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식 마케팅 활동이 아닌 무허가 바이럴 마케팅 활동 적발 시 즉각 회원 권한 박탈 및 닉네임 공개
  2. 저작권법에 따라 대한민국 언론/매체/커뮤니티 기사 일부/전문 게재 금지하며 오직 URL 링크만 허용
  3. 개인 유튜브 채널, 방송 등 홍보성/수익성 유튜브 영상 업로드 금지
  4. 신고 사유에 포함되지 않음에도 감정적/무분별한 신고 기능 사용 시 제재
  5. 국내 특정 업체를 대상으로 무분별한 칭찬/비난글 금지, QM 판단하에 사실관계 수준에 따라 제한적 허용

원래 암드가 nvme 랑 잘 안맞나요?

암드조아암드짱 32 896 2

cpu : 3700X
vga : 2070super
board : biostar450mh

ram : 8g x 2
power : 600w
ssd : 256G sata

를 쓰고있다가 이번에 wd blue m.2 nvme 1tb 를 구매했습니다.

근데 신기하게 새로산거 장착하면 바이오스진입조차 안되네요 뭐가문젤까요 ㅠㅠㅠ 암드가문젠건지 보드가문젠건지..

동네 컴가게에서 새로산 ssd 는 문제가 없는건 확인했습니다. 혹시 아시는분 있을까요

sata 선 빼고도 꽂아봤습니다.. 바이오스 최신이구여.. 컴산지 2달쯤 됐어요...

꽂으면 아래 사진에서 넘어가질 않네요

2001obj___205762392.jpg
2001obj___42634578.jpg
2001obj___2081529958.jpg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신고

작성자

현재 레벨 : 지구 암드조아암드짱  회원
91 (83.7%)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댓글 : 32
복분자  
베스트 댓글
  바이오스타 보드 저거 누가 추천했어요?

너무하네 진짜로
3
로비오트〆  
[@암드조아암드짱]
베스트 댓글
  정확한 보드명 좀 말씀해주실 수 있나요
스펙시트 좀 제대로 봐야 할 것 같아서;;;
2
컴디씨  
베스트 댓글
  안녕하세요 퀘이사존 공식 후원사 컴디씨입니다!

같은 2280 제품 이여도 SATA방식과 NVME로 나뉘어 집니다 ㅜㅜ

보드에서 NVME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인식이 안되실 것같습니다 ㅜㅜ

=========================================================
카카오 플러스 친구 : http://pf.kakao.com/_KPRBT
온라인 견적 내기 : https://www.comdc.co.kr/shop/onlinecalc.php
진행중인 이벤트 : https://www.comdc.co.kr/bbs/board.php?bo_table=notice&wr_id=28
무이자 할부 정보 : https://www.comdc.co.kr/bbs/board.php?bo_table=notice&wr_id=22
포토 구매 후기 : https://www.comdc.co.kr/bbs/board.php?bo_table=event_page
2
복분자  
바이오스타 보드 저거 누가 추천했어요?

너무하네 진짜로
암드조아암드짱  
[@복분자] 아 보드가 문제인건가요? ㅠㅠㅠㅠ 570으로 업그레이드하면 다 해결이될까요?
복분자  
[@암드조아암드짱] X570 필요없고요

여기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추천하는 아수스 터프 B450m 프로 게이밍 보드만 가도

저런일 안생깁니다.
암드조아암드짱  
[@복분자] 아아 ㅠㅠ 제가 장착을 잘못하거나 그런거인줄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로비오트〆  
바슷따네...
NVMe M.2는 D램도 없는 거고....

보드 인식 문제로 보여집니다...
암드조아암드짱  
[@로비오트〆] 아 보드가 인식못하는건가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570보드 갈아야하는건가 ㅋ큐큐ㅠㅠ큐ㅠㅠㅠㅠ
마방애드  
[@암드조아암드짱] 450메인보드가 문제가아니고 제조회사가 일단 비주류 쪽이라 성능도 그닥이구요
로비오트〆  
[@암드조아암드짱] 보드문제입니다.
칩셋문제가 아니라요...
일단 저위치 저 부분이 NVMe M.2를 제대로 인식하는가
최대 1TB 지원하는가 이정도 보셔야 할 것 같고
맞다고 하면 바슷따 유통이 그래도 이엠텍인 것을 다행으로 생각.... 하시는게 ㅠㅠ
암드조아암드짱  
[@로비오트〆] ㅠㅠㅠ 돈좀 더주고 한방에 좋은걸샀어야하나바여.. 이엠텍 전화해봐야겠습니당
로비오트〆  
[@암드조아암드짱] 근데 저 보드 다른곳에서 설치할 수 있는곳이 없나요??
아니면 저기 위치라면 보통
SATA 3,4번을 죽이거나
0,1번을 죽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거 매뉴얼 보고 확인 후에
사타선 옮기는 방법을...
암드조아암드짱  
[@로비오트〆] 방금 이엠택 전화했는데 이엠텍측에서 이런 문제 발생관련 이슈가 없다고 답해주네용 젠장ㅋㅋ
저 보드는 m.2 슬롯이 하나라 ㅠㅠ 사타선은 1234 다꽂아봤어용 ㅠㅠㅠㅠ 흑흑
로비오트〆  
[@암드조아암드짱] 정확한 보드명 좀 말씀해주실 수 있나요
스펙시트 좀 제대로 봐야 할 것 같아서;;;
암드조아암드짱  
[@로비오트〆] BIOSTAR B450MH 이엠텍 입니당
너무친절하세요진짜 ..
로비오트〆  
[@암드조아암드짱] 일단 메인보드 메뉴얼 보고
sn 550 스펙시트를 뒤져봐도 딱히 호환성에 문제가 있다?!는 것은 아닐 것 같습니다.

