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식 마케팅 활동이 아닌 무허가 바이럴 마케팅 활동 적발 시 즉각 회원 권한 박탈 및 닉네임 공개
  2. 저작권법에 따라 대한민국 언론/매체/커뮤니티 기사 일부/전문 게재 금지하며 오직 URL 링크만 허용
  3. 개인 유튜브 채널, 방송 등 홍보성/수익성 유튜브 영상 업로드 금지
  4. 원문이 존재하는 기사의 경우 제목/내용에 대한 고의적 날조 또는 가치판단이 포함된 사견 금지

Schreier : 여러 개발자가 PS5가 사양에도 불구하고 여러 가지면에서 Xbox 시리즈 X보다 우수

퀘이사존지름 29 3824 5

2003obj___330830391.jpg

이번 주에는 소니와 Microsoft의 차세대 콘솔의 기술 사양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했습니다. Xbox 시리즈 X는 의심할 여지없이 더 강력해 보입니다. 클럭이 더 높은 커스텀 Zen 2 CPU를 가지고 있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PS5에 비해 44% 더 많은 컴퓨팅 유닛 (52 대 36)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하드웨어 팀의 Usman(AMD 아키텍처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사용자)은 심층 분석을 방금 마쳤으며 그에 따르면 PS5의 실제 TFLOPs 수치(Xbox Series X보다 TFLOP가 거의 낮음)는 관련된 다운 클럭으로 인해 실제 시나리오에서 훨씬 더 낮을 수 있다고 합니다.


(중략)




퀘이사존의 창작 콘텐츠가 아닌 해외 IT 매체 wccftech의 단순 번역본 뉴스입니다.

원문 출처 wccftech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신고

작성자

현재 레벨 : 블랙홀 퀘이사존지름  최고관리자
111,799 (23.6%)

