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하드웨어 미디어 / 블로그 / 포럼 사이트 정리

퀘이사존 8 1762 3

 

안녕하세요. 퀘이사존입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정보 습득에 도움이 될만한 해외 하드웨어 미디어 / 블로그 / 포럼 사이트의 설명과 링크가 담긴 정리글을 작성합니다.

 

 

 

 

[ 해외 미디어 ]

해외의 IT뉴스 및 하드웨어 관련 미디어 사이트 위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게이머즈넥서스

사이트: https://www.gamersnexus.net/

게임과 관련된 심층적인 하드웨어 분석 사이트로 시작한 게이머즈넥서스는 유튜브 채널과 공식 몰까지 운영할 만큼 크게 발전했습니다. 편집장인 스티브 버크는 다른 리뷰어들과 달리 온전히 "게이머" 시각에서 제품들을 바라보려는 의지가 강해서 사용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특히, 제품의 분해라던가, 현역 오버클록커들이 PCB 구성을 설명하는 코너들은 다른 곳들과 차별화되어있고 현재 시점에서 가장 이슈가 되는 사항들을 논리정연하게 풀어내는 능력은 탁월한 곳입니다.

 

 

 

탐스 하드웨어

사이트: https://www.tomshardware.com/

해외 미디어 중 가장 높은 트래픽을 가진 사이트입니다. 본래는 기술 지향의 온라인 웹사이트로 시작되었으나, 현재는 컴퓨터 하드웨어의 리뷰만이 아니라 제품의 가격 비교나 추천 구매 물품에 대한 제시까지도 이뤄지고 있습니다.

 

미디어 사이트들 중 가장 대중적인 인지도를 갖추고 있는 만큼 시장 전반에 걸친 업계 동향도 다루고 있으며, 단순한 하드웨어 사이트 이상의 역할과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아난드텍

사이트: https://www.anandtech.com/

2014년 탐스 하드웨어의 모 기업인 펄츠에 인수 합병된 아난드텍은 저명한 기술 미디어 관련 사이트입니다. 사이트의 이름인 아난드는 설립자의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였으며, 대중적인 시각보다는 애호가들을 위해 더욱 전문적인 내용을 다루는 성향이 강합니다.


따라서, 글의 논조나 전개 자체는 매우 어려운 곳이지만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기술적인 설명들과 방대한 데이터가 포함되기 때문에 미디어로써는 높게 평가받고 있습니다.




컴퓨터베이스

사이트: https://www.computerbase.de/

250만 명의 사용자를 가진 독일의 유명한 IT 사이트로, 컴퓨터 하드웨어 관련 소식 외에도 기술적인 내용을 다룬 데일리 뉴스. 자체적인 테스트 보고서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독일어라 접근이 제한적이지만 구글 번역기의 발전을 통해 대부분의 내용을 이해하는 건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같은 테스트를 일정 주기별로 다시 실시하여 데이터를 나열하고 차이점이 발생한 경우 원인에 대해 서술해주는 역할은 이곳만의 전매특허이기도 합니다.




비디오카드즈

사이트: http://videocardz.com/

하드웨어계의 디스패치. 각종 최신 소식이 가장 빠르게 소개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들의 사이트 이름이 비디오카드즈이기 때문에 그래픽카드만 다루지는 않습니다. 또한 정보를 얻는 독자적인 루트나 경로들이 공개되지 않고 늘 그렇듯 "우리의 중국인 친구로부터" 시작되지만 대부분 높은 적중률을 자랑하며, 제품의 공개시점보다 매번 앞서 소식을 전달해 줍니다. 그리고 그것은 일부 업계 종사자들이 얻는 소식보다도 빠르기 때문에 "우리도 비디오카드즈 보고 알았어요"라는 말은 업계의 유행어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엔비디아의 RTX 독일 현지 행사장에서 잰슨 황이 RTX를 한 손에 쥐고 이제 막 설명을 시작하는 와중에 비디오카드즈에서 MSRP가 포함된 슬라이드가 유출되기도 했습니다. 이런 사례를 다 이야기하자니 지면이 부족할 지경이라 생략합니다.




테크파워업

사이트: https://www.techpowerup.com/

비교적 빠른 소식과 검증된 리뷰를 제공하는 테크파워업은 PC 하드웨어 관련 사이트로 10년 넘게 유지되어 온 미디어 성향의 사이트입니다. 독일 국적의 편집장과 인도 국적의 부서 소장. 멕시코 국적의 편집장과 미국, 그리스, 덴마크, 크로아티아, 헝가리 국적의 리뷰어들이 모두 활동하는 글로벌 미디어이며 CPU 및 GPU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하는 등. 제품 자체에 집중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테크스팟

사이트: https://www.techspot.com/

기술 애호가와 IT 전문가 그리고 게이머를 겨냥한 테크스팟은 1988년 설립. 컴퓨터 및 기술 전문 출판사로 시작하여 현재는 600만 명의 독자층을 가진 사이트가 되었습니다. 최신 기술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자신들의 분석기사와 뉴스 등을 제공합니다. 제품에 대한 리뷰가 중점이 되기보다는 디지털 트랜드에 중점화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드웨어 언박스의 스티브 월턴이 종종 편집자로 활동하기도 합니다.

 

 

 

알팅스

사이트: https://www.rtings.com/

소비자에 따라 최적의 제품을 추천해주는 사이트로 유명한 곳이며, 동시에 아무런 광고 수익을 얻지 않은 상태로 리뷰를 개시하기 때문에 평가에 자유롭다는 매우 큰 강점을 지닌 곳입니다. TV와 헤드셋, 이어폰 리뷰만 진행되다가 최근엔 모니터까지 영역이 확장된 곳이기도 하죠.


