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서 전체화면,테두리없음 차이로 인한 부드러움 차이가 나네요

나이프 1 161 0

144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전에 144모니터 쓸때는 테두리없음으로 플레이 해도 144전체화면처럼 엄청 부드러웠는데

144새로운 모니터를 구매하고 테두리없음으로 플레이 해도 144전체화면처럼 부드러웠습니다

근데 포맷을 하고 테두리없음으로 플레이 하니 누가봐도 뚝뚝 끊기는것처럼 보이네요

마치 144쓰다가 60써서 역체감이 심한것처럼 엄청나게 끊겨 보이는데 이유가 뭘까요?

물론 모니터 설정은 144주파수로 맞춰놨고 전체화면으로 하면 다시 부드러워집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주모니터와 보조모니터 설정차이로 인해서 생기는것 같은데 정확히 모르겠네요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신고

작성자

현재 레벨 : 해왕성 나이프  회원
6,435 (28.7%)

잘 부탁드립니다.

    댓글 : 1
고니코니  
전체화면은 디스플레이를 게임이 관장하고, 테두리는 OS가 관장합니다.
그래서 프레임손실이 테두리가 훨씬 큽니다. 물론 게임에 따라 그리고 컴퓨팅 성능에 따라 테두리에서도 충분히 잘나올 시스템을 보유했으면 별차이를 못느끼기도 하죠;

제 경험상 해당 현상은 OS버전에 따라 좀 다릅니다. 혹시 포맷하고 새로 설치하시면서 OS버전이 바뀌었을까요?
WIndows 10은, 더이상 메인넘버로 버저닝을 하지 않으며, RS3, RS4 RS5와 같은 코드명이나 1803, 1809와 같은 버전넘버를 사용합니다. 이게 변경됬으면 그럴 수 있어요.

해당 현상 해결책은 게임마다 조금씩 다른데 구글링을 좀 해보셔야 하고
윈도우의 게임바 관련 옵션을 모두 끄거나, 실행 파일의 속성 들어가서 전체화면 최적화? 기능을 체크 또는 체크해제하던가 하는 이런저런 방법을 썼던것 같습니다.
분류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