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 사용자 없나요

minier 2 126 1
최근 몇개월 동안 마소 서피스 키보드를 사용했습니다.
근데 다시 기계식 갈축을 만졌는데
적응이 안되네요; 적응은 둘째치고 그냥 서피스 키보드의 압도적인 키감에서 벗어날수가 없어요!
그냥 낮은 키높이도 빠른 타자에 좋고 누르자마자 딱 눌려서 기계식 높은 키에서는 깊이 눌리는게 너무 답답하게 느껴지네요

근데 서피스만한 키감 가지고있는 다른 펜타그래프 제품 없을까요?
서피스는 좋긴한데 무한입력이 안되서 고스트키가 있거든요
하필이면 그 키가 제 게임하는데 제약이 돼서...

왜 이런 마니악한 것에 빠져서 ㅠㅠ
서피스 아니면 만족을 못할거같은데 구원 좀 해주세요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신고

작성자

현재 레벨 : 세레스 minier  회원
291 (30.4%)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댓글 : 2
알프스체리농장  
펜타그래프는 울트라나브가 가성비, 키감으로는 잘 알아주고 로지텍제품도 괜찮고 의외로 애플이 그분야의 강자입니다.
애플은 나비구조라는 독자적인 팬타그래프 개량구조를 갖고있습니다.

최근 맥북프로에 들어간 기계식 판스프링식 나비구조 스위치는 심각한 불량률문제가 있는데, 아직까지 매직키보드2는 오리지널 나비구조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어서 해당문제에선 자유롭고, 아마 매직키보드3에서 부터는 판스프링식 나비구조를 사용할 것 같은데, 아마 그때쯤이면 불량문제는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일 로우프로파일 스위치중에는 기계식과 펜타그래프를 결합한 스위치도 있는데, 애플의 다음 세대 버터플라이방식도 기계식을 결합한 것이 유력하여 그때가서 매직키보드3를 구입하는 것도 생각해볼법 합니다.

기계식+펜타는 카일쪽은 용수철식 애플은 판스프링식인데, 일반적으로 기계식스위치는 판스프링식을 더 고급으로 쳐줍니다.(제가 쓰는 알프스도 판스프링식입니다.)

펜타그래프는 기계식과 비교해서 소음에서 강하고, 특유의 키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높은 펜타그래프 키보드도 나오는데, 이 높은 펜타그래프들은 5만원 이하 키보드에선 가히 적수가 없는 최강자들입니다.
펜타그래프와 기계식은 가격면에선 다를바가 없기때문에 총알은 충분히 있어야합니다.
minier  
[@알프스체리농장]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근데 역시 퀄티리있는 제품은 엄청 비쌀 수 밖에 없네요ㅠㅠ
카일LP축도 이전부터 알아봤는데 기본이 10만원...
일단 서피스로 버티다가 잘보고 사야겠습니다
분류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