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식 마케팅 활동이 아닌 무허가 바이럴 마케팅 활동 적발 시 즉각 회원 권한 박탈 및 닉네임 공개
  2. 저작권법에 따라 대한민국 언론/매체/커뮤니티 기사 일부/전문 게재 금지하며 오직 URL 링크만 허용
  3. 개인 유튜브 채널, 방송 등 홍보성/수익성 유튜브 영상 업로드 금지
  4. 원문이 존재하는 기사의 경우 제목/내용에 대한 고의적 날조 또는 가치판단이 포함된 사견 금지

베데스다 둠 이터널 DRM FREE 실수

PC 게이머에 의하면, 베데스다가 실수로 데누보가 걸리지 않은 67메가짜리 실행파일을 original 이라는 하위 폴더에 넣어 베데스다 스토어를 통해 배포했다고 합니다. 369메가 크기의 데누보판 실행 파일을 이걸로 덮어씌우기만 하면 된다는군요. 서둘러 패치했지만 이미 어둠의 세계로...

레이지2에 이어 자책골을 또 넣네요.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신고

작성자

현재 레벨 : 태양 비에르나  회원
18,101 (20.7%)

1910obj___890003341.png

    댓글 : 35
둬노두냐엉  
아... 어제 구글에 막 돌아다니던 그.. 복돌 원인이 이거때문이었나요!?
좋은컴을만들자  
블랙빈디  
데누보 뚫느라 고생하지 말라고 이렇게 친절하게 직접 배포해주시다니 (...)
진짜 자책골 그 자체네요
겨우겨우 데누보 걸어놔도 시간 지나면 뚫리는데
그거 안걸려있는걸 친히 공개해버리다니 ㅠㅠ
대소마왕  
[@블랙빈디] 보통 초기 판매량이 게임 전체 판매량을 견인하고, 데누보가 오래 버틸수록 포기하고 정식루트로 구매하는 게이머가 많아져서 그 점을 노린다고들 하네요. 안타까운 일입니다.
고급잉여  
베데스다 바보멍청이
IM100  
이러려면 데누보를 왜 걸러서..
실수한 직원 얄짤 없겠네요
ntboom  
이건 좀 타격이 크겠는데요..
해당직원은 바로 칼질 들어오겠네요.
창조경제훠훠훠  
이건 베대스다 측에서 그냥 나눠준거나 마찬가지인 실수죠
흑산  
베데스다가 언제부터 이렇게 기부정신이 투철해졌는지...
페퍼소스  
[@흑산] 타의적 기부어웨이 ㄷㄷ
Leaders777  
그래도 뭐 예구한거 잘 쓰고 있네요. DLC 나 무료로 추가 잘 업데이트 해주길...
qpwoe1234  
타격 크겠네요 ㅎㄷㄷ
cornfdhkd  
게임 판매량이 엄청나게 떨어져 회사에서 손해 왕창 봤을듯
기브미키미  
일정 판매량 달성 후에 가끔 실수인지 의도적인지 게임사에 의해 데누보 free 실행파일이 풀리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 데누보가 얼마나 로딩속도에 영향 주는지 테스트 하기 딱 좋죠. (예. F1 2018)

하지만 이번은 신작 출시와 동시라는 것이 문제.
곰탕입문  
베데스다는 왜 이렇게 계속;;
ILPALAZZO  
어쩨 이런 트리플A 게임이 발매하자마자 풀린다 했네요.
할인예보  
복돌이 처벌법 제정이 시급합니다. 1차 피해는 게임회사가 보겠지만 2차 피해는 결국 비교적 부족한 예산으로 만들어질 게임을 하게되는 유저입니다.
페퍼소스  
[@할인예보] 대량 업로더는 처벌됩니다
다운로더는 잡을 인력/기술이 부족한게 현실이구요
법적으로 제재는 지금도 가능해요
할인예보  
[@페퍼소스] 다운로더는 잡아도 처벌이 불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페퍼소스  
[@할인예보] 토렌트처럼 다운-업 경계가 모호하면 저작권법 위반으로 처벌이 가능하긴 합니다. 웹하드 같은 경우는 법적 규제가 따로 있지는 않구요.
비에르나  
[@할인예보] 이 글은 누군가의 크랙, 배포, 복돌로 인해 회사가 피해를 봤다는 내용이 아니고, 베데스다가 복사 방지를 위해 데누보에 많은 돈을 들이고도 자기들의 삽질로 아무 소용이 없게 됐다는 내용입니다. 데누보 자체가 회사 이익의 보호를 위해 필요악으로 인정될 뿐이지, 로딩을 엄청나게 지연시키기 때문에 구매자에게도 없는 게 이득입니다.