1901___1275888877.gif

    댓글 : 29
샤이닝룬  
베스트 댓글
  제목이랑 내용 연관성이 이해가 안가는데 저만 그런가요
대체충  
pc로 따지면 gpu가 거의 두 체급 정도 차이가 나는건데 저런 얘기가 나오는거 보면 두고봐야겠군요
세페라  
디자인 차이에서 오는 발열처리때문에라도 ps5가 쉽지 않겠네요.
RXVega  
[@세페라] ps5 디자인은 아직 미공개 상태입니다
세페라  
[@RXVega] 네, 알고 있습니다. 단지 소니가 발열처리를 위해 엑박처럼 저런 굴뚝형으로 만들기 쉽지 않을거라는 얘기입니다.
샤이닝룬  
제목이랑 내용 연관성이 이해가 안가는데 저만 그런가요
Probius9  
[@샤이닝룬] 저도 이해가 잘..
난해하긴 하네요.
오로하  
아모른직다
tjrgus  
어... 저 디자인 확정인가요...ㅠ 저거 많이들 사기 싫어한 디자인인 거 같은데 ps5
아타리메  
[@tjrgus] 개발킷입니다.
tjrgus  
[@아타리메] 감사합니다. 그쵸 많이 보이고 있는 디자인이긴 한데 정말 제발 아니길 비네요 ㅠ 답변 감사합니다.
RXVega  
[@tjrgus] ps4 개발킷도 네모나기만 할 뿐 소비자용 기기하곤 완전히 다르게 생겼습니다
tjrgus  
[@RXVega] Ps4 개발킷 본 적이 없는데 그랬군요! 감사합니다
인성쓰  
프로 버젼 도 별 차이 없으려나요
Nadie  
예전 드림캐스트 생각하면 콘솔은 스펙의 영향력이 약하죠.
예니체리  
[@Nadie] 근데..그땐 세가는 스펙을 너무 정직하게 기술했고, 소니는 뻥을 너무 크게쳤다는...
그로인해 스펙차이가 엄청나게 느껴지긴 했습니다..
실상은 크게 차이는 없었는데...
Nadie  
[@예니체리] 결국 콘솔은 언플이랑 대중선동이 생명입니다.
어지간해서는 게임개발쪽이 알아서 하니까요.
닌텐도도 진짜 택도 없는 will로 버텼던 거 생각하면 더욱 그렇죠
BlackPink  
[@Nadie] 그건 정보얻기가 힘들던 옛날 얘기고 요즘 소비자들은 알거 다 알고 찾아보기도 쉬워서 구라치다가 걸리면 손모가지 날아갑니다..
catagori  
살짝 걱정되긴 하네요
NIACIN  
일단 가장 좋은 게 공기청정기라고 뻥실 수 있다는 거 아닙니까?
까망콤  
이번에는 xbox진영의 성능이 확실히 좋으니.. ps5도 긴장해야겠네요..
수라루팡  
성능은 늘 그렇듯 엑박이 플스바르긴 하는데... 독점 타이틀의 벽이 크니..
cpa뉴건담  
[@수라루팡] xbox와 xbox one x를 제외하고는 다 플스쪽이 더 성능이 높았습니다.?? xbox one x는 본기의 xbox one이 밀렸으니 답이 없는 상태로 나왔습니다. 어자피 마소는 구독형 서비스 가입자 증대에 있어서 게임보급대수는 그리 많이 신경 안씁니다. 자기들 입장에서는 써드퍼티 들에게 받는 로얄티 보다는 구독수입이 더 좋은 수입원이기 때문입니다. 이익을 잘내고 있는 것 보면 그것은 다 이유가 있는 겁니다. 문제는 게이머 들이 타이틀을 많이 구매하지 않는다는 것이 문제의 시발점이 됩니다. ps5의 시장점율이 5:5가 되면 오히려 수익성에서 치명타를 입는 쪽은 소니가 되고 다음 세대에는 소니 클라우드 인프라가 약하기 때문에 게임산업에서 샷 아웃입니다. 아무리 게임성으로 극복해도 그 독점작들의 퀄리티 자체는 액박의 평작을 능가할 수 없습니다. 이미 그래픽이 rx5700 vs 2080s인데 이게 가능할까요 ?? 고속 ssd도 nvme써본 저도 솔직히 말해 sata의 차이를 체감할 수 없습니다. cpu와 gpu의 연산능력 및 대역폭이 낮은 상황에서 거의
어려울 겁니다.
ps4노멀이 많이 보급된 상황에서는 노말 상태에서 그래픽으로 사지 프로기준으로 안삽니다. 프로가 보급
수가 낮은 것을 보면 이를 증명하죠... !! 결국 기준 기기의 스팩차가 나면 어자피 독점으로 날고 기어도 결
국 품질은 안좋아서 게임성으로 가야 하는데 모든 스튜디오 성공한다고 할 수 있을 까요??
중2도류  
[@cpa뉴건담] 게임을 그래픽으로만 평가하는것은 오류가 있다고봅니다.그래픽이 게임을 평가하는 요소중 하나가 될수는 있어도 그래픽하나만으로 게임이 잘팔리는거 따지는건 좋지않다고 봐요.
cpa뉴건담  
[@중2도류] 저도 게임회사에 15년전에 근무했습니다. 물론 그래픽만 좋아서 성공하지는 않지만 일단 그래픽이 안좋으면 거치형에서는 죽음입니다. 기본사양에서 밀리면 띁입니다. 360과 ps3는 그나마 ps3가 근소하게 우위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one과 ps4는 일방적으로 밀렸습니다. 가걱높고 성능에서는요 3년만에 ms가 거의 핀치에 몰렸죠 그리고 나서 서서히 신형내고 one x내고 게임패스 욕먹어서 서서히 칼을 갈고 있었죠 3년전만 해도 몬헌 갓오브워3 언차티드 하면서 ps4독점천국이였습니다. 그 게임들 그래픽 훌륭합니다. 30만원 pc로 꿈도 못꾸는 그래픽이였습니다. 갓오브워가 그래픽이 닌텐도 스위치 커비수준이라면 많이 안팔렸을 겁니다. 스파이더 맨도 그렇고 결국 그래픽의 뒷받침이 있어야 합니다. 원가도 더 줄일 수 없는 ps5가 xbox s x이기기는 힘듭니다. 이번 세대 마지막에는 소니가 게임업계에서 아웃하거나 세가처럼 될 겁니다.
붕어킹  
엑박이 좋긴좋을거같습니다.
GROOMINGCA…  
액박에 좋은 소리가 많이 있네요..
헌데 까봐야 알겠죠 ?
크레온  
최대부스트 클럭일 거니 저 속도가 항상 안나오겠죠 ㅋ
내두개의날개  
게임기는 성능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건 독점작이죠..
얼마나 많은 재밌는 겜이 그 게임기용으로 나오냐 인데 지금으로선 플스 입니다만 MS 가 더 힘낸다면 어떻게 될런지 모르죠...
Fleabass  
PC, 콘솔을 완벽하게 통합 할 수 있는 플랫폼을 먼저 내놓는 쪽이 MS일 것 같아서 저는 MS가 개인적으로 기대되네요
분류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