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프스 클릭스위치 구분감 복원/향상시키는 방법

알프스체리농장 2 82 0

위의 이미지는 알프스 스위치의 구분감을 발생시키는 판스프링입니다.
스위치 하나에도 여러개의 판스프링과 하나의 코일스프링이 있는데, 이 판스프링은 한쪽면에 덩그러니 하나만 있어서 분해해보시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알프스스위치는 단종된지가 오래됐고, 신품은 사실상 구하기 불가능한 물건입니다.
워낙 키감이 독특하고 구조적 특성으로 인한 고가의 생산단가 문제로 현재까지도 이를 모방가능한 대체품이 개발되지 못한 실정이라 아직까지도 불티나게 거래되고있습니다.
스위치가 중고품이다보니, 아주 오랜 사용을 거칠 수 밖에 없는데 제가 공구로 가리키고있는 저 부분이 키보드를 정말 많이 사용하면 살짝 펴집니다..

저 부분이 많이 펴지면 구분감이 약해져서 알프스 스위치 본연의 구분감을 잘 느낄 수 없게됩니다.
그래서 저 부분을 어느정도 구부리면 구분감을 복원시킬 수 있습니다.


이 이미지를 보시면 그 부분을 90도까지 꺽었는데, 이런식으로 구부리면 구분감이 강해집니다.
구분감이 약해진 스위치는 이런식으로 본래의 구분감으로 복원시킬 수 있고, 더 나아가 취향에 따라 펴든 많이 구부리든 적게 구부리든 하여 자기 취향에 맞는 적당한 구분감을 만들어 스위치를 개조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신고

작성자

현재 레벨 : 해왕성 알프스체리농장  회원
7,589 (51.8%)

키보드는 마티아스

3553406905_6Asvamuq_699a79f6546c19dd57ad
3553406905_QUz8M3pX_1c40d712d4a1bd352de5
오로지 덕질을 위한 12채널 사운드 옥타모니터 시스템

    댓글 : 2
개돼지온라인  
정보 감사합니다. 쓰다보면 찌끄러져서 그런가보내요
알프스체리농장  
[@개돼지온라인] 실사용에서 저부분이 슬라이더와 마찰하면서 펴졌다가 구부러졌다가 합니다.

근데, 이런 스위치입력으로 인한 데미지가 많이 누적되면 판스프링이 휘어서 펴져버리는 것이죠.

단순히 튜닝을 목적으로 구분감을 키우고 줄이기위해 피거나 구부릴 수 있습니다.

해당 판스프링을 제거하면 리니어축이 됩니다.
알프스 변댐백, 변백, 변흑이 그런식으로 만들어진 리니어축입니다.
분류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