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정품설치된 컴퓨터에 윈도우 재설치 후기

전투보병 1 117 0

윈도우10을 정상적인 방법으로 설치해보는건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윈도우10을 제가 설치한 방법은 2015년 당시 윈도우7/8/8.1 유저를 대상으로 한 "무료 업그레이드" 였기 때문입니다.

 

시스템 사양은

 

Intel i5-3470

DDR3 8GB(4+4)

H61 (H61S1 보드 : 삼성oem보드)

시게이트 500GB

입니다. 

 

아무튼 각설하고,

 

저는 WinNTSETUP 3.9.1 버전의 프로그램과

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윈도우 설치프로그램을 이용했습니다.

 

윈도우를 설치할 파티션은(C드라이브로 사용할 파티션) 50기가로 설정했습니다.

 

윈도우 설치프로그램의 과정을 진행하다보면 iso파일 다운로드화면이 나오길래 iso를 다운받았고,

 

NTSetup 을 이용해서 iso 파일 위치치정, 부트파티션 , 설치파티션을 지정해주고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NT SETUP을 이용할때 주의점이, 윈도우 패키지 설정을 잘해줘야 합니다. 저는 Windows Home 버전을 쓰고있기 때문에 Home패키지로 설정하고 설치했습니다. 패키지가 불일치하면 정품인증이 안될듯..)

 

11시 쯤에 시작해서 12시에 종료가 됬다고 보시면됩니다. 

 

설치후의 용량은 

 

C드라이브에 12기가정도를 차지중입니다. 현재는 크롬하나만 설치한 완전 순정상태입니다.

 

설치하고나서는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1024*768 이었나 이럴겁니다. 해상도를 최대해상도인 1680*1050으로 조정했습니다. 

(어흑... 2008년에 산 모니터입니다 ㅠㅠ)

 

네트워크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잡혀있는상태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제가 정품인증여부를 확인해보니 자동으로 정품인증이 되어있었습니다.(오예!)

 

장치관리자에 드라이버가 잘설치되있나 확인했습니다. 3dp를 쓰진않았습니다.

 

뭐 그냥 그래픽드라이버랑 하드디스크 드라이버가 잘 잡혀있고 cpu도 인식이 되는걸로 보아 잘 된듯합니다. 

 

 

---------------------------------------------------------------------

 

이 작업을 왜했냐면

 

윈도우가 정품인증된 컴퓨터에서 새로운 저장장치 , 가령  SSD같은거에 OS를 설치하면 

정품인증은 자동으로 되는지, 

저장용량은 얼마나 먹는지, 

설치시간은 얼마나 되는지,

드라이버는 잘잡히는지가 궁금해서 해봤습니다.

 

저는 이번 블프때 부모님께 부탁해서 1tb짜리 삼성 860에보를127.99딸라에 주문했고, 현상황에는 도착하지 않은상태지만,

 

도착하고나면 일단 전역컴이 맞춰지기 전까지는 SATA2연결방식으로 SSD를 사용할 예정할 생각이기 때문에 테스트겸 해봤습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작성자

현재 레벨 : 금성 전투보병  회원
695 (99%)

2019년 3월전역

    댓글 : 1
Kylver  
무료 업그레이드 대상자시면 업그레이드 이전의 7/8/8.1 제품의 제품키를 입력하면 정품인증이 됩니다.
분류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