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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작업 램으로 16기가는 모자라나요?

호로새 5 186 0
3D작업용으로 사용하는 램으로 16기가가 모자르다는 글이 많아서 여쭙습니다.

24기가나 32기가 램을 사용하려고 하는데 이렇게 생각하면 인텔이나 암드 중 어떤 게 좋은지 모르겠고 그 차이가 작업에서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인지도 궁금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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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현재 레벨 : 지구 호로새  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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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행한 삶 불행한 삶 넌 나를 포기하게 만들잖아

    댓글 : 5
fatalerror  
수업이나 과제 수준의 규모라면 모를까, 8~16GB는 애매할정도로 부족하긴 해요 :3

다만 메모리는 부족할 경우에 체감되는 편이라 무작정 용량이나 클럭을 늘려도 바로 큰 차이점은 느끼기 어려워요. 24GB보단 32(16×2)GB를 권장드리고.. 인텔이냐 AMD냐의 문제는 사용하시는 툴과 파이프라인에 맞춰서 선택하시는게 맞다고 봅니다!
호로새  
[@fatalerror] 제가 인텔과 암드의 차이를 전혀 몰라요.. 툴은 프로그램을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 파이프 라인은 어떤 걸 말씀하시는 건가요? cpu도 프로그램에 따라 다르게 선택해야 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fatalerror  
[@호로새] 인텔 프로세서와 AMD 프로세서의 차이는.. 꽤 크지만, 사용만 하는 "일반적인" 경우에는 거의 차이를 느끼긴 어렵습니다 :D

조립 및 설치 시의 방식이 다르다는 점이나, AMD의 라이젠 프로세서가 지금의 위상을 갖기 전까지 대부분의 회사들이 인텔의 프로세서에 맞춰서 개발하다보니 아직도 호환성 이슈 등 간헐적인, 혹은 원인 불명의 문제가 생기기도 해요. 물론 AMD의 프로세서는 비슷하거나 같은 가격일때 더 많은 코어, 스레드를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툴은 네,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을 말씀드린거에요 :3 특정 환경(일부 리눅스 등), 프로그래밍 및 개발, 특수분야, 심층적인 그래픽 작업 등에서 AMD 프로세서가 인텔 프로세서 대비 불리한 경우가 있거든요. 뭐 아예 컴퓨터가 안 켜진다던가, 특정한 기능이나 명령이 실행되질 않는다던가.. :(

파이프라인은 어.. 회사, 학교 등지에서 아예 개발환경을 갖추고 있다면, 그 작업환경과 일련의 과정 등을 통틀어서 그렇게 부르고있어요! 뭐 파이선으로 코딩된 포탈 툴이라던지..

이건 앞서 말씀드린, 회사가 지금까지 인텔에 얼마나 초점을 두었는가의 문제라서.. 당분간은 해결이 어려울 듯 합니다ㅠ
SisterLay  
작업관리자 열어서 램자원을 얼마나 먹나보세요
비너스의사과  
작업하면 32는 맞춰넣으라고 많이 얘기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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