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한 팬 하나가 도착했습니다

첸스 38 422 12

1901___1835178835.jpg새로 구입한 EK-Vardar EVO 120ER팬

 

기존 직구해서 사용하던 라디에이터용 팬(EK-Vardar F4-120ER) 하나가 문제가 생겨서 새로 구매했습니다.

 

 

1901___1348863859.pngRPM 문제가 있었던 기존 사용하던 모델 EK-Vardar F4-120ER

 

증상은 간헐적으로 RPM이 떨어지다가 멈추는 현상이고, 2년 넘게 사용한터라 교체가 답이더군요.

 

 

1901___1050705738.jpg패키지 박스 (제품명 EK-Vardar EVO 120ER) 

 

국내엔 리비전된 EVO 모델이 있었고 생김새와 스펙은 동일합니다.

4핀 PWM, 최대 2200rpm

그래서 토리에 따로 주문을 넣어둬서 어제 받았습니다 :) 

 

개인적으로 라디에 적합한 노 라이팅 퓨어톤 화이트 팬은 이 제품 말고 없는 것 같습니다.

패키지 박스에 적힌 0dB 문구만 봐도 조용한 팬임을 알 수 있습니다.

 


1901___268012080.jpg전면부

 

만져보면 묵직한 강화 플라스틱 느낌이 나고 덜덜거리는 잡소리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모든 팬이 그러 듯이 풀로드 걸리면 라디 핀에 의한 풍절음이 있어요

 


1901___25233201.jpg후면부

후면부도 마감에 신경쓴 모습이 모이는데요,

EK 로고가 있는 무광 스티커와 흰 케이블 전원선 및 흰색 슬리빙 처리되어 있습니다.

 

 

1901___1802035822.jpg클로즈업 

 

황색의 코일이 감겨져 있습니다.

 

 

1901___597620999.jpg클로즈업 (기존 사용하던 모델 EK-Vardar F4-120ER) 

 

기존 RPM 저하 문제가 발생했던 EK-Vardar F4-120ER 모델에는 적색의 코일이 감겨져 있었습니다.

나머지 팬 모두 황색인데 이 녀석만 적색이더군요. 뽑기를 잘못한건지..?

 

 

1901___48913070.jpg작동 테스트 

 

임시로 연결해서 테스트해보았습니다. 잘 작동합니다.

 

 

1901___123575511.png
 

 

이제 잘 굴러가는 것 같습니다.

뭔가 뿌듯해서 좋네요 :)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작성자

현재 레벨 : 14 첸스  회원
144,862 (44.9%)

02256ab22d4164e9489bbcd13857a0bd_1509211

    댓글 : 38
사키쭈앙  
크허 .ㅎㅎㅎ 화이트윈터 에디션은 언제보아도 머찌네요~~ ^^; 잘보고갑니닷. ^^:  헉 외계인마크가 강렬하네요 ㅋㅋ ~~
첸스  
[@사키쭈앙]
매일 봐도 질리지 않더군요
던전앤파이터  
이쁜 팬이네요~

축하합니다! 행운 포인트 5점을 획득하였습니다!

첸스  
[@던전앤파이터] 성능도 준수해서 이쁜 팬이지요 ㅎ
콩이  
방 분위기가 넘 좋은거 같어요~ 지름 축하합니다.
첸스  
[@콩이] 지금 살고있는 집은 방이 좁습니다 ㅠ
고마워요 :)
연산군bot  
보기 편---안하군요
첸스  
[@연산군bot] 편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진짜다람쥐  
지름 축하드립니다.
국내에서 구할수 있는 팬중에 푸쉬팬 중에는 비등비등한 제품들이 제법 있는데 풀팬용도로는 이녀석만한게 없더라고요..
소음 성능 둘다요.
480 화이트 라디에이터라니 정말 멋지군요. ㄷㄷ
첸스  
[@진짜다람쥐] 깔맞춤하니 좋더군요
XSPC쪽에 라디 화이트 모델이 있어서 바로 업어 왔었죠ㅎ
1ist  
와 화이트 감성 너무 이쁩니다!
첸스  
[@1ist] 이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Simplex48  
고장난 팬 도착하셨군요! ㅎㅎ 0dB라니.. ㅎㅎ 갑이네요 ㅎㅎ
첸스  
[@Simplex48] 팬이 온도에 따라 켜졌다 꺼졌다 Start-Stop이라는 기능이 있어서
안 돌 때 0dB를 말하는 것 같군요
Simplex48  
[@첸스] 아하.. ㅋㅋㅋ 글쿤요..ㅋㅋ 안돌면 0dB가 맞죠.. 수치가 있으면 이상하죠.ㅋㅋ
잉여닌겐17호  
외계인의 화이트감성은 역시 엄청나군요
첸스  
[@잉여닌겐17호] 저애게ㅡ화이트 감성은 언제나 좋죠
난새  
맨 처음 쿨러샀을때 조용함을 다시 느껴보고싶어지는 글이네요 ㅎ
첸스  
[@난새] 수냉 시스템에서 조용함을 찾기란.. ㅠ

축하합니다! 행운 포인트 1점을 획득하였습니다!

무민675호  
화이트 감성중 제일이십니다
첸스  
[@무민675호] 그렇게 봐주시니 감사할따름입니다.
좋은 밤 되세요
lico  
대체 저 케이스는 뭡니까? 엄청 크네요 ㄷㄷ
첸스  
[@lico] 써멀테이크사 Core X9 스노우 에디션 케이스입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3930490
lico  
[@첸스] 케이스 정말 예쁘네요 ^^
첸스  
[@lico] 수냉 시스템을 위한 케이스로 알려져 있지요
공냉 시스템도 깔끔하게 빌드하시는 분들 계시더군요
뉴에그  
안구정화
첸스  
[@뉴에그]
휘청영  
와 눈내린거 같아서 정말 이쁘네요.
첸스  
[@휘청영] 이쁘다니..
그렇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불꽃처럼  
시스템 보고 있으면 힐링될꺼 같은 ㅎㅎ
화이트 컨셉 정말 좋네요.
첸스  
[@불꽃처럼] 초기 컨셉 구상한 보람이 있군요
로인  
화이트 컨셉. 최고네요
첸스  
[@로인] 감사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Nevermind  
이쁘네요 ㅎㅎ
첸스  
[@Nevermind] 항상 감사합니다
DanKalBalD…  
신의 공간에...
천상의 노래를 듣고 ~~
마음의 안식을 얻으며,
미천함을 반성하고...
앞으로 더 열공함을 다짐하며...
지존을 영접하옵나이다~~
첸스  
[@DanKalBalDoJe2]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쿠거매니아..
헬퍼웅  
크리스마스를 담은 시스템이네요 저에게 없던 감성이 꿈틀거리는것같아요...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