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다아 차세대 그래픽카드 코드명은 암페어 ? 튜링 ?

4b9510c4dfb87570d63fd2a163c8748c_1518566
 

엔비디아의 차세대 그래픽카드의 코드명이 "암페어 (Ampere)" 로 알려져 있는 가운데 흥미로운 소식이 제기되었습니다. 그것은 암페어 (Ampere)가 아니라는 것인데 NVIDIA를 제외하고는 아무도 모릅니다.

 

로이터 통신 : 엔비디아, '튜링' GPU 출시

우리는 NVIDIA가 Ampere라는 코드명으로 다음 달에 새로운 차세대 그래픽 아키텍처를 출시할 것이라는 말을 이미 들었습니다. 하지만, 추측을 제외하고는 정확한 출처가 없습니다.

 

Reuters에 따르면, 새로운 NVIDIA Turing GPU가 다음 달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즉, NVIDIA가 대규모 리 브랜딩 캠페인을 진행 중이거나 볼타가 소비자용 그래픽카드로 출시되지 않을 것임을 의미합니다. 아마도 NVIDIA는 아키텍처를 최적화하여 게이머들을 위한 그래픽카드를 출시할 것입니다.

 

어쨌든, 우리가 더 가기 전에 Turing에 관한 짧은 소개를 하자면 코드명 튜링 (Turing)은 현대 컴퓨팅의 아버지로 여겨지는 알란 튜링 (Alan Turing)과 에니그마 (Enigma) 머신의 창안자입니다. 그는 또한 얼마나 복잡한지 상관없이 모든 알고리즘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가상 장치인 튜링 기계 개념의 배후에 있는 사람입니다. 이 장치를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Turing complete languages라고 합니다.

 

이제 두 가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첫째는 엔비디아는 암페어 (Ampere) 코드 명을 뽑기로 결정하거나 다가올 아키텍처를 Ampere와 Turing이라는 두 가지로 출시한다.

 

그러나 두 번째 가능성은 NVIDIA가 소비자들을 위해서 용도를 각각 나누어 암페어 (Ampere)와 튜링 (Turing)이라는 코드명 두개로 출시할 수도 있습니다. 채굴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 떠돌고 있다는 소문이 있었기 때문에 Turing GPU가 실제로 NVIDIA가 채굴용 제품으로 판매할 것이라는 의미 일 수 있습니다. Alan Turing은 암호 작업에 대한 연구로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이루머는 설득력이 있습니다. 

 

엔비디아가 만약 소비자들을 위한 GPU와 암호화 시장을 위한 GPU를 나누어 출시하고 소비자용 그래픽카드에는 채굴을 위한 기능을 막아버린다면 현재 시장에 형성되어 있는 비정상적인 가격을 어느 정도 해소 시켜줄 수도 있습니다.

 

사견을 덧붙이자면 이 루머는 상당히 설득력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차세대 그래픽카드의 코드명이 무엇이 되었든 간에 해외 유명 매체인 로이터통신이라는 확실한 출처가 있으며 현재 엔비디아는 3월에 GTC라는 큰 행사를 준비 중인데 이때 뭔가 특별한 것을 발표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채굴용 그래픽카드를 따로 출시할지는 확실치 않습니다. 코드명은 달라질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지요.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작성자

현재 레벨 : 태양 퀘이사존지름  최고관리자
49,142 (24.1%)

f6d1b9be03705d70d1d36961e88baec9_1487991

    댓글 : 50
랄피잉  
싼가격에 사고싶따아
Isak  
암페어 하면 전압같은 느낌이라 뭔가 이상한데;;
xxx52man  
사람들에게 성능에 한번 놇라고, 가격에 한번 놀라게 하는 마술 보여주겠네. ㄷㄷ
블박  
빨리 나오길..
시즈  
가격은 동결이 되었으면 합니다..ㅋㅋㅋ
훅훅가볼텨  
기대되는 소식이네요.
vvovv  
가격이 괜찮아지면 좋겟네요
GigabyteAo…  
제발 제2차 채굴붐에서 소비자들을 구해줨ㅅ으면 좋겠네요..
쵸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ITWORLD  
GTC 행사는 어디서 하나요???
분류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