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카드, 스피커 음질차이여부

Howdy 8 210 0

사운드카드를 따로 사시는 분들이 계시는군요...ㄷ

 

음질이 좋아진다고 봤을때, 스피커를 좋은거 쓰는게 나을지 사운드카드를 좋은거 쓰는게 궁금하네요.

 

그리고 메인보드에 따라 음질차이도 나는지 궁금합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작성자

현재 레벨 : 토성 Howdy  회원
1,134 (13.4%)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댓글 : 8
롯데마트판매원  
스피커 100만원에 사운드카드 10만원짜리 사면 적절할 거 같네요.
메인보드에 따라 음질도 차이가 있을 수 있겠는데, 이거는 기계로 측정했을 때의 이야기일 수도 있겠고
사람이 들어서 차이를 느끼기는 요즘 보드라면 쉽지 않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황진홍  
아직 아무것도 안사신거면 스피커부터 사시고 1-20정도 스피커 투자하실거면 사카하나 들이는것도 괜찮습니다. 괜히 새제품 안사도됩니다. 사카의경운 1-2년 잘썼으면 고장 잘 안납니다. 장터 돌아다녀보고 중고구입도 나쁘지않습니다. 사카는 후에사는걸로 정하세요. 일반막귀로는 스피커만 좋은거 달리면 차이느끼기 쉽지않습니다.
지엔  
스피커 좋은걸 먼저 사야 합니다. 스피커 하나로 음질 차이 엄청 납니다
고니코니  
스피커를 만저 바꾸는게 체감이 훨씬 좋습니다
그리고 부족하면 사카

저도 스피커를 먼저 바꿨고
내장사카 오류로 인해서 외장사카를 사게됬죠;
고니코니  
[@고니코니] 내장사카의 오류라함은 틱노이즈가 너무 심해서 바꿨죵
Howdy  
스피커의 비중이 크긴 한가보군요 감사합니다.
VX T  
스피커가 더 중요합니다. 메인보드 내장사운드에 이상이 있는게 아니면 사운드카드같은걸 달아놓는것보단 스피커먼저 바꾸는게 좋아요. 사운드카드에 돈 쓰는것보다 스피커에 다 몰아주는게 낫습니다. 그 다음에 업그레이드를 한다면 사운드카드보단 외장 DAC같은걸 쓰는게 더 좋죠.

요즘엔 내장사운드 고장난게 아니면 사운드카드는 필요 없습니다. 리얼 5.1이나 7.1출력기능이 싸게 필요할때 외엔 별 체감이 없어요. 그나마도 다중채널에 스펙까지 챙기려면 확장카드로 나오는걸 달아야 합니다. USB연결방식의 5.1 지원되는 외장 사운드 카드는 아수스에서 나온게 아니면 그냥 평범하게 스펙이 떨어져요. 2채널짜리는 괜찮은게 있긴 하지만 그걸 쓸바엔 그냥 DAC로 나오는걸 써도 됩니다. 뭘 선택해도 애매하니 사운드카드보단 그냥 스피커 좋은걸 쓰는게 제일 무난합니다.
유저타입  
좋은 스피커라면 사운드 카드의 차이도 체감되기 때문에 사운드 카드 달아주는게 좋습니다.
정말 고장이 안나는 제품이라서 메인보드 몇번 바꿀때 사운드 카드는 계속 쓸수있다는 장점도 있죠.
중고로 사서 몇년 썼으니 10년쯤 되었을 사카도 현역으로 잘 굴러갑니다.
분류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