제품에 대한 상대적인 평가와 더불어 동일한 제품을 여러 번 테스트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최근 LG OLED TV의 실생활 번인 관련 테스트를 통해 이들의 장점이 널리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현재 이곳은 2주 간격으로 6개의 OLED TV를 각기 다른 상황에서 정기적으로 작동시켜서 그 결과를 지속해서 공유하고 있습니다.




WCCF테크

사이트: https://wccftech.com/ 

각종 루머들을 확인 작업 없이 올리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이를테면 RX 480의 MSRP를 최초로 보도했지만 틀린 가격이었고, 몇몇 제품이 공식화되기 이전에 유출된 루머를 끊임없이 다루는 성격으로 유명세를 떨쳤죠. 폴라리스 비스트 모드라는 떡밥도 이 곳에서 시작되었고, 그 이전에 퓨리와 관련된 무수히 많은 떡밥도 이곳에서 가공(?)되었습니다. 


따라서 신빙성을 제외된 흥미 차원의 소식이라면 한 번쯤 가볼 만 한 곳이긴 합니다만, 어디까지나 루머는 루머로 받아들이시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유로게이머

사이트: https://www.eurogamer.net/ 

일부 회원들에게는 잘 알려진 디지털파운드리의 전신인 유로게이머는 비디오 게임 저널리즘 사이트입니다. 게임과 관련된 콘텐츠들이 중점화되어 있으나 굵직한 하드웨어는 출시 시점에 맞추어 본인들의 특기인 벤치마크 영상을 디지털 파운드리라는 유튜브 채널에 올리기도 합니다. 


하드웨어를 전문적으로 다루지는 않지만(게임에 대한 평가가 우선시 됩니다), 몇몇 플랫폼의 불안정 이슈를 가장 먼저 지목하기도 하고 오버클록에 이점을 띄는 타이틀과 리소스를 모두 활용하는 특정 타이틀의 구간을 집어주는 분석 능력은 일부의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트윅타운

사이트: https://www.tweaktown.com/

1999년 시작된 호주의 PC 하드웨어 기술 콘텐츠 사이트로 상당히 방대한 카테고리의 제품 리뷰와 뉴스. 가이드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헥서스

사이트: https://hexus.net/

1998년 설립된 헥서스는 PC 구성요소와 시스템 자체를 다루는 영국의 기술 전문 웹사이트입니다. 42만명의 회원수를 가지고 있으며 2백만개가 넘는 게시물을 보유한 기술 토론 포럼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루3D

사이트: https://www.guru3d.com/

업계 전반의 소식도 다루지만 제품 리뷰에 보다 중점화된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 해외 블로그 ]

해외의 하드웨어 관련 유명 블로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취미의 날들

사이트: http://blog.livedoor.jp/wisteriear/

유명한 일본의 컴퓨터 하드웨어 관련 블로거 중 한 명으로, 매우 상세한 분석을 해주는 곳입니다. 단체가 아닌 개인이 운영하는 곳이기 때문에 다루는 제품의 개수는 한계가 있겠지만, 웬만한 미디어 사이트보다 더 많은 분량의 내용을 다루기도 하며 다른 곳에서는 보기 힘든 상대적 평가가 진행되기도 합니다. 


가깝고도 먼 나라인 일본의 하드웨어 시장 동향에 대한 소식도 가끔 볼 수 있고 최신 하드웨어의 소식들이 상당히 빠르게 올라오기 때문에 단순히 블로그로 취급받기에는 아까운 곳이기도 하죠.





[ 해외 포럼 ]

큰 규모의 해외 포럼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오버클록커넷 (OCN)

사이트: https://www.overclock.net/

전 세계적으로 포럼의 사용자층이 가장 많이 밀집된 곳입니다. 각종 제품의 사용자 후기들을 볼 수 있고 가끔은 과열 양상의 토론들이 펼쳐지는 곳이기도 하죠. 마더보드 모델별로 정렬된 스레드는 오버클록과 관련된 세부 셋팅값을 참조할 때 매우 유용한 편이기도 합니다. 또한, 일부 국내 유저들이 가끔씩 등장하여 태극기를 휘날리기도 합니다. 




인텔 레딧

사이트: https://www.reddit.com/r/intel/

인텔 관련 최신 소식들을 빠르게 알 수 있는 곳입니다.




AMD 레딧

사이트: https://www.reddit.com/r/Amd/

AMD 관련 최신 소식들을 빠르게 알 수 있는 곳입니다. RYZEN과 ThreadRipper와 같은 CPU 외에 Radeon GPU에 대한 정보도 공유되고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정보 습득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작성자

현재 레벨 : 은하 퀘이사존  최고관리자
307,527 (23%)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댓글 : 8
부엉이갸우뚱  
새로운 버전인가요!
민군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다람쥐세븐  
고맙습니다~! 우선 귤 올려놓고, 잠시 후 정독 시작합니다.

축하합니다! 행운 포인트 4점을 획득하였습니다!

veiDL  
정보 감사합니다. 다만 영어 공부가 부실해서 전...
jennetforc…  
더 보X는 이제 걸러지는건가.
WeisseLuch…  
잘 정리 되어 설명해 주셨네요 :D
WalterWhit…  
멋진 정보 감사합니다!
FalleN  
몇군데 가봤는데.. 정보가 후덜덜하네요
분류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