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식 마케팅 활동이 아닌 무허가 바이럴 마케팅 활동 적발 시 즉각 회원 권한 박탈 및 닉네임 공개
  2. 저작권법에 따라 대한민국 언론/매체/커뮤니티 기사 일부/전문 게재 금지하며 오직 URL 링크만 허용
  3. 개인 유튜브 채널, 방송 등 홍보성/수익성 유튜브 영상 업로드 금지
  4. 신고 사유에 포함되지 않음에도 감정적/무분별한 신고 기능 사용 시 제재
  5. 국내 특정 업체를 대상으로 무분별한 칭찬/비난글 금지, QM 판단하에 사실관계 수준에 따라 제한적 허용

RX 5700 xt 가격 마지노선 얼마로 생각하시나요.

수컷장티푸스 18 1315 0

이번에 그래픽카드가 죽어서 6년만에 교체를 합니다. 


가성비가 좋은 것을 보고 RX 5700 xt 비레퍼를 생각하고있었는데 슬슬 확정 가격을 보니 예상보다 비싼 것 같네요. 다나와에서도 펄스는 57만원이 넘고. 


그래서 차라리 RTX 2070 super 하위 라인 (63만)을 사야 할지 고민중입니다. 



질문 


1) RX 5700 xt 를 살 가격 마지노는 어느정도로 생각하고 계신가요. 


2) RTX 의 레이트레이싱 기능이 향후에 빛을 볼 수 있을까요 아니면 이전 Physx 처럼 오픈소스로 바뀌면서 엔당을 사는 메리트가 사라질까요. 




정말이지 가성비하나 보고 고민하고있던 그래픽카드였는데 50후반이 넘어가니 사야할지 모르겠네요.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신고

작성자

현재 레벨 : 화성 수컷장티푸스  회원
156 (56.6%)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댓글 : 18
구름달 2019-08-13 10:40:03
 사이다!
  니트로 같은 상위라인 제품이 50 중후반이요. 톡식같은 최상위 제품은 60 넘어가도 인정하지만..
실제 성능에서 2070s 에 완벽하게 한체급 밀리고. 2070과 비비는데 최소한 2070과 같은 가격대는 유지해야 구매를 고려하겠죠
구름달  
베스트 댓글
  니트로 같은 상위라인 제품이 50 중후반이요. 톡식같은 최상위 제품은 60 넘어가도 인정하지만..
실제 성능에서 2070s 에 완벽하게 한체급 밀리고. 2070과 비비는데 최소한 2070과 같은 가격대는 유지해야 구매를 고려하겠죠
3
-373  
50만원 초반이면 갈거같아요
구름달  
니트로 같은 상위라인 제품이 50 중후반이요. 톡식같은 최상위 제품은 60 넘어가도 인정하지만..
실제 성능에서 2070s 에 완벽하게 한체급 밀리고. 2070과 비비는데 최소한 2070과 같은 가격대는 유지해야 구매를 고려하겠죠
Rubicon  
[@구름달] 저도 이런말씀 많이들어서 저도 같은생각입니다
아리돼지  
[@구름달] 가격뜸요...카드가61만원
Posekin  
[@아리돼지] 니트로 가격 어디에 있는지 알려주새요 ㅠㅠㅠ
반바스텐  
레이트레이싱이 물론 나중에는 아주 유용한 기능이되겠지만 그때쯤이면 지금 제품의 RT코어 가지고는 한참 부족할 상황이 올듯하니 별 의미 안두셔도 될거 같습니다.
스트라이어  
펄스 52 니트로 56이 적정가라고 봅니다
스트라이어  
[@스트라이어] 초기 적정가요..

나중에는 더 내려가야됨..

