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식 마케팅 활동이 아닌 무허가 바이럴 마케팅 활동 적발 시 즉각 회원 권한 박탈 및 닉네임 공개
  2. 저작권법에 따라 대한민국 언론/매체/커뮤니티 기사 일부/전문 게재 금지하며 오직 URL 링크만 허용
  3. 개인 유튜브 채널, 방송 등 홍보성/수익성 유튜브 영상 업로드 금지
  4. 원문이 존재하는 기사의 경우 제목/내용에 대한 고의적 날조 또는 가치판단이 포함된 사견 금지

에픽게임즈, 다음주 무료 배포 게임에 어쌔신크리드: 신디케이트 추가

2002obj___1537157334.png

21일 부터 배포 예정인 무료 게임에 페어리아와 함께 어쌔신크리드: 신디케이드가 추가 되었습니다.

어쌔신크리드: 신디케이드는 어쌔신크리드 시리즈의 9번째 작품으로 산업혁명 시기의 영국을 배경으로 합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신고

작성자

현재 레벨 : 태양 달빛의저편  회원
27,686 (84.6%)

★ Xeon E3-1230V2 ★ ASUS B75M-PLUS ★ HIS RX 570 IceQ X2 Turbo D5 8GB ★ 삼성 DDR3 4GB*4 ★ 마이크론 Crucial BX300 480GB ★ EVGA SUPERNOVA 1000G+ 80PLUS GOLD ★ ★ 매일 매일 행복해져라-!!

    댓글 : 17
덕기  
무료배포라는게 한번 다운받으면 평생 무료로 쓸 수 있는건가요?
AugustusOS…  
[@덕기] 예 맞아요
화이트스톰  
[@덕기] 설치까지 안해도 무료 구입 형식으로 추가 됩니다.
뉴에그  
오오 가즈아
VivaGom  
오옹!!!
투코  
꼭 받아야겠네요
ILPALAZZO  
유비에서 이놈들 자주 풀더니 이번엔 에픽에서 푸네요.
꼬마백수  
굿굿
Namaste  
다음주가 기대되네요
A4용지  
저것만 얻으면 어크1빼고 전 시리즈가 다 생기게 되네요
내가 언제 이렇게 많이 샀지...
아르투로  
오우 대박이네요
cornfdhkd  
에픽게임즈 요새 맘에듬. 스팀보다 겜 더 뿌리고 더 할인. 역시 경쟁이 있어야함
페퍼소스  
[@cornfdhkd] 딱 무료게임만 받으시면 제일 좋습니다
상도덕도 어기고 자기네들 말도 제대로 못 지키는 회사라.. 메트로 엑소더스 보면 대충 수준이 나와요
1. 스팀에 예구 판매분까지 전부 독점으로 돌리면서 취소시킴
2. 수수료때문에 독점한다더니 윈도스토어엔 또 풂(스팀이랑 수수료 30퍼인거 똑같음)
3. 지역락 오류로 일시적 판매될때 산 사람들 무료환불 및 게임 증정(이건 소수의 산 사람들은 이득입니다만 '살 예정이라 대기중이던 사람'/'스팀 예구했던 사람들'/'윈도스토어 구매자들'은 호구된 셈이라.. 호불호 갈릴 수는 있겠네요. 차라리 라이브러리에 남겨놓고 끝냈으면 또 모르는데..)
4. 기본적인 커뮤니티/환불/결제시스템도 제대로 못 갖춘 플랫폼 강제 유도
5. 인디게임 및 주요게임사 작품 출시일정 및 플랫폼 강제 변경 압박

시작했던 기치도 제대로 못 지키고 자기네들 맘대로 악의 축 규정지으면서 게이머 친화적인 정책은 독점세일로 플랫폼 유도나 하는 회사입니다. GOG처럼 DRM이라도 풀었으면 또 몰랐겠지만요. 믿을 수가 없는 회사예요. 무료겜만 받으셔서 라이선스비만 내도록 하시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공격적인 어투라 혹시나 기분나쁘실 수 있는 부분은 미리 사과드립니다. 댓글분께는 아무런 악의가 없습니다.
김우진595  
당연히 경쟁이있어야 시장이 발달하는거지

