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식 마케팅 활동이 아닌 무허가 바이럴 마케팅 활동 적발 시 즉각 회원 권한 박탈 및 닉네임 공개
  2. 저작권법에 따라 대한민국 언론/매체/커뮤니티 기사 일부/전문 게재 금지하며 오직 URL 링크만 허용
  3. 개인 유튜브 채널, 방송 등 홍보성/수익성 유튜브 영상 업로드 금지
  4. 원문이 존재하는 기사의 경우 제목/내용에 대한 고의적 날조 또는 가치판단이 포함된 사견 금지

Steam 라이브러리 베타 9월 17일 출시

1909obj___403839337.jpg

새로운 Steam 라이브러리 공개 베타가 9월 17일 화요일에 시작됩니다. 플레이어분들은 누구나 베타에 참여해 새로운 기능을 체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기존 라이브러리의 잠재된 기능 활성화


새로운 Steam 라이브러리는 라이브러리가 우리에게 주는 소중한 가치를 염두에 두고 만들었습니다. 일부 고객의 라이브러리에는 15년 이상 된 게임도 있으니까요. 친구들이 모두 플레이하고 내가 최고로 아끼는 AAA 게임부터 나만이 알아보고 좋아하는 인디 아트 프로젝트에 이르기까지, Steam 라이브러리는 여러분의 게임 플레이 역사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바람직한 라이브러리는 먼지가 뽀얗게 쌓인 책장이 아니라, 찾고 싶은 것을 무엇이든 찾을 수 있고 탐색할 수 있는 즐거운 공간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라이브러리는, 소장한 게임과 관련된 최신 소식을 빠르게 알 수 있고, 친구가 플레이하는 게임을 쉽게 찾을 수 있고, 내가 속한 게임 커뮤니티에서 일어나는 활동을 편리하게 둘러볼 수 있도록 여러분을 지원해야 합니다.


오늘 저희는 새로운 라이브러리 기능 중 가장 큰 기능들을 일부 소개하면서 각 기능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909obj___861882589.jpg

사물을 바라보는 새로운 방식


제일 먼저 여러분의 눈에 띄는 것은 새롭게 변신한 라이브러리의 멋진 랜딩 페이지일 것입니다. 새 라이브러리 홈에서는 게임 업데이트와 최근 플레이한 게임, 친구 활동, 내 모음집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 및 친구들과의 지속적인 소통


내가 가지고 있는 게임과 관련된 이벤트 소식을 즉시 받아보고 친구들이 무슨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는지 더욱 쉽게 알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여러분이 좋아하는 Steam의 장점 중 하나는 바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화하는 게임에 직접 관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제 새로운 라이브러리에서는 게임의 업데이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이벤트 기능을 통해 해당 업데이트가 무엇인지, 게임을 실행하고 한 번 플레이해 봐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또한, 친구들이 요즘 무슨 활동을 하고 있는지, 어떤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라이브러리 홈페이지에서 친구들이 어떤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고, 내 게임 목록에서 친구들이 현재 어떤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 새로운 정보를 모두 가지고 있다면, 주말에 Portal 2를 플레이한 친구들의 흥미로운 대화를 놓칠 일이 없을 것입니다.


게임 관련 이벤트 소식통


여러분은 어쩌면 라이브러리에 있는 게임에 대한 엄청난 업데이트나 기간 한정 이벤트 소식을 전혀 듣지 못해 아깝게 놓친 경험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제는 그럴 일이 없습니다. 저희는 여러분에게 알림 폭탄을 보내는 대신에, 라이브러리에 있는 이벤트 기능의 균형을 유지하여 여러분이 이미 가지고 있는 게임에서 진행되는 모든 멋진 이벤트를 알리고 싶었습니다.


이러한 업데이트에 대해 알리는 것은 플레이어와 개발자 모두에게 가치가 있습니다. 개발자들이 게임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누군가에게 알리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특히 플레이어들의 관심사가 바뀌었다면 말이죠. 하지만 이제는 쉽게 알릴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개발자들은 원하는 내용을 새로운 라이브러리에 직접 전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새로운 이벤트 생성 도구를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새로운 이벤트 도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하지만 모든 이벤트가 꼭 대규모 업데이트일 필요는 없습니다. 새로운 이벤트 도구를 사용하면 플레이어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개발자 라이브 스트리밍 또는 커뮤니티 챌린지와 같은 다른 이벤트를 공유하거나 흥미로운 팬 아트를 소개할 수도 있습니다.


더 많은 내용이 곧 공개됩니다


오늘 저희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이벤트 및 공지 페이지의 업그레이드뿐만 아니라, 이벤트 및 공지를 게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편집 도구를 개발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라이브러리의 첫발을 내디뎠습니다.


9월 17일에 공개 베타로 선보이는 새로운 라이브러리의 마무리 작업이 진행되는 동안, 여러분은 Steam 블로그를 통해 새로운 라이브러리에 대한 추가 업데이트 및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Steam 팀 일동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신고

작성자

현재 레벨 : 블랙홀 Pimprapai  회원
107,390 (14.8%)

1909obj___1959008523.png

    댓글 : 11
빤스런마스터  
깔끔하고 좋네요! 개인적으로 스팀이 디자인 갑
고냥기냥  
디자인이 너무깔끔해서 보기좋네요!
불량한녀석  
오래된 플랫폼인 만큼 능력이 좋군요
블랙빈디  
아 이거 좋네요
솔직히 스팀이 대세 플랫폼 치고는 UI UX 적인 면에서 부족한게 많았죠.

내가 이미 구매한 게임들의 소식도 모아서 보고싶기 마련인데
드디어 그런 기능이 생기네요

덩달아 게임 업데이트 내역 페이지도 제에에에에에발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처럼 개발사가 올린 업데이트 로그랑 무슨 이상한 언론 기사랑 같이 스까서 나오는 방식 말고요 ㅠ
Polestar  
기대되는 소식이 군요. :)
홍윤표  
솔직히 바뀔 때가 되긴 했죠
decelerate…  
드디어 스팀도 업뎃을
퍄퍄퍄  
오 바뀐거 보기 좋네요
호주나그네  
모던한 디자인이 되었군요
9267  
깔끔해서 괜찮네요
divine2729  
디자인 바뀐다고 안하던 게임을 하는건 아니겠지만,
아무튼 보기에는 좋겠군요.
분류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