실제로 60슈퍼 비레퍼는 지금 훨신 더 싸니까요
-163  
2070이랑 동급이라고 생각하는 입장에선 암드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선 니트로가50 펄스가 40중반이면 좋겠다고 봅니다
튀김맨  
최상위 제품도 55정도가 심리적 저항선입니다.
60이면 evga 최상위 2070 살 수 있었다고!
수컷장티푸스  
동일 가격으로 출시된 2060 super도 50만원이 안넘어가는데 RX 5700은 60만원을 넘어가고있으니.. 진짜 화나내요
블랙빈디  
2-1) 레이트레이싱은 앞으로 실시간 컴퓨터 그래픽스에서 필수불가결한 존재입니다. 늘 꿈만 꾸어오던 기술을 엔비디아가 구현한 것이고요. 피직스처럼 여기저기서 물리엔진 만드는데 나도 만들어본게 아니고, 이게 애시당초에 실시간 컴퓨터 그래픽의 궁극적인 목표였습니다. 그동안은 하드웨어 딸려서 못했던 것 뿐이고요.

2-2) 그렇다고 해서 현세대 레이트레이싱 기술이 완벽하다는 뜻은 아닙니다. 아직은 한계가 너무 많죠. 하드웨어적으로도 한계가 있지만, 아직 제대로된 레이트레이싱 지원 소프트웨어가 없다는 점도 큽니다. 사실 아예 레이트레이싱'만' 지원하는 게임이 나오는 시점부터 빛을 발할겁니다. 엔비디아의 계획 및 추측으론 약 4년 정도 뒤 얘기죠.
수컷장티푸스  
[@블랙빈디] 레이트레이싱은 원래 있던 기술이나 엔비디아 RTX 시리즈가 RT 연산 전용 코어를 추가해 연산 부담을 줄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영화 제작이나 RT 데모는 2000년대 후반부터 이미 존재 있었으나 이전 그래픽 카드의 성능이 연산을 따라가지 못해 실사용을 하고 있지 못하는 상황이었죠.

질문의 요점은 RTX 시리즈의 RT 코어가 향후에 대체 불가능한 선택이 될 것이냐는 것입니다. 현재는 RT 처리를 위한 코어를 엔당에서만 추가했지만 추후에 AMD에서도 RT 연산을 위한 코어를 추가할지 혹은 GPU의 연산속도가 RT 전용 코어 없이도 RT를 처리 할 만큼 기술이 증가 할지 혹은 RT 자체의 개선이 이루어져 RT 코어의 의미가 사라지게 될지 입니다.
수컷장티푸스  
[@수컷장티푸스] 추가로 RT기능은 엔비디아의 독점기술이 아니기에 다른 회사도 얼마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이번AMD의 선택은 RT 기능은 시기상조라 생각해 엔당을 따라가는게 아닌 기존 연산영역을 발전시키는 방향이었죠.
블랙빈디  
[@수컷장티푸스] 말씀하신 내용은 저도 잘 알고 있는 부분이고, 다른 글에서 워낙 자주 길게 덧글로 썼어서 여기에는 길게 안달았습니다.
애시당초에 이 부분이 게시글의 주제도 아니였고요 :0

그리고 후자에 대한 답변은 간단합니다.
레이트레이싱 기술이 실시간 컴퓨터 그래픽스 시장으로 넘어오지 못한 이유는
하드웨어적 한계였고, 그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도입된 것이 별도의 RT코어입니다.

돌려말하면 기존 GPU의 코어를 이용해서 돌릴 수 있는거였으면
여태까지 구현 못했을 이유도 없고, 이번에 굳이 RT코어를 넣을 이유도 없었죠.
(별도 코어 넣으면 제조사입장에서 손해면 손해지 이득은 아닐터이니)

물론 궁극적으로는 전용 코어가 사라지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도 있겠지만
적어도 2~3년 이내엔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수컷장티푸스  
[@블랙빈디]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RTX를 사용할 이유는 제게 없는 것 같네요. 이번 그래픽카드도 5년은 사용할 예정이라 5년뒤에는 RT기술의 효율이 좀 더 발전해있길 바랍니다.
아오잉  
펄스 53 니트로 55 톡식 60 물론 초기가요 안정화 48 50 55 요
-3  
2070과 비슷하면 2070을 올리면된다!
분류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