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음 흑축으로 기계식 입문했습니다

gmrdnaktmx… 5 167 1

맴브레인이나 펜타그래프만 쓰다가 cherry g80 3494 저흑으로 기게식 입문했습니다. 

보통 흑축은 무겁다고 입문자에게는 추천하지 않는것 같던데 

아직 독수리 사용중인 제게는 적격인거같아 타건한번 안해보고 바로 질렀습니다.

아시다시피 독수리는 키보드에서 눈을 떼는 순간 정확도가 급감하면서 동시에 옆 키를 

실수로 누르는 일도 매우 잦아집니다. 덕분에 청축이나 적축은 아애 만지지도 못합니다.

그래서 확실히 누르지 않은 키는 눌리지 안을만큼 무거운 키압을 바랬는데 

예상한거보단 가벼워서 살짝 실망했네요. 

그래도 멤브레인 쓸때보다 오타가 훨씬 줄어서 만족스럽습니다. 

아직 독수리 사용중이시고 근시일 내에 고치실 계획 없는 분들은 흑축으로 입문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그리고 멤브레인보단 시끄럽네요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신고

작성자

현재 레벨 : 천왕성 흑우마스터  회원
2,115 (3.8%)

1907___1032769220.png1906___89007008.png

    댓글 : 5
알프스체리농장  
멤브레인도 작정하고 저소음으로 만든녀석들은 조용하죠..
저소음을 갈거면 소음을 확실히 잡은 바밀로같은 유명브랜드 키보드가 좋긴합니다.

저희 회사에 있는 멤브레인보단 저흑 저적이 두배는 더 조용하던데말입니다..

펜타는 확실히 조용합니다.
gmrdnaktmx…  
[@알프스체리농장] 제가 쓰던 멤브는 로지텍 k120이라 파는것중에 거의 젤 싼 멤브였음에도 훨씬 조용하네요. 물론 작정하고 조용히 치면 저흑이 더 조용하긴 합니다. 그래도 펜타는 못따라가네요
감쟈맨  
[@gmrdnaktmxj] k120은 가성비 최강의 키보드중 하나죠
알프스체리농장  
[@gmrdnaktmxj] 무슨일인지 모르겠네요..

제 마티아스 풀윤활에 방음작업한 알프스 댐퍼백축만 해도 옆자리 삼성멤브랑 비슷한 소음인 것 같네요..

제 경험상 저적이나 저흑은 이보다 조용합니다.
혹시 스테빌소음이나 통울림이 있는건 아닐까요
gmrdnaktmx…  
[@알프스체리농장] 통울림이 키를 누를때 스프링소리가 팅 하고 울리는게 통울림이라고 알고있는데 맞나요?
통울림이 있긴 합니다. 귀를 바싹 대고 들으면 약하게 스프링 소리가 나긴 합니다만 귀를 대고 들어야 들리는정도라 실제로는 전혀 들리지 않습니다.

키보드 자체의 문제보다는 제 타법의 문제이기도 합니다.
앞에 말씀드렸듯이 저는 독수리타법을 씁니다. 독수리타법을 쓰면 손가락 두개로 모든 키를 커버해야되기때문에 타자에 속도를 내면 일반타법처럼 가볍게 누르는것이 아닌 손가락으로 거의 내려찍는 느낌이 됩니다.
그래서 구름타법처럼 조용한 타법으로 치면 정말 조용하지만 제 일상적인 독수리로 치면 멤브와 비슷하거나 좀 더 시끄러운 소리가 난다는 것입니다.
이걸 고쳐야되는데 이미 독수리로 너무 잘 써먹고 있어서....
분류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