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RO A40 + MIXAMP PRO TR] 로지텍 게이밍 헤드셋 리뷰 및 설정팁 - 4

빤쓰 1 192 0

 

 

■ 사플

1) 방향감

Astro a40 + mixamp는 2채널의 스테레오 헤드셋 + 사운드카드 조합입니다.

▲ 돌비 표시에 빨간 LED가 들어오면 돌비 사운드가 적용된 것입니다. 빨간 LED가 꺼지면 스테레오로 전환되구요.

돌비의 가상 7.1채널을 사용했을 때, 스테레오의 부족했던 방향감을 채워주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좀 더 잔향이 남는 소리를 들려주더군요.

돌비가 스테레오에 비해 앞뒤 사운드를 좀 더 잘 구별해 주었지만, 소리가 전체적으로 멀어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스테레오에 비해 0.25초 정도 더 늦게 발소리를 들을 듯한 느낌을 주더군요.(이건 어떤 가상 7.1채널을 사용하더라도 공통적으로 느껴진 부분입니다.)

아무래도 미세한 발소리를 캐치하는 게 우선시 생각되어 저는 스테레오를 사용하였습니다.

처음에 스테레오 쓸 때, 앞뒤 사운드를 구별하기 어려웠지만, 생각보다 금방 사운드에 적응하여 구별이 가더군요.

저 같은 경우 어떤 헤드셋, 이어폰을 스테레오로 사용하면, 초기엔 뒤 사운드을 구별하기 어려웠습니다.

사람마다 귀 속의 구조도 다르기에 돌비 ON/OFF는 취향에 맞춰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2) 발소리

발소리 캐치는 이퀄을 설정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충분히 만족할만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래도 믹스 앰프까지 있는데 이퀄 설정을 안 할 수가 없죠.

저장되어있는 기본 이퀄 4가지 중, 밸런스가 올 라운드로도 제일 무난한 이퀄이었고, 토너먼트가 가장 발소리를 캐치하는데 유리하였습니다.

하지만 고음 쪽을 많이 부스팅 한 상태여서 고음이 너무 쏘아, 제가 쏘는 총소리나 상대방으로부터 피격당할 때의 고음이 귀에 많은 부담을 주었습니다.

▲ 모든 FPS게임에서 사용한 빤쓰만의 이퀄 설정

전체적으로 U자 또는 V자의 형태로 이퀄 설정을 하니, 발소리는 발소리대로 잘 들리면서 귀에 무리가 가지 않는 사운드를 들려주었습니다.

(참고로 시멘트 바닥이나, 쇠판, 풀을 밟는 소리는 고음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고음 쪽도 어느 정도 부스팅을 해줘야 합니다.)

더 발소리를 극한으로 듣고 싶은 분들을 위한 팁을 드리자면..

윈도우 소리 설정에서 헤드폰 속성에 들어가 Loudness Equalization을 키시면 됩니다만...

대신 30m 바깥의 적도 바로 앞에 있는 거처럼 들려 거리감이 아예 사라지고, 사운드 크기가 자기 멋대로 커지고 작아집니다. 저는 비추합니다.

3) 음의 분리도

'게임에서 음의 분리도를 왜 따지냐!'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음의 분리도가 좋으면, 어느 정도 거리의 적들이 총을 쏘는 소리나, 기타 소리에 발소리가 뭉치지 않아, 내가 사격한 후의 잠깐의 잔향 속에서도

적의 발소리 캐치가 음이 뭉치는 저가 헤드셋보다 훨씬 유용해집니다.

A40은 클라우드 알파에 비해 음 분리도가 좋진 않습니다. 아마 게이밍 헤드셋에선 듀얼 챔버의 음 분리도를 따라잡긴 힘든 거 같습니다.

좀 더 깔끔한 분리도를 내주었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남네요...

■ 가성비

Astro A40 + MixAMP는 299,000원이라는 고가의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사실 제 기준엔 게이밍 헤드셋은 20만 원 이상이면 가성비를 논하기 어렵다고 생각이 듭니다.

가격만 보면 상당히 비싸 보입니다만, 어느 정도 사플이 잘 되는 중고가의 게이밍 헤드셋과 사운드카드를 따로 구매하면 비슷한 가격대를

구성합니다.

그리고 로지텍 제품들은 세일을 많이 자주 하고, 며칠 전까지만 해도 몇 주간 43% 세일인 169,000원에 판매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헤드셋과 사운드카드를 구매할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Astro A40 + MIXAMP PRO TR을 세일할 때 구매하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 총평

구성품(★★★★★) : 케이블 길이도 넉넉하고, PC 뿐만 아니라 플스4에도 연결할 수 있다는 장점!

착용감(★★★★★) : 장력이 약하고 푹신한 이어패드로 인해 편한 착용감!

방향감(★★★★☆) : 돌비를 키나 스테레오로 사용하나 만족스러운 방향감!

발소리(★★★★☆) : 이퀄 적용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만족, 이퀄 적용 후 더욱더 만족!

분리도(★★☆☆☆) : 저가 헤드셋보단 훠~얼씬 낫지만... 아쉽다!

마이크(★★★★★) : 깔끔한 마이크 성능. 그리고 자유롭게 설정 가능한 노이즈캔슬링 기술!

가성비(★★☆☆☆) : 정가 구매하기엔 부담이.. but, 세일할 땐 관심있다면 무조건 사야하는 게이밍 헤드셋!

 

◆ 이 사용기는 더불정보기술 제공, 이엠베스트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공급받아 자유롭게 작성 하였습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신고

작성자

현재 레벨 : 화성 빤쓰  회원
174 (74.7%)

안녕하세요 빤쓰입니다

    댓글 : 1
빤쓰  
에러가 떠서 1~4편까지 나눈점 넓은 마음으로 양해부탁드립니다.
분류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