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식 마케팅 활동이 아닌 무허가 바이럴 마케팅 활동 적발 시 즉각 회원 권한 박탈 및 닉네임 공개
  2. 저작권법에 따라 대한민국 언론/매체/커뮤니티 기사 일부/전문 게재 금지하며 오직 URL 링크만 허용
  3. 개인 유튜브 채널, 방송 등 홍보성/수익성 유튜브 영상 업로드 금지
  4. 원문이 존재하는 기사의 경우 제목/내용에 대한 고의적 날조 또는 가치판단이 포함된 사견 금지

3 분기 넥슨 판매 전표

1911obj___196755356.jpg


메이플 스토리 퍼블리셔는 약간의 수익 성장을 보여 주지만 다른 곳에서는 두 자리수 감소를 상쇄 할 수 없습니다


Nexon은 오늘 9 월 30 일에 마감 된 3 개월 동안 분기 별 수익 보고서를 발표했으며 그 결과 거의 전반적으로 판매 감소 추세를 보였습니다.


매출은 전년 대비 24 % 감소한 5,363 억 엔 (4,792 백만 달러)을 기록했으며, 하나를 제외한 모든 주요 시장에서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넥슨의 최대 시장 인 한국은 FIFA Online 4와 MapleStory M의 강력한 실적으로 인해 분기 매출이 2 % 증가했습니다.


회사의 두 번째로 큰 시장 인 중국은 PC 온라인 타이틀 Dungeon & Fighter의 성능으로 인해 전년 대비 43 % 감소한 가장 큰 감소를 겪었습니다. 지난 6 월 던전 앤 파이터 11 주년 업데이트는 "사용자들로부터 호평을받지 못했다"며, 그 이후 업데이트와 게임 이벤트는 유료 사용자 수를 늘릴 수 없었다고 말했다.



전 세계적으로 PC 게임 사업의 매출은 전년 대비 27 % 감소했으며 모바일 게임 매출은 15 % 감소했습니다.


회사의 판매는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3 분기 순이익은 전년 대비 79 % 증가한 3,840 억 엔 (3 억 6,600 만 달러)으로 순이익이 개선되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순이익의 3 분의 1 이상이 환율에 기인한다고 언급했다.


4 분기에 넥슨은 전년 대비 4 %에서 10 % 감소한 수입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순이익은 775 억 엔 (69 억 3,300 만 달러)에서 940 억 엔 (86.2 백만 달러)으로 16 %에서 45 %로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gamesindustry.biz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신고

작성자

현재 레벨 : 태양 심네온✨  회원
28,555 (90.4%)

1909obj___912424937.jpg
1909obj___26164384.jpg

1908obj___2047135031.gif

    댓글 : 10
Tiphreth  
2019년 들어 서비스 종료 및 개발 중단된 넥슨 게임

 

2019.04.25.  서비스 종료

2019.04.30.  서비스 종료

2019.05.30. <니드포스피드 엣지> 서비스 종료

2019.07.04. <배틀라이트> 한국 서비스 종료

2019.07.31. 넥슨레드 <프로젝트 G> 개발 중단

2019.08.14. <어센던트 원> 온라인 서비스 종료

2019.08.22.  네오플 산하 스튜디오 42 해산 (<데이브>, <네 개의 탑> 개발 중단)

2019.08.27. <페리아연대기> 개발 중단

2019.10.16. <듀랑고> 서비스 종료 발표

2019.10.25. <마블 배틀라인> 서비스 종료 발표

2019.11.08. <드래곤하운드> 등 신규 프로젝트 5건 개발 중단 결정
심네온✨  
[@Tiphreth] 말아드신게많은넥슨입니다. 그러니 올해초에 후다닥회사팔려고했지요 ㅋㅋㅋ
Tiphreth  
[@심네온✨] 다 말아먹고 게임 몇 뿐인데 10조를 받으려니 못팔죠
컴맹껨쟁이  
[@Tiphreth] 중국 던파가 아직 막강하니 나름 가치는 있는데,,,,
진짜 국내 게임 3N 1K 1S는 중국 게임 업계랑 같이 망했으면 하는 바람뿐이네요 ㅠㅠ
EA 엑티비전도 골치 아픈데,,,,, 게임 시장이 점점 개판이 되는게 눈에 보이니 너무 아쉬워요 ㅠㅠ
샤이닝룬  
개발 보다는 마케팅 쪽의 파워가 세다는데
점점 이미지만 나빠져서 영업쪽이 영 좋지 않은데
개발은 등한시 했으니 뭔가 내놓으려고 해도
좋은 결과물은 안나올테고 악순환
심네온✨  
[@샤이닝룬] 넥슨보다 돈슨이익숙한 한국이죠
psr0910  
엇! 아직 회사 안망했네?ㅋㅋㅋ
-934  
넥슨은 진짜 큰맘 먹고 미쳤다 생각하고 과거 초창기 넥슨으로 돌아와야함. 캐시빨로 모든게 해결되는 요즘의 게임에서 탈피해아함
Strone  
솔직히 넥슨... 전부터 좀 안땡기는 게임 운영이라 안했었는데 뭔가 망해가는 징조?네요..
ntboom  
국내 대형 게임업체들은 죽었다 깨어나도 바뀔 기미가 안보이니 차라리 망하는게 낫다고 봅니다.
괜히 끈질기게 살아남아 게임 이미지를 끝도 없이 말아먹어 게임중독=질병법같은 개같은
법이나 이끌어내지 말고 그냥 망했으면..
분류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