 년에 공개 될 예정입니다. 데스크톱 프로세서는 아직 출시되지 않았지만 Xeon 부품은 2020 년 2/4 분기

데스크톱 Ice Lake와 SP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 경우, Sunny Cove 코어를 활용한 인텔의 첫 10nm 디자인의 메인스트림 및 HEDT 버전은 2020년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데스크톱 프로세서는 아직 출시되지 않았지만 Xeon 제품은 2020년 2분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작성자

현재 레벨 : 시리우스 Railgun0  회원
61,302 (56.5%)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댓글 : 19
Tiphreth  
베스트 댓글
  데탑을 내놓을 생각은 있었구나
그린랜턴빛  
진짜 인텔은 흉흉한 소식만 들리네...;;
Medicaless  
진짜 인하다 추텔아...
요리새  
더욱 더 분발하도록 했으면
세페라  
조만간 모든 문제가 해결될듯 하더니 전혀 아닌듯한 느낌이 자꾸 드네요.
marke  
[@세페라] 다 주가 방어용 언플이였죠 뭐 ㅎㅎ 당장 뭐 10nm에 5nm도 뭐 나올것처럼...
Tiphreth  
데탑을 내놓을 생각은 있었구나
marke  
[@Tiphreth] 있었는데요 없습니다 ㅠㅠ
러브유  
인텔도 울트라 한 마리보다 질럿 네 마리를 뽑아야 하는지 뭔가 답답하죠 -_ㅡ
불량한녀석  
흠... 인텔은 안 좋은 소식이 많네요
비셔스  
천하의 인텔이 코너에 몰리고 있네요.
예니체리  
15~16년전 프레스캇, 스미스필드로 삽질할때도 이정도까진 아니었던것 같은데.. 어째 안좋은 뉴스만 계속 나오는것 같습니다.
알프스체리농장  
그때되면 암드는 5나노일지 3나노일지 모릅니다..
데미소다애플  
와 인텔이 이렇게 될줄이야...
decelerate…  
20년에도 14나노일거같은데 흠,.,,,,
SnailsHous…  
인텔이 자존심 버리고 tsmc나 삼성 파운드리에 맡겨셔 생산하면 경쟁이 될텐데
clientes  
[@SnailsHouse] 설계부터의 문제라서 단순히 공정을 맡긴다고 해결될껀 아니라고봅니다.

팹리스로 간다고 해결될일이었다면 진즉에 그랬겠죠
수라루팡  
좋은 루머도 없...
Hajoo  
10nm라도 좋아... 제발 가성비에서 이겨줘라...F만으론 부족하다 ㅠㅠ
잭과괴ㄴr물  
인텔 힘들어보이네요 ㅋㅋ
분류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