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MMORPG 게임 A:IR 에어 CBT 모집 페이지 공개

 

배틀그라운드와 테라로 잘 알려진 크래프톤(블루홀에서 회사명 변경)에서 제작하는 MMORPG 게임 A:IR - Ascent: Infinite Realm(에어)의 CBT 트레일러가 공개되었습니다. 제목답게 공중전을 지원하지만 트레일러에서도 끊기는 모습이 보여지기 때문에 상당한 고사양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언리얼 엔진 3로 제작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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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BT 테스터 모집은 5월 29일부터 6월 19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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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민할 시간에 지르세요!

    댓글 : 35
언더문  
뭔가...확 와닿지 않는건... ㅠㅠ
제그  
과연 어떨런지.....

RPG개임이란게 이제는 패키지 싱글플레이로 완성도 높여나오는게 아닌 이상 로스트아크를 못 벗어날것 같습니다.
반바스텐  
[@제그] 로스트아크는 만렙 이후의 컨텐츠의 보상 구조가 잘못 짜여있는게 컸죠. 대부분의 유저들이 달성할수 있는 적정한 한계 레벨에서 그 이후 노가다성 반복 컨텐츠가 얼마나 유저들을 붙잡아 놓느냐가 중요한듯요.
decelerate…  
[@제그] 저도 로스트아크를 못벗어난다기엔 로스트아크게임성이 그렇게 큰가생각되네요 기존 디아블로에 여러 액션합쳐져서 노가다만 하는게임이라
라보리엘  
한번해봐야 알 수 있겠네요
그래도 모바일이 아니라 pc로 mmorpg가 출시된다는건 환영할 일이라고 봅니다.
블랙빈디  
언리얼 3 실화인가요...
갓마존  
MMORPG 소식은 환영하지만 최적화 걱정도 되고 형식이 오래전부터 발전이 없는 느낌입니다 캐릭터 육성하며 장비
맞추는 게 중요한 요소이긴 하지만 그게 전부는 아닌데 껍데기만 바뀌고 던전뺑뺑이에 노가다로 장비 맞추는게 다라면
결국은 유저들의 외면을 받을수 밖에 없지 않나 싶네요 판타지 로망을 채울수 있는 그런 컨텐츠가 있는 게임이 나오길 기대합니다
decelerate…  
최적화가문제일듯해요
주시  
2017년때도 지스타나 클베 발적화 이후로 소리소문없이 사라졌더니.. 얼마나 고쳤을지
IM100  
cbt 플레이 영상 보니까 예전 양산형 3d mmorpg처럼 캐릭터로 통통 걸어다니며 퀘 받고 몬스터 타켓팅 1234 하다가 좀 지나야 탈것 좀 맛보고 그 이상은 만렙 컨텐츠! 하는 듯 싶은데 이러면 나가리죠...
코끼리  
아. 이 게임 진짜 까맣게 잊고 있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천유애  
아.. 이번에 나오는건가요....??
능느는  
기계감성에 마법사도 있고, 귀여운 동물도 나오고, 낚시를 하는걸 보면 역시나 채집 등도 있을테고.. 흔한 느낌이에요. 이미 로아에서 너무 실망을 해서 기대가 안되는 부분도 없잖아 있다만은..

그리고 카카오 게임 로고 보이자마자 동영상 끄고싶었네요
미뇽  
대작 될수도?
SevenSign  
검은사막+아이온 느낌 나는건 저만일까요;;
라프시몬스  
지형 텍스쳐 정말 최악이네요..
세츠나F세이A  
언리얼 엔진3로 아직까지 우려먹는거 보면 mmorpg 온라인게임 성장은 10년전에 이미 멈춘듯...
2012년도에 출시된 블소도 언리얼4로 리마스터 중이던데 ㅡ,ㅡ;;
테라때 부터 블루홀 발적화 개노답으로 유명했음 기대했다간 아마 뒤로 짜빠질 듯
게임전문 유투버, 클베 참여한 사람 후기 보니 그다지 좋은 평가들은 아님

유투브에 댓글 보니까 제목처럼 에어 말 그대로 공중분해될 게임이라고 내다보는게 대다수
7년간 천억을 투자한 로스트아크도 지금 저 모양인데
로스트아크 보다 더 빨리 사람들의 머릿속에서 사라질 것이라고 생각함
AugustRush  
PC 게임 시장 RPG 너무 가뭄이다보니 나오면 뭐든 일단 환영이네요..