그리고 복사방지가 없는 것이 복돌 확대로 게임사의 엄청난 피해로 직결된다면 GOG.com은 문 닫았겠죠. 위쳐3처럼 복사방지 아무 것도 하지 않고도 엄청난 판매량을 낸 게임이 있고요. 사이버펑크 2077도 그렇게 나옵니다. 에픽 독점 사태에서 나타났듯이, 단순히 게임 라이브러리를 스팀으로 통합하려고 구입하는 사람도 엄청나게 많습니다.
할인예보  
[@비에르나] 데누보가 본래 복돌이 때문에 생겼기 때문에 쓴 댓글입니다. 게임회사도 당장 먹고 살 걱정은 안하겠지만 잠재적 수입에 타격을 입을 것은 분명하니까요.
창조경제훠훠훠  
[@할인예보] 이번건은 지들이 열쇠를 유출시킨건데 누굴 원망한다는건지....
할인예보  
[@창조경제훠훠훠] 데누보도 결국 1년안에 거의 무조건 뚫린다는건 아시고 댓글 다신건가? 데누보도 결국 복돌이에 대한 임시방편이지 절대적이 해결책이 아닙니다. 집 열쇠 잃어버리면 도둑은 무죄라는 주장을 하시는건지 원..
여뉴  
[@할인예보] 다운로더를 하나하나 어떻게 잡아서 처벌하나요?
그걸 찾아서 처벌하려면 인터넷 데이터 패킷을 실시간으로 조회해야하는데, 무작위 감청이라서 불가능할듯..
할인예보  
[@여뉴] 사실상 불가능하죠. 그냥 양심의 문제입니다. 대한민국에서는 더욱이 소프웨어가 주력 산업도 아니고 저런 법안 발의하면 표 떨어질게 분명하니 말이죠. 기술적인 해결책이 나오는게 최선이라 봅니다. 그래도 일벌백계 형식이라도 처벌법이 나오는걸 희망하긴 합니다.
여뉴  
[@할인예보] 일반적인 기업용 소프트웨어 같은경우는 우리나라가 법이 빡세다고 들었습니다.
소프트웨어 감사 나오면 탈탈 털리죠...
게임같은 소프트웨어는 어렵지 않을까 합니다. NDS시절 TT칩 R4칩 같은거를 오픈마켓에 버젓이 팔았으니..
할인예보  
[@여뉴] 획기적인 암호화 방식이 나오거나 온라인화만이 기술적인 해결책이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법이 제정되어 있으면 검거율과 무관하게 억제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법도 꽤 괜찮은 방법이라고 봅니다.
Nadie  
어쩐지 빠르게 돌더라니...
Probius9  
이런 변수가.. ㅋㅋ
인성쓰  
복돌 빨리 사라졌으면 좋겠네요
양철나무꾼  
몇억짜리 실수를 또 하는거 보니 베데스다넷은 답이 없네요
아이소라  
그냥 모든 게임을 와우처럼 일정 부분까지는 무료로 하고
그 이상 하고 싶을 경우에는 과금하는 방식으로 바뀌면 좋겠네요.
어차피 비싼 돈 주고 게임 사봐야 처음에 깔짝거리다 전부 봉인돼 버리는 현실...
ntboom  
[@아이소라] 그런 의도로 나온게 데모버전이죠.
하지만 일부 게임만 나올뿐이라 구매하기 전에는 알 수 없는 게임이 많은게 문제..
이매망량  
안녕하십니까?
퀘이사존 뉴스의 이매망량 기자입니다.
며칠전 베데스타에서 폴아웃 시리즈로 타격을 만회하고자 둠 이터널을 무료로 공개했다고 하는데요, 이에 데베스타측은 거짓 루머라고 반박하고 나섯습니다.
지금까지 퀘존 뉴스의 이매망량이였습니다
분류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