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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 DSR요소 기능과 렌더링 스케일링 차이가 뭔가요?

이이응아 2 81 0

엔비디아 제어판에 DSR요소 기능을 사용하여 업스케일링을 할수 있다고 하던데, 이거 렌더링스케일링과 차이가 먼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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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 2
드로이얀7 2019-08-24 01:20:36
 사이다!
  DSR은 그래픽 드라이버 차원에서 지원하는 거고, 렌더링스케일링은 게임에서 지원하는 게 다릅니다.

그리고 업스케일 아닙니다. 다운 스케일입니다. FHD 모니터에 DSR이나 4K일 경우, 게임 내부적으로는 네이티브 4K로 알고 돌아가고 있는 겁니다. 그렇게 만든 4K 출력화면을 그래픽 드라이버에서 FHD로 다운스케일한 다음에 모니터로 출력해 주는 겁니다. 이 때문에 성능 비교보면 네이티브 4K보다 프레임이 조금 더 떨어집니다.(네이티브 4K는 4K로 렌더링한 걸 그냥 출력하면 되지만, DSR은 렌더링까지는 똑같은 네이티브 4K지만 출력화면을 모니터 실제 해상도에 맞게 다운스케일 하는 작업을 추가로 해야되기 때문)
드로이얀7  
DSR은 그래픽 드라이버 차원에서 지원하는 거고, 렌더링스케일링은 게임에서 지원하는 게 다릅니다.

그리고 업스케일 아닙니다. 다운 스케일입니다. FHD 모니터에 DSR이나 4K일 경우, 게임 내부적으로는 네이티브 4K로 알고 돌아가고 있는 겁니다. 그렇게 만든 4K 출력화면을 그래픽 드라이버에서 FHD로 다운스케일한 다음에 모니터로 출력해 주는 겁니다. 이 때문에 성능 비교보면 네이티브 4K보다 프레임이 조금 더 떨어집니다.(네이티브 4K는 4K로 렌더링한 걸 그냥 출력하면 되지만, DSR은 렌더링까지는 똑같은 네이티브 4K지만 출력화면을 모니터 실제 해상도에 맞게 다운스케일 하는 작업을 추가로 해야되기 때문)
이이응아  
[@드로이얀7] 감사합니다.
결국 같은 기능인거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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