스팀만 옳다이런것도 웃긴데
페퍼소스  
[@김우진595] 경쟁이 있어야 시장이 발달하는건 맞습니다
문제는 스팀을 악의 축으로 규정한건 에픽게임즈고, 에픽게임즈가 하는 행태는 스팀보다 나쁘다는 겁니다. 대안과 경쟁은 시장경제에서 옳은 편이지만, 에픽게임즈가 그 대안이라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기치와 상충되는 행동을 하면서 일방적으로 독점작 전환된 게임으로 돈 벌어서 구작 무료로 뿌리면서 이미지 세탁하는게 문제죠. 게임계는 최신겜을 팔아주면서 그 돈으로 새로운 작품을 만드는 시스템인데 구작만 계속 무료로 돌리면서 독자적인 폐쇄적 플랫폼으로 계속 유도하면 그게 정상적인 걸까요?
거기다 유플레이, GOG, 윈도스토어 등등 수수료 비슷한건 맞는데 스팀만 물고 늘어지면서 선한 축인냥 구는건 정상일까요. 스팀이 게임계 시장 확대에 미친 영향은 지대하고, 지금 에픽이 하는 것보다도 게임사측에선 오히려 훨씬 우호적인 면이 많습니다.

스팀은 독점을 한 적이 없습니다. 시장개척을 했을 뿐.

게이머측에서 봐도 똑같습니다. 구작 지원도 열심히 하면서 끊임없이 API 개선하고, 타사이트나 리테일에서 구매한 게임도 묻따 라이브러리 등록시켜주는건 에픽에 비하면 혜자 그 자체입니다.
에픽은 어떨까요?
구작 라이선스 사서 뿌리는건 좋다 이겁니다. 많은 분들이 정품 콘솔게임에 입문하는건 전혀 나쁜 상황이 아니죠.
문제는 그게 시장에 전혀 선순환적이지 못하단겁니다. 신작 게임이 나오도록 푸쉬할 수 있는 수익구조가 코어 게이머(게임 사는 사람)이나 개발사는 제대로 포함이 안 되어 있습니다. 결국 더 좋은(스케일이 크든 엔진이 좋든 그래픽이 화려하든) 게임은 돈으로 나오는데 그 구조가 형성이 안 된단 뜻입니다.
만약 에픽게임즈 측에서 자본으로(출처는 뭐.. 아시겠죠) 로열티 피를 준다고 쳐도, 그 자본들은 애초에 다른 회사에서 같이 팔 수 있는 게임들 독점작으로 강제로 매수해서 들고와서 판 돈으로 주는겁니다. 결국 자기 플랫폼 강매하는 시스템이나 다름없어요.

중국계 자본 + 폐쇄적 플랫폼 + 독점우선.. 디스플레이업계에서 많이 보던 거 같네요.
진짜 대안은 GOG이지, 에픽게임즈라고 보진 않습니다.

PS) 스팀이 옳은건 아닙니다. 에픽이 지저분한 것 뿐.
만두피자  
[@페퍼소스] 에픽이 꼭 나쁜 회사는 아니에요. 게임플렛폼중에 수수료가 제일 적다고 들었습니다. 개발사 입장에서는 좋은 플렛폼이죠. 이런 기조를 착실하게 지켜서 포나 모바일 판이 구글스토어에 없다고 들었습니다. 수수료 때문에......
에픽게이밍 런처 돌려보면 느끼지만 개발사친화적이지 유저친화적이지 않아보입니다. 사용하기 불편하고 서비스도 문제가 많죠.
스팀은 독점적 위치에 있는 회사는 맞죠. 그 힘을 사용하고 있는지 아닌지는 다른 이야기지만, 그 점은 걱정하고 경계하는건 당연한거 같습니다.
쇼군비  
어크 플레이하지도 않는데 뿌리는게 많아서 쌓여가네요
분류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