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식 마케팅 활동이 아닌 무허가 바이럴 마케팅 활동 적발 시 즉각 회원 권한 박탈 및 닉네임 공개
  2. 저작권법에 따라 대한민국 언론/매체/커뮤니티 기사 일부/전문 게재 금지하며 오직 URL 링크만 허용
  3. 개인 유튜브 채널, 방송 등 홍보성/수익성 유튜브 영상 업로드 금지
  4. 신고 사유에 포함되지 않음에도 감정적/무분별한 신고 기능 사용 시 제재
  5. 국내 특정 업체를 대상으로 무분별한 칭찬/비난글 금지, QM 판단하에 사실관계 수준에 따라 제한적 허용

P600S 시스템 쿨러 구성 질문입니다.

루딧 11 117 0


안녕하세요.


메인보드는 타이치 or 막시 Gene, 케이스는 P600S 구입 예정입니다.


상단에 크라켄 X72 , 시스템 쿨러는 전면에 녹투아 X 3개 , 후면에 1개를 장착할려고 생각중입니다.


여기서 궁금한점은.. 


1) Noctua NF-A12x25, Noctua NF-A12x25 5V 가 따로 있던데.. 둘의 차이가 어떤거고, 어떤걸 사야되나요?


2) DEEPCOOL FH-10 FAN HUB 제품으로 컨트롤이 가능한건가요? 


3) P600S 쓰시는 분들은.. 전면 수냉 or 상단 수냉 어떤걸 더 선호하시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신고

작성자

현재 레벨 : 해왕성 루딧  회원
3,512 (25.6%)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댓글 : 11
Felipe  
1. 5V 말고.. 12v로 구매하세요. PWM은 12V가 정상규격입니다.

2.P600S에 팬 허브가 있어서.. 팬허브에 물리고 바이오스에서 PWM 셋팅하시면 온도에 따라 알아서 rpm 돌아갈텐데요.. 굳이 사시려는 이유를..

3. 그래픽카드가 발열이 심하다면 전면 수냉, 아니하면 상단 수냉이 나을거 같습니다.
루딧  
[@Felipe] 아.. 제가 아직 모으고 있는 중이어서 몰랐습니다. ㅠㅠ 팬 허브로 크라켄 x72, 녹투아 4개 전부 컨트롤 가능한건가요?
Felipe  
[@루딧] 저도 아직 p600s 오기만을 기다리는 중이라..
팬허브에 4핀 4개인지 5개인지(가물가물 합니다.), 3핀 3개 포트까지 같이 있습니다.
팬허브에 Y잭 연결해서 쓰면 될듯합니다.
팬허브에 ide 4핀 전원잭이 동봉되있거든요..
펜텍 팬 허브가 팬 최소 5개는 물려야.. 좀 괜찮습니다.
그 이하는 바이오스상 셋팅값보다 좀 높게 돌아요.
(Pwm to pwm방식이 아니라, pwm to dc 라서요..)

아 개별 컨트롤 안되고 팬허브에 물린건 동기화되서 컨트롤 합니다. 그게 싫으시면 스플리터 케이블 구매도 방법입니다. ㅋㅋ
껌정후드  
[@루딧] 현재 p600s 블랙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3핀 3개 4핀5개 인데 마지막 4핀 한갠 전체 pwm 연결 가능한 패널 상단 왼쪽에 달려있어요 전 아틱 p12를 3개 묶어서 사용하고 있어서 모자라진 않았는데 녹투아는 잘 모르겠네요...
Felipe  
[@껌정후드] 어차피 rgb팬 아니면 안모자를겁니다.. 4핀 보조전원이 들어가니까요.
PWM에 직결해도 보조전원없이 3팬 정도는 우습게 돌리니까요..
껌정후드님 혹시, 팬허브에 팬 3개만 물려도 rpm 조절에 이상이 없으신가요?
보드 PWM 직결시보다 최저 RPM이 높다는 이야기가 있어서요..
(저도 토~월에 도착할 예정인데.. 조립에 참고좀 하려고요..)
껌정후드  
[@Felipe] 글쎄요 저도 그냥 저냥 쓰고 있어서... 팬속도는 크라켄 쓰고 있어서 cam으로 그냥 70%고정으로 시끄럽지 않을 정도로만 쓰고 있어요
Hwinfo 상으로는 1200rpm정도 나오더라구요
어짜피 컴퓨터로 극한에 효율을 뽑을 생각도 안하고 맞춘 빌드라서 하하... 도움이 못되서 죄송합니다
Felipe  
[@껌정후드] 별말씀을요.. 감사합니다. ㅎㅎ
루딧  
[@껌정후드] P600S케이스에 아틱p12 가성비로 넣어도 소음이나 풍량 부분에서 충분한가요? 녹투아가 좋긴하다는데.. 가격이 꽤 많이 차이가 나네요.
Felipe  
[@루딧] 새치기 해서 죄송합니다만..

P12는 A12X25라 비교시 95%의 성능이며, 소음은 특정 RPM 고주파 이슈만 제외하면.. 아주 좋습니다. 그러나 풀로드시 A12X25가 정말 정숙하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A12X25의 장점이 풍절음의 개선입니다.)

P14는 A14와 비교시 P14가 성능이 더 뛰어납니다. 소음은 특정 RPM 고주파 이슈가 있습니다.

그 고주파이슈는 저소음 지향 유저들이 좀 많이 느낍니다. 수냉이시면 상관없을거 같습니다. (수냉은 펌프소리부터 있으니까요..)

참고로 저도 P12 6개중 4개 고주파 당첨이었습니다. 참고하시길..
(참고로 저는 소음 예민병 환자입니다..)

녹투아가 비싸서 그러시는 거라면.. 후면배기 TY-147B (벤치에서 배기 140MM 소음/성능 1등), 상단은 프랙탈디자인 GP-12 3개 : 개당 8천원 (디파인C/ 메시파이 번들팬, 매우 정숙) 중고구매로 미사용품 구매해서 쓸듯합니다.
루딧  
저도 고주파나 풍절음 이야기를 들어서.. 녹투아로 생각은 했는데, 생각보다 아틱팬 추천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고민했네요. 녹투아 전면 3개, 후면에 1개로 구성하면 내부 쿨링 잘 잡을 수 있나요?
Felipe  
[@루딧] 다 열고 쓰시면 충분하지요.
(전면 140 X 3 후면 140 X 1, 상단 140 X2가 P600S 사양인데.. 이보다 좋긴 어렵습니다. 거다가 크라켄 X72 쓰시는데.. )
아틱으로 갈꺼면 P14, 녹투아로 갈꺼면 A14 추천드려요..

그래픽카드랑 CPU가 무엇인지.. 오버를 어찌하실련지는 정확한 정보가 없어서 모르겠습니다만..

녹투아나 아틱P 시리즈나 저소음도 좋을 뿐 아니라, 성능도 대장입니다.
진짜 젠틀타이푼 같이 무식한거 사서 풀로드 돌리지 않는 이상은요..
분류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