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식 마케팅 활동이 아닌 무허가 바이럴 마케팅 활동 적발 시 즉각 회원 권한 박탈 및 닉네임 공개
  2. 저작권법에 따라 대한민국 언론/매체/커뮤니티 기사 일부/전문 게재 금지하며 오직 URL 링크만 허용
  3. 개인 유튜브 채널, 방송 등 홍보성/수익성 유튜브 영상 업로드 금지
  4. 신고 사유에 포함되지 않음에도 감정적/무분별한 신고 기능 사용 시 제재
  5. 국내 특정 업체를 대상으로 무분별한 칭찬/비난글 금지, QM 판단하에 사실관계 수준에 따라 제한적 허용

Bose companion 50 스피커 설치및 간단 후기 + Astro A50 1년 사용 간단 후기

은거도인 1 292 0

 아래쪽 글에서 Bose companion 50 스피커 설치 및 운영에 대해 문의를 드렸고 퀘이샤존 유저분들에게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기존 스피커를 치우고 간단하게 청소를 하고 현재 책상 위치에 맞게 배치를 하니 이런 그림이 나오네요.(저질 폰카 사진 주의)

 

1906___2026778973.jpg
1906___1330167350.jpg
 

 아직 초기 배치 단계라 선정리는 참 엉망입니다.

 우퍼 스피커 아래에는 성민건축음향이라는 회사에서 나온 오디오 펜스를 깔아보았습니다.

 토요일 급하게 알아보니 방진 고무나 호석은 구하기가 힘들더군요(갈수록 작아지는 강변 테크노마트...). 대리석 판이 있기는 했는데 생각보단 별로였고, 일단 실 사용 상태에서 울리는것을 경험해보고 조정을 해볼려고 하고 있습니다. 

 

 Bose 설명서에는 최소 61cm이상을 유지하라고 적혀있는데 현 배치 상태로는 88cm 정도를 유지해서 눈 위치까지 포함해서 정삼각형구도를 만들어 둔 상태입니다.

 

 설치후 2시간정도 가지고 있는 Flac음원들과 유튜브 flac음원, Asmr(뽀모님 수면을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로 테스트 해본 상태로는 기존에 사용하던 F&D 스피커(5만원 정도)와는 비교를 하는게 죄송할 정도로 차이가 심한게 느껴집니다. 저음부터 고음까지.

 

 Astro A50 헤드셋과도 비교해보니 차이가 느껴젔는데 지금까지는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아직 비교시간이 짧고 고급 스피커에 익숙치 않은 상태에 사운드카드는 사용하고 있지 않아서 차후 이퀄라이저 조절의 필요성은 느끼고 있습니다. 

다만 Asmr 쪽으로는 헤드셋에 최적화된 상태로 나오는 것이라 Bose companion 50 스피커로는 아직 어떻다고 이야기하기엔 이른 상태인거 같습니다.

 

가장 걱정이었던 우퍼 스피커의 저음 울림은 확실히 크게 느껴집니다. 중간으로 조절해두고 테스트를 해봤는데 소리는 안들리는데 현관에서도 울림이 살짝은 느껴집니다. 조절의 필요성이 느껴지네요.

 

사운드카드에 대한 이해와 정보획득, 구입에 필요한 자금확보를 하면서 지금 시스템에 익숙해지면 다음 단계로 도전을 해볼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Bose Companion 50을 구입하게 된 이유가 기존에 사용하던 스피커가 몇일전부터 볼륨조절할때 약간의 노이즈가 발생해서 거슬렸습니다. 일하면서 퀘이샤존과 다나와 사이트를 보고 있었는데 정신차리고 보니 구입 일시불 배송대기 상태가 되더라구요.

 

저의 아래글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한테 감사의 마음을 표합니다.

 

 

추가 Astro A50 1년 사용 간단 후기

 

 의외로 한글로된 정보로는 Astro A50에 대한 이야기가 적어서 1년 사용한 후기를 간단히 남겨보려고 합니다. 

 

좋은점

 

 다른 검색으로도 찾아볼 수 있는 점들이 좋은게 맞습니다.

 어지간한 게이밍 해드셋, 이어폰, 중 저가 스피커들은 전부 후려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도 로지텍 G933은 정발이 안되서 비교해서 뭐라 말씀드리기 그렇습니다만, 게이밍 용으로는 이만한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전문적인 음악 감상의 영역으로 간다면, 비슷한 가격 혹은 그 이상의 가격대의 유션 헤드셋을 알아보는게 더 도움이 되실꺼라 생각됩니다. 제가 Astro A50을 고른 이유는 겜할떄 선이 걸리적 거리지 않으면서 착용감이 편하고(머리가 큰 편인대도 불구하고) 음질과 방향 구분이 좋았습니다.

 

좋은점이 있다면 나쁜점이 당연히 있겠지요.

 

나쁜점

 

 가장 잘 알려진 Wifi 5g영역대의 일부 주파수와 겹쳐서 소리가 않들리는 현상이 가장 많이 검색이 되실껍니다. 해결책도 잘 나와있으니 그대로 따라하시면 해결이 됩니다. 근데... 이게 Wifi를 지원하는 메인보드와도 충돌하는 느낌이네요. 최근에 메인보드를 Asus maximus ix apex 로 교채했는데 그거떄문인지 가끔씩 먹통이 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구글링 해가면서 얼추 응급처치는 해둔거 같은데 이러한 현상이 있었는지 참 찾기가 힘들더라구요. 주변에 5g Wifi 환경을 구축해두신 분이라면 한번쯤 고민을 해보실 필요가 있을거 같습니다.

 

 나쁜점이 하나뿐일 리가 없지요. 다음으로 불편하게 느껴지는 거는 짐작을 하기 힘든 종료상태일때의 배터리 소모입니다.

무선 헤드셋이라 사용하기 전에 베터리 잔량을 확인하는게 필요합니다만, 1년동안 사용하면서 느낀게 Astro A50 해드셋의 짐작도 하기 힘든 종료상태일떄의 베터리 소모입니다. 보통 무선 제품은 끄고 난 이후에 다음에 사용하면 어느정도 베터리가 남았나 짐작은 되는데 이건 중구난방으로 베터리 잔량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루 보통 30분~6시간정도 사용하고 거의 100% 충전을 해두고 충전 거치대에서 분리후 헤드셋걸이에 걸어두는데 다음날 배터리 잔량이 많이 줄어있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충전시키기 위해 헤드셋을 거치대에 올려놓을떄 손을 많이 대야 하는 경우가 생겨 번거롭습니다.

접촉 부위가 생각보다 좁아 자리를 잘 잡고 올려놔도 손을 몇번 대야 충전이 시작됩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신고

작성자

현재 레벨 : 해왕성 은거도인  회원
4,696 (84.8%)

1905___293187741.png"

    댓글 : 1
컴덕석사  
보스 스피커 입문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저음 선호하신다면, 만족하실만한 소리를 들려줄 것으로 예상합니다.ㅎㅎ

스피커랑 헤드셋을 같이 병행해서 쓰신다면 시간대 구애없이 사용용도에 맞춰서 잘 사용하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참고로 컴패니언에도 필요할진 모르겠으나, 스피커 처음들여오면 에이징하셔서 취향에 맞게 잘 길들이것도 좋을것 같네요.
분류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