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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퀘어 에닉스 레이 트레이싱 지원 데모 공개 : 차세대 콘솔을 위한 Luminous Engine 준비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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퀘이사존의 창작 콘텐츠가 아닌 해외 IT 매체 wccftech의 단순 번역본 뉴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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며칠 전, 우리는 Square Enix가 발표 한눈에 띄는 광선 추적 '백 스테이지'데모에서 최신 Luminous Engine 발전의 힘을 시연했습니다.


지난주 일본의 PACIFICO YOKOHAMA Conference Center에서 개최된 CEDEC 2019에서 몇몇 Luminous Productions 및 Square Enix 개발자가 엔진에서 사용된 기술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무대에 섰습니다.


Back Stage 데모와 관련하여 6월부터 개발이 시작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최종 버전은 초당 30 프레임으로 실행되도록 최적화되었지만 처음에는 초당 5 프레임으로 실행되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은 '하이엔드 캐릭터 그래픽'에 초점을 맞췄으며, 결과는 아래에 내장된 IMGUR 슬라이드에서 볼 수 있듯이 매우 놀라울 뿐입니다. 실제 사람을 스캔한 다음, 가상 렌더링을 엔진으로 가져오면 연령 및 신체 유형과 같은 매개변수에 따라 문자 모델을 원하는 모양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초점을 맞춘 부분은 사실적인 피부 렌더링인데, 헤모글로빈과 같은 면이 피부의 상태를 바꿀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가 감정적이 되거나 전투 후에 피로해집니다.


게다가 캐릭터 머리도 리메이크 되었습니다. 이제 'Luminous Hair'라고 불리는 이 머리카락은 놀랍도록 상세하고 사실적일 뿐만 아니라 캐릭터 체형을 바꾸면 자동으로 적응합니다. 개발자들은 의상 자산으로 같은 결과를 얻으려고 노력한다고 말했는데, 이는 상당한 시간과 자원을 절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백 스테이지'데모는 Windows PC에서 실행되지만 Microsoft의 DXR API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Luminous Productions 및 Square Enix 직원은 광선 추적을 수행하는 기능을 추상화했습니다. 이는 분명 하드웨어가 DXR과 호환되지 않기 때문에 차세대 콘솔 및 소니의 차세대 PlayStation과의 호환성을 보장하기 위해 수행되었습니다. 따라서 개발자는 차세대 PlayStation 콘솔 (차세대  Xbox와 마찬가지로 하드웨어 지원 기능이 있는 것으로 확인됨)에 광선 추적 그래픽을 제공하기 위해 추상화 계층을 교체하기만 하면 됩니다.


기술 데모에서는 항상 그렇듯이, 실제 게임이 여기에서 볼 수 있는 세부 사항과 품질 수준에 도달하기까지 몇 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즉, 광선 추적이 가장 중요한 그래픽의 미래에는 매우 좋은 징조가 될 것입니다.







원문 출처 wccfte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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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 1
우기명  
레이트레이싱은 진짜 혁신도맞고 글찮아도 실사그래픽에 더 현실감을줘서 지리긴하네요ㅋ

다만 2년은 더 있어야 구현가능한 글카랑 콘솔이 나올듯.. 지금 갖고있는

플스4랑 할배컴도 2년후에 또 갈아야할텐디 총알 많이 쟁겨놔야할듯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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