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식 마케팅 활동이 아닌 무허가 바이럴 마케팅 활동 적발 시 즉각 회원 권한 박탈 및 닉네임 공개
  2. 저작권법에 따라 대한민국 언론/매체/커뮤니티 기사 일부/전문 게재 금지하며 오직 URL 링크만 허용
  3. 개인 유튜브 채널, 방송 등 홍보성/수익성 유튜브 영상 업로드 금지
  4. 원문이 존재하는 기사의 경우 제목/내용에 대한 고의적 날조 또는 가치판단이 포함된 사견 금지

Nvidia는 AMD의 새로운 상표로 RX3080을 차단하기 하고자 합니다.

출처 : overclock3d

 

번역기 돌린 거라 오역이 많습니다.

 

654777347_H25qJOWn_16e3d7a6047c2cbf8596e
 

 

AMD의 RX 3080은 Intel의 Z270 제품과 경쟁하기 위해 Ryzen 기반 X370 플랫폼을 출시했을 때처럼 Nvidia의 RTX 20XX 시리즈를 문자 그대로 1업으로 만들도록 설계된 GPU라는 이름이 오랫동안 논의되어 왔습니다.


아이디어는 간단합니다.

선반 위에 두 개의 제품이 있습니다.

그리고 숫자를 보세요.

X370이 Z270보다 낫겠군요. 숫자가 더 크죠? 간단한 마케팅 전략이며, AMD가 그래픽 카드 시장에서 재사용하는 것이 타당합니다.

AMD의 명명 체계가 RX 580에서 RX Vega 64로 바뀌었습니다.

AMD가 더 이상 GPU 시장에서 따라야 할 브랜드 체계가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엔비디아는 심지어 하이엔드급에서 GTX를 RTX로 바꾸려고 노력하면서 AMD의 기존 RX 그래픽 라인업에 혼동을 주기도 했습니다.

엔비디아는 특히 회사의 GPP(Geforce Partner Program)를 살펴보면 Nvidia는 손길이 깨끗하지 않습니다.

GPP는 GeForce와 Radeon이 ASUS ROG, MSI Gaming X 및 Gigabyte Aorus와 같은 유명한 이름을 Nvidia에 독점적으로 사용하여 제3 자 그래픽의 하위 브랜드가 되었을 때 강제로 분리하려는 시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AMD는 이러한 확립된 제3 자 브랜드 지원 없이 소규모 그래픽 브랜드만 남겼습니다.

양쪽 모두 게이밍 그래픽 카드 마케팅에서 비열한 행동을 시도 했습니다.

이제 Nvidia가 AMD의 게임을 중단하기를 원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 상표 애플리케이션은 Nvidia가 적어도 PC 그래픽 분야에서 3080, 4080 및 5080의 소유권을 주장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Nvidia가 RTX 3080이라는 모델을 포함해서 RTX / GTX 30XX 시리즈를 출시할 때 필연적으로 혼란을 야기하는 이름인 Radeon RX 3080을 다음 그래픽 카드라고 부르는 것을 막으려 고합니다.

654777347_s3YjX46B_cbf4882b862f02125efad


AMD는 Computex 2019와 E3 2019에서 차세대 그래픽 카드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어서 Navi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전 세계에 알립니다.

AMD가 7월 7일 첫 번째 Navi GPU를 출시할 것이라는 최근의 소문과 함께 그래픽 카드의 이름과 함께 공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Nvidia의 상표는 유럽 연합 지적 재산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표 애플리케이션은 현재 검토 중에 있으며, 이는 Nvidia가 이러한 상표권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이러한 상표 애플리케이션은 AMD가 RX 3080 이름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데 충분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신고

작성자

현재 레벨 : 외계인 Railgun0  회원
82,348 (41.2%)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댓글 : 130
진에어파이팅  
베스트 댓글
  지들도 AMD에서 RX 브랜드 쓰고 있는데 RTX 시리즈 내놓고선
이젠 숫자 4자리도 못쓰게 하려고?
양심 어디있냐;;

AMD도 이참에 빡세게 Navi dia RX 3080 가자~
일렉트언니  
베스트 댓글
  여러분 싸우지 마세요

엔당이든 암당이든 

싸고 좋은거 만드는 회사가 우리편임

네이밍 이런거는 신경쓰지마세요 ㅎ

299$  399$  499$  가격이 중요한거임 ㅋ
흑산  
[@Factviolence]
베스트 댓글
  이미 오래전에 AMD에서 최상위제품에 XT붙여 내놓았을 때 엔비디아는 다운그레이드 제품에 XT를 븥여 폄하하는 행동을 취했었죠. 시작은 엔비디아가 먼저 했는데 이제와서 AMD보고 양아치짓이라뇨?
상꼬맹이  
엔당이 과했네, 암드가 잘못했네 라는 생각보단 그냥 서로 유치하게 싸우고 있구나 라는 생각밖에 안 드네요 ㅋㅋ
StaK  
이야 이 집 맛집이네요
요리사 분들 화끈하시네
과몰입은 자제좀 합시다 퀘이사존은 진흙탕이 아니잖아요
반바스텐  
엔당이든 암당이든 몰입해서 응원해주면 콩고물 떨어지나요?
새콤달콤사탕  
[@반바스텐] 물아일체의 경지에 도달한 탈마의 고수들은
내가 좋아하는 제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좋지않은 이야기가 나오면
내가 공격받는다. 라는 느낌을 받지않나 싶어요.

콩고물이 아니라 =_= 내 분신, 혹은 내 존재에 대한 공격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죽어라 싸우는거죠ㄷㄷㄷ
Kosmos  
와... 이건좀 심하네요.
뉴스도 그렇고...
Mammon  
아~~ 뭐 AMD는 항상 정의의 편, 인텔 엔비디아는 악의 축이라 당연한거 아닙니까? ㅋㅋ
하드웨어 커뮤니티에서 경계해야 할 태도가 많이 보이네요.
인텔 ES 벤치나 자료 루머 나왔을 때 어떱니까? 인텔 클럭 높게 나온 것만 보면 X문가니 뭐니 하고 집단린치 가하고
엔비디아 SUPER 영상 남겼을 때도 황회장 흑우모집이나 RTX ON으로 도배해 놓고선
AMD는 루머만 돌아도 매일같이 행복회로 짤 올리고 리사수 사진 도배하고 추천하는게 일상 아닙니까?
한가지 태도만 유지해야죠. 뭔가 나오고 나서 말을 하던가 전부 다 비판적으로 접근하던가. 욕먹을 건 욕먹고 칭찬받을 건 칭찬받아야죠.
언더도그마에 빠져서 약자, 작은 쪽이 절대 선이라고 생각하는건 정말로 경계해야 할 태도입니다.
또 화나서 닉네임 검색해가지고 끄집어내서 욕하지 마시고요. 다나와 같은 곳 보면 거의 바이럴 마케팅 수준이던데 여기만큼은 그러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294  
와 이게뭐라고 댓글이 전쟁터네 ㄷㄷ
WISON  
과잉충성 ㄷㄷ해
Johneee  
비슷한 이름에 가격이 배로 차이나면
잘모르는 소비자에게는 당연히 싼 제품이
어필될꺼 같은데
고체뱀  
나비 rx5천번대로 나오나 본데요?? ㅋㅋㅋㅋ

여기서 열심히 싸우셨던분들 무안하게시리 ...
분류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