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카드(g5)+ 래퍼런스 해드폰(k702)최고의 세팅은?

띨마 2 319 0
1월4일 사블g5와 k702지른 베린이 입니다.
발소리와 음질은 만족하나 방향감이 현재 만족스럽지 않네요.

제가 알아본 방향감은
그냥 아무설정 안하고 스테레오버젼이 좋다고 합니다.
절대 그렇지 않을꺼라 생각합니다.

사블g5없을때 친구집에서 써본 g533,커세어보이드프로

유일하게 g533이 7개 방향을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물론 g633과 게임제로 해드셋을 사용을 못해봐서 아쉽기는 하지만....  잠시 이야기가 딴데로 갔네요.

Kimsc9님과 다른 래퍼런드 해드폰을 쓰시는분들께 자문을 구합니다. 방향감각으로 사블 사운드카드 최고의 세팅은 무엇이 있을까요?
앞으로 좋은 세팅을 많이 알아봐서 댓글로 퍼다 나르겠습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작성자

현재 레벨 : 샛별 띨마  회원
36 (36.4%)

하이

    댓글 : 2
kimsc9  
오잉 k702있길래 글 클릭했는데 제 닉넴이 본문에 있네요 당황 ㅋㅋ 닉언급 하시면 안되지 않나요 ㅎㅎ;;
저도 g2100,g930,ae+5 k702등 여러 제품 가상 7.1 써보고 공부도 많이하고 음향에 대해서도 이것저것 읽어보고 하는데
중요한건 자기에 맞는가인것 같아요.
그리고 정말 중요한건 가상 서라운드는 음장회사별로 특징이 전부 다르다는 점인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상7.1이라하면 다 똑같다고 많이들생각하시는데 가상7.1 서라운드 음장효과를 제작한 회사별로 특징이 다 달라요.
g633에 만족하셨다 하니 (개인적으론 저도 g930에서 방향감이나 거리감등 가장 만족했었습니다. 다만 돌비7.1이라 위 구분이
아예 안돼서 ae-5 k702로 넘어왔습니다.)
아마 돌비7.1이나 dtx 헤드폰 x 음장 기술 둘중 하나에 만족하셨을겁니다.
개인적으론 사블서라운드는 사블이라는 브랜드에 비해 좀 별로...인것 같습니다.
저도 다양한 세팅으로 써보고 (서라운드 수치 조절, 이큐조절, 크리스탈라이저, 베이스조절 등)
가장 나은 세팅을 찾아보려 하지만 사블서라운드 기술 자체가 거리감이 좀 약한게 특징인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배그에서 근거리~근중거리에서 나오는 총소리가 발소리가 증폭되어 크게 들리는 감이 있습니다.
장점은 바로 누가 있다는걸 알아챌수 있다는 점이지만 단점은 그 거리를 특정지을수가 없습니다.
소리는 마치 바로앞에서 나는것 처럼 들리는데 정말 내앞에 있는건지 건너 건너집에 있는건지 확신을 할수가 없습니다.
돌비7.1에 비해서 평면 360도 사운드에 따른 위치구분감도 약한것 같구요.
돌비때는 총소리 한번 들으면 어 11시방향. 어 뒤다. 바로바로 체크해서 친구에게 알려줬는데
지금은 총소리를 들어도 구분이 잘 안가더라구요. 저쪽인가...? 맞나? 합니다.
그래서 현재는 아수스 사운드카드로 넘어가볼까(k702를 더 써보고 싶은맘이 좀 있어서..)
g933이나 스틸시리즈 아크틱스7으로 아예 갈아타야 하나 고민중입니다.(돌비7.1은 사운드 고저차 구분만 되면 최고인데...
그게 안되니 dtx 헤드폰 x 기술을 사용해보고 싶은맘이 있습니다. 사실 현존하는 서라운드 기술중 돌비애트모스와 dts헤드폰x
기술이 최신급입니다. 가상 서라운드의 대명사로 7.1이란 이름이 쓰이는경향이 있는데 이는 정확한 명칭이 아닙니다.
사실 7.1은 스피커와 우퍼 갯수거든요. dts헤드폰 기술은 가상 11.1채널이라고도 부릅니다. 아예 위까지 구현이 되어있는 기술이라..)

축하합니다! 행운 포인트 2점을 획득하였습니다!

띨마  
dts-x많이 찾아보고 했는데... 음... 로지텍 g533 기술이 좋은거더라구요.
windows에서 dts30일 무료 해봤는데....;;차이를 못느끼겠어요.
분류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