SN550 불량테스트는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셨나요?
암드조아암드짱  
[@로비오트〆] 그 컴가게에서 실행확인해봤어요 ㅋㅋㅋㅋㅋ
흐으음 ㅠ
로비오트〆  
[@암드조아암드짱] 보드 M.2 인식쪽이 SATA 3GB도 인식하고
NVMe M.2 Gen3 x 4도 인식해서
문제는 없는데..
그렇다면 이건 증상을 사진으로 다 찍고 어떤증상인지 정확하게
이엠텍 측에 메일로 문의를 하신 후에 as를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니면 센터 방문해 보시는게 가장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받아 보실수는 있는데..
신용산역에서 조금 먼거리라 ㅠㅠ
암드조아암드짱  
[@로비오트〆] ㅠㅠㅠ 그것밖엔 답이 없나보네요.. 감사합니다
마방애드  
한 90프로 보드문제지요 amd랑 name랑안맞다는건 생전듣도보도 못한 일이구요 혹시나 세타도 쓰고있으면 메인보드 설명서보세요 세타선사용경우 nvme가 비활성화되는 메인보드도있으니깐요 3700x인데 바이오스타메인보드라...
암드조아암드짱  
[@마방애드] 메인보드설명서 컴사구 신나서 버렸는데에에..... 흑흑흑 바이오스타 집어치워야겠네요
반바스텐  
보드가 1tb PCIE NVME SSD를 지원하는지부터 확인하시는게 맞는듯하네요. 암드하고 NVME하고는 아무런 관계도 이상도 없습니다.
암드조아암드짱  
[@반바스텐] 감사합니다.. ㅠ 보드가 구덱이였네여 보드 새로 함 알아봐야겠습니다 ㅠ 너무 친절하세요
재도리뱅뱅  
메인보드의 BIOS 문제일 수 있습니다.
그나마 A/S 좋다는 이엠텍이 전화 문의 해보세요.
사실 본체 들고 가면 가장 빠르게 해결 될 것 같습니다.
암드조아암드짱  
[@재도리뱅뱅] 흑흑 감사합니다
NYFM  
바이옷. 업데이트도 해보시고 ssd 점검도 필요할 수 있고 연결된 다른 장치가 제대로 연결 됐는지 확인해야 하죠. 저거 끼우다가 하드 선을 잘못 건드렸을 수도 있고...
컴디씨  
안녕하세요 퀘이사존 공식 후원사 컴디씨입니다!

같은 2280 제품 이여도 SATA방식과 NVME로 나뉘어 집니다 ㅜㅜ

보드에서 NVME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인식이 안되실 것같습니다 ㅜㅜ

=========================================================
카카오 플러스 친구 : http://pf.kakao.com/_KPRBT
온라인 견적 내기 : https://www.comdc.co.kr/shop/onlinecalc.php
진행중인 이벤트 : https://www.comdc.co.kr/bbs/board.php?bo_table=notice&wr_id=28
무이자 할부 정보 : https://www.comdc.co.kr/bbs/board.php?bo_table=notice&wr_id=22
포토 구매 후기 : https://www.comdc.co.kr/bbs/board.php?bo_table=event_page
스웩  
진짜 모든분들이 동일하게 멤보를 지적하시네요..
저도 같은 의견입니다.
아틱아틱아틱  
m2 꽂으면 몇번 사타 슬롯이 죽는지 확인해보셨나요?
암드조아암드짱  
[@아틱아틱아틱] 근데보통 사타슬롯이 죽어두 바이오스는 들어가지지않나요? ㅠㅠ
그래서 사타선 다뽑고 해두안됐어요 ㅠ
화난양파  
해당부분이 SATA 방식의 M.2 2280 만 지원하는걸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우연히 슬롯이 고장나버렸거나요
암드조아암드짱  
[@화난양파] 왠지 슬롯이 고장난 게 맞는거같아요 ..
파도랑  
사진상으로 m.2 슬롯이랑 ssd랑 조금 틈이 보이는데 완전히 장착이 안된건 아닐까요 ㅠㅠ 간단히 해결되셨으면 좋겠네요
소음박멸  
메인보드 불량인지, 슬롯에 제대로 안끼워진건지, NVME불량인지 확인해 보면 될듯하구요.
바이오스타, AMD라고 해서 NVME 사용에 문제생긴건 아닙니다.
헌데 바이오스타라서 문제라는 식의 황당한 댓글이 베댓이라는게 이상하네요.
바이오스타라서 어쩌구 저쩌구 하는 말들을 무시하세요. 저는 소켓 939시절부터 AMD보드는 바이오스타 보드 써왔는데
그냥 저냥 괜찮습니다. 인텔은 안써봐서 모르겠구요. 잘 해결해서 쓰시면 좋겠습니다.
분류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