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 AW3418DW 모델 관련 질문드립니다.

SSSSSSSSS 6 518 0

안녕하세요

어제 DELL에서 나온 AW3418DW라는 모니터를 구매하여 사용해본 후 몇가지 문제가 있기에 오늘 DELL 서비스 센터에 전화하여 점검을 요청하였으나 상담원은 문제 없는걸로 결론 냈습니다.

 

상담원의 무성의한 태도와 이해되지않는 답변에 어처구니없어 여기 계시는 전문가분들께 도움을 요청하려고 합니다.

 

 

 

제가 겪은 문제는 크게 2가지 입니다.

 

먼저 모니터 상단부 베젤의 이격입니다. 모니터 테두리와 베젤 사이가 정확히 접합된 것이 아니라 불분명한 원인에 의한 파손으로 틈이 생겼고 LED광원의 빛샘현상이 있으며 사진엔 하얀색 알갱이들처럼 보이실 겁니다. 델측에서도 이 사진을 보았고 이격이 분명하더라도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기에 교환이 어렵다고 얘기해줬습니다.

 

 

두번 째 문제는 모니터 오버클럭시 최대 주사율 120HZ가 미적용되고 있는 것입니다. AW3418DW 모델은 공식 스펙상 오버클럭 기능을 사용하면 120HZ까지 주사율을 상향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 모니터는 오버클럭을 120HZ까지 적용할 시 컴퓨터 화면재생빈도에선 100HZ까지밖에 인식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오버클럭을 110HZ까지 설정하면 다행스럽게도 110HZ는 그대로 인식을 해줍니다.

115나 120에선 전혀 인식을 못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그래픽카드는 라데온 R9 390 8GB이며 CPU(6700K)내장그래픽을 사용하여 테스트해보아도 비슷한 결과를 얻었을 뿐 120HZ 인식은 불가능했습니다.

 

상담원이 처음엔 이 문제로 DP케이블을 1.4로 해보라고 했지만 AW3418DW는 DP1.2적용 모델입니다. 또한 모니터 구입 시 번들로 제공해준 델 DP선을 사용했기에 DP가 문제인것 같진 않다고 대답했습니다. 

 

그러더니 가관인건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맥북에서 자사의 문제없는 모니터에 연결해도 화면이 출력 안되는 경우가 있다면서 저의 그래픽카드가 문제있는 건 아니지만 지금 델 모니터 역시 이상있는것도 아니라면서 이런 해괴한 말로 말을 끝맺으면서 교환해줄 수 없다며 상담을 종료한다고 했습니다.

 

제가 얼핏 듣기로 델은 자사 정책 상 제품 교환 시 1주일 내면 새제품으로 바꿔주고 1주일이 지나고부턴 리퍼제품으로 교환해준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 모니터를 구입한 건 어제이지만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구입했기 때문에 오늘로 3일째 된다고 했습니다. 내일 지나 주말이고 월요일되는 날 구입한 지 일주일이 되는데 의도적으로 클레임을 지연시키다가 1주일 후 새제품 대신 리퍼로 바꿔주려는 심산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이게 50만원 짜리 모니터도 아니고 150만원주고 산거고 델 서비스에 만족한 다수의 추천과 의견으로 큰맘먹고 구입한건데 이런식으로 대우 받을 줄은 몰랐습니다.

 

120HZ 사용불가인 것은 제가 라데온 R9 390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인가요? 그리고 베젤 이격은 원래부터 교체 대상에서 해당되지 않는 문제인가요?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작성자

현재 레벨 : 샛별 SSSSSSSSS  회원
85 (85.9%)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댓글 : 6
물렁이 2018-01-12 20:57:37
 사이다!
  유격같은경우는 사진상 흐려서 잘모르겠는데 패널이랑 조립부랑 붕 떠있는 상태인가봐요?

주사율문제도 원래 그럴수있다고 얼렁뚱땅 넘어가는거보니 aw3418dw 제품 종특인가보네요

델 as 좋다는것도 공홈에서 구매할때나 이야기 인가봅니다

공홈제품이랑 대리점제품이랑 as 차별둔다는게 이런경우인가 보네요

쿨엔조이에도 글올리셔서 이슈화 시키세요

그리고 델측에 전화해서 as 요청도 다시해보시구요
물렁이  
유격같은경우는 사진상 흐려서 잘모르겠는데 패널이랑 조립부랑 붕 떠있는 상태인가봐요?

주사율문제도 원래 그럴수있다고 얼렁뚱땅 넘어가는거보니 aw3418dw 제품 종특인가보네요

델 as 좋다는것도 공홈에서 구매할때나 이야기 인가봅니다

공홈제품이랑 대리점제품이랑 as 차별둔다는게 이런경우인가 보네요

쿨엔조이에도 글올리셔서 이슈화 시키세요

그리고 델측에 전화해서 as 요청도 다시해보시구요

축하합니다! 행운 포인트 5점을 획득하였습니다!

SSSSSSSSS  
[@물렁이] 답글 감사드립니다. 내일 한번 더 상담원과 통화해보고 이슈화 시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리돈  
120주사율은 모니터 메뉴에서 오버클럭 120으로 한뒤
내컴퓨터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주사율 확인하지말고
라데온[엔디비아] 제어판 들어가서120hz 확인 설정해야할 겁니다 주사율 설정 단계를 잘못 알고있는듯 하네요

축하합니다! 행운 포인트 5점을 획득하였습니다!

SSSSSSSSS  
[@사리돈] 아닙니다. 역시 크림슨 설정도 시도해봤으나 [디스플레이] - [사용자지정해상도 만들기] - [재생빈도]를 120으로 입력하면 '사용자지정해상도설정이 이 디스플레이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설정을 재구성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라고 나옵니다.
사리돈  
DELL AW3418DW ..엔디비아 지싱크 기능[20~30만추가비용]있는데
프리싱크 기능 있는 라데온 그래픽카드라면
지싱크기능은 없는거나 마찬가지 아닌가요 모니터를 완벽하게 사용할려면
그래픽카드를 나중에 지포스로 바꿔주세요
SSSSSSSSS  
[@사리돈] 네 3개월 뒤 출시될 2070을 구매하려고 준비중입니다. 그동안은 r9 390을 계속 사용하려고 합니다.
분류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