기존과 같은 시스템 자체가 실은 문제가 아니죠
RPG 자체는 어차피 어느정도 목표가 캐릭터 육성으로
한정되니 같은 퀘스트 루트 등은 게임에 인공지능AI라도 있어 퀘스트가 랜덤 생성되거나 NPC에 인공지능이 없는한
어쩔수없는 동일한건 이해합니다 또 당연하기도 하구요

다만 짧은 기간내 돈뽑으려는 개수작
가챠 그리고 어느 구간부터 고구마를 천개는 삼킨듯한
즉 컨텐츠 소모를 줄이기 위해 극단적인 현상
(로아 템레벨 시스템이 그렇습니다 단지 오직 컨텐츠 소모 단축)

RPG란 자고로 어려워도 깰수는 있어야 합니다
템이 안되면 시간이 엄청 오래걸리거나 하는경우는 있어도
도전자체를 못하게 막는 순간 진짜 끝이죠

더강해지려면 밑도끝도없는 시간 투자해서 만들어도
남들 넘사벽 되서 너무차이 벌어지면 그냥 접게되고
아니면 돈을 과도하게 투자하던지 양자택일인데
그래서 망하는거죠 한국 게임사들은

즉 클리어는 가능 하게 템막힘 없이
필드-던전-보스-레이드 처럼 단계적으로 넘어가게
다만 아이템 흭득을 위해선 노가다와 시간 투자는 필요하게 , 차라리 몬헌처럼 재료로 나와도 좋구요

제발 단거리 경주 말고 롱런 보면서 운영좀 했으면

롤만 봐도 알죠 오래가는 게임은 그냥 외형아바타
알피지라면 집꾸미기 등만 해도 충분 하다고 생각되네요

지속적인 의상 업데이트만 해도 충분 하니..
롱런 바라보고 장기운영 해줘서 정말 신뢰가는 회사
하나 만들어졌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Tiphreth  
언3.. 정말 많이 뒤쳐진 업계네요
불량한녀석  
언리얼 3 에서 기대가 되질 않네요...
WATAROO  
북극여우  
블루홀 최적화 하는 것 보면 이미 답 나왔죠
테라에 배그 보면... 이것도 하려면 인텔 써서 클럭으로 찍어 눌러야 쾌적하겠네요
노머시  
[@북극여우] 테라는 dx9라서 듀얼코어 클럭빨....쉐이더 덕지덕지
배그는 오픈월드 최적화폐급 클럭빨....
게임보니 배그에 가까울것 같습니다 말씀하신게 딱맞습니다..
머리똑따  
출시하고 최적화에 노력하는 그들
이런식으로  
언리얼 엔진3에서... 걸려야하나요?
Black.S.T.…  
지금 시기에 언리얼3요? 좀 심한데..
개적화 예상합니다.
세페라  
한참 안보인다 싶더니 나오긴 할려나 보네요.
너구리마왕  
믿고 거르는 국산게임
수라루팡  
공중전은 마음에 들긴 하네요
루나아리  
배그 : 무슨 일이냐? 뭐하는게냐, 아들아?
에어 : 발적화를 계승하는 중입니다 아버지
Nelef  
언리얼엔진4 과 3는 완전히 다른 엔진이라 봐도 될정도로 기반이 달라서..
일단 궁금하네요 좋은 게임으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MHW아본  
[@Nelef] 하필 넘버링이 넘버링이다 보니

드립인지 진심인지 혼란스럽네요 ㅋㅋ 좋은게임이 별 탈 없이 잘 나왔으면 합니다.
낫닝겐도모  
요즘 시대에 뒤떨어지게 dx9 언리얼3 이런거 내놓는 이유는 개발자들의 고령화 때문입니다.
지금은 경력직으로 있는 70년대 아저씨들이 그래픽 처음 막 배웠을 때가 DX9 고 그 다음이 언리얼3 입니다. 그 분들이 다른 기술을 배우질 않아서 그 분들 맞춰주느라 DX9 언리얼3 계속 쓰는겁니다. 서든 만들어 질 때도 DX9 였을겁니다.

한국 게임 개발 실력은 놀랍게도 2005년도에 멈춰있습니다.
감성가이  
막 하고싶지는 않네요
흑산  
요새 엄청 광고하던데 이거였군요. 전 또 시덥잖은 모바일게임 하나 나오나 싶어서 바로 스킵했는데
근데 지금 시대가 어느 때인데 언리얼3라니 그것도 렉 걸리는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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