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plus 인증이 돈만 주면 받는 거라지만

대이밴드 12 572 4

N포털 모 카페에서 어느 분이 하신 말이 있죠.

80plus 인증이 없는 파워는 '준'뻥파워라고...

아무리 돈만 주면 받는 거라 해도 인증은 인증이니...

제 파워도 브론즈 인증받은 고-오급 안텍 파워랍니다.

볼베어링이라고 해서 특유의 고주파가 난다고 하는데 설치하고 나서 귀 바짝 대본 뒤로 들어본 적이 없네요.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작성자

현재 레벨 : 명왕성 대이밴드  회원
16,488 (8.1%)

2af3fc2128e6e4b9ff08b05a4298a581_1523610

    댓글 : 12
볼트로이  
음... 돈만 주고 받는다는 표현은 다소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엄연한 기준이 있고 아직도 통과 못하는 파워가 분명히 있는걸로 압니다.

축하합니다! 행운 포인트 4점을 획득하였습니다!

대이밴드  
[@볼트로이] 좀 비꼬는 표현 같아요. 저도 들은 표현이라... 근데 인증을 받고 안 받고의 차이는 분명 있어보여요
볼트로이  
[@대이밴드] 인증하나를 맹신하는 행위는 절때 금물이긴 하지만 분명한건 절때 돈만주고 받을수 없어요.
지금이야 뻥궁만드는 시절이 아니라서  왠만하면  적어도 80%효율이 나와주지만
아직도 유명하지 않은 듣도 보도 못한 회사들에서 나오는 파워들을 보면 효율 미달인 제품들이 수두룩 하니까요.
그만큼 인증을 받을수 있는  80% 이상 효율을 달성하기 위한 노력은 엄청납니다.

혹여나 다른 분들이  80plus 인증을 정말로  " 돈만주면 받을수 있는 인증" 이라고 오해하실까봐 걱정되어 적어봅니다.
이 단어가 나무위키에도 적혀있는 단어라서 더더욱 아쉽네요
Neurosurge…  
난 이 표현에 대해서 상당히 공감하는데요.
실제로 80plus인증에 대한 분별력 없음으로 인해서 새로운 인증 방식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현실에서도 온갖 자격검증이나 인증, 허가, 등록, 민간자격, 수료증, 목사자격증 등 돈만 내면 받을 수 있는 것이 얼마나 많습니까?
물론, 이것들도 나름 판단기준이 있고 공부를 하거나 노력을 해야 하며 그것에 준하지 못하면 떨어지지만 이 심사기준이 상당한 분별력하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고, 편법이 없는 게 아니기 때문에 동시에 사람들은 위의 경우를 돈 만내면 받는 다고 부정적인 인식도 함께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죠.
설사 자격이나 능력을 갖추었다고 해도 분별력을 통해 발급하는 곳이 얼마나 될 까요?
시험을 예시로 실무에 대한 이해나 기본지식, 배경지식, 관련 경험도 없는 사람이 두꺼운 이론서 하나만 놓고 '이론만' 공부해서 60점 이상 맞고 합격하여 자격증 따는 경우가 얼마나 많나요?
특히 여자들의 경우 이과나 공과 혹은 공간지각, 도구사용, 관련경험에 대한 이해가 거의 없는 상태에서 이론서만 달달 외워서 ~관리자, ~시설, ~기술사, 경찰/군인/소방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는거 보면 아주 아찔하더랍니다. 이 경우 절대다수가 실무에서 전멸해서 빌빌 거리거나 입사를 기피 당합니다.
마찬가지로 파워 80plus인증도 파워의 모든 부분에서 분별력 있는 판단은 내리지 못합니다.
시험 당시 상황만을 통해서 판별을 할 뿐 모든 상황에서, 시간별로 역율이 어떻게 되는지 이러한 입체적인 검증은 하지 않습니다.
이 것 또한 마찬가지로 입사 면접에서 사람은 괜찮게 봤는데 겉과 속이 다르거나 계산적이거나 면접대비 학원에서 빡세개 배웠거나 해서 현실은 전혀 다른 것 처럼 말이죠.
일렉트언니  
다른거 다 몰라도 되는데

UL 인증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미국놈들이 이런건 참 깐깐하게 잘함

FSP DELTA  추천드리는 이유가 얘네는 이걸 참 잘지킴
에디션  
효율을 보장하는거지 수명을 담보하는게 아니기때문에 80플러스 인증은 참고만해야합니다
카두  
솔직히 인증안받은제품이 안좋다 쓰레기다가 아니라 꿀릴게없으면 기업에서는 다들받는데 안받은거라면  인증받은거사는게이득인듯
베이가장인  
태왕이 생각나는 연초네요 ㅋㅋ
지비지123  
원가 절감을 위해 안 받는 거랑 못받는 거랑 다르죠!
첸스  
인증 안 받은 제품도 효율 좋은 제품 있는 걸로 압니다
xxx52man  
전에 인증 안받고 싼제품인데, 준고급형 제품도 많이 받는데, 일반화 시키기는 좀 그런듯.
타코야끼  
저처럼 컴을 잘 모르는 사람에겐 그래도 인증여부가 구입하는 데 영향을 많이 미치더군요.
분류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