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방열판 차이가 심한가요

헬퍼웅 15 377 2

시금치램 사용중인데 방열판 있고없고 차이가 크게 나나요?


덮어씌우면 더 발열이 심한거아니에요-0-?;;;열이 빠져나갈곳이...


아니면 다른곳에서 나는 열을 막아주는용도인가요;;


감성으로 장착하는건줄 알았는데 이게 아니더군요...........


쿨링 차이가 심한지 


어떤 제품이 쿨링성능이 좋은지!


어떤방식으로 쿨링이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신고

작성자

현재 레벨 : 해왕성 헬퍼웅  회원
5,241 (4.8%)

라이젠2700x , x470프라임프로 , 삼성16g-21300 X2 , msi1060 6G아머 , 안텍550W브론즈 ,j210해머 , 삼성860evo 500G , 쿨러마스터212터보

    댓글 : 15
오리온 2019-08-14 09:11:10
 사이다!
  방열판 = 45도 기준. 온도 3~5도 하락.
램쿨러 = 45도 기준. 온도 8~10도 하락.
방열판 + 램쿨러 = 9~11도 하락.

아틱의 뾰족하고 간드러진 방열판 보다
램쿨러가 훨씬 실용적 입니다.

알스아이, 지스킬, 커세어, 쿨러마스타
등에서 판매하고 있슴니다.
DJJANG디장  
이게 방열판이 원래 시원하기 때문에 따지고 보면 열이 올라가는 시간을 늦추는(?) 용도입니다. 실제로 온도를 측정해보면 1~2도 정도 떨어집니다. 그리고 딱히 쿨링 성능이 이게 좋다! 할 제품은 딱히 없습니다.
여객  
방열판은 열을 발산해주는 용도입니다. 덮는게 아니고요.
삼성 메모리 보시면 메모리 칩이 있죠? 발열은 거기서 나는데 방열 면적은 고작 그 메모리칩입니다. 일부 메모리칩 주변으로 가겠지만 메모리칩에 열이 집중되어있는건 어쩔수없겠죠.
방열판을 덮으면 써멀패드를 통해 넓은 알루미늄판으로 열이 전달되어서 방열면적은 방열판 전부가 되는겁니다.
류오동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굳이 일부러 시금치에 방열판을 달기보단 그냥 스팟쿨같은 액티브쿨링을 하나 달아주는 게 더 낫다고 봅니다.

그 어떤 패시브쿨링도 액티브 미만 잡이거든요. 아 물론 시금치 색깔이 보기 싫어서 다시는 거라면 상관없구요.

제가 시금치에다 아틱 빗자루 방열판 달아봤는데 딱히 아주 드라마틱하진 않았습니다. 오히려 지스킬 램쿨러 쓸 때가 효과는 더 좋았던듯.
코노스바  
[@류오동] 혹시 스팟쿨링 가성비좀 추천해주실수있나여?
류오동  
[@코노스바] 지금은 단종되었지만 안텍의 스팟쿨이 그 이름 자체로 이런 형태의 쿨러를 의미하는 일종의 일반명사가 되어버렸쥬.

http://prod.danawa.com/info/?pcode=1513520&cate1=0&cate2=0&cate3=0&cate4=0
류오동  
근데 솔직히 요즘 시금치들은 끽해야 C다이고 대부분 E다이 이런 애들이라 오버 수율도 옛날같지 않은데

램 발열에 발목잡히기 전에 램 수율에 먼저 발목잡힐 가능성이 높아 보이긴 하네용.
선재  


전 그냥 조용해서 이런거 사용합니다. 수냉보다 더 조용한 느낌도 납니다.

수냉이 좋은데 최고다 하는데 주로 온리 cpu쪽만 열 쭉 뽑아 가는데 기둥 벽돌 말구 이런 원통 드럼같은게 있는데 그냥 그 주변 전체를 쿨링해주는거라 전원부 램쪽 보드 근처 다 (간섭도 없고 전혀).... 전 그냥 이런류로 하고난후 방열판 따로 잘 생각 안하게 되버렸습니다.

통구리 인데 색감이 이런건 표면에 니켈로 도금을 해놔서.
덜프형  
[@선재] 이거 성능 어떠한가요? 겜멕스 400 떄고 사도 될만큼 좋아용?
선재  
[@덜프형] 겜멕스 안서 바서 겜맥스는 보드 전원부나 램 부위 그런곳 쿨링 잘 되나요 ?
전 쿨링 신경쓸때 cpu만 딱 그런거 보다 전체적으로 보드가 어떻게 좀 잘 쿨링 되기를 바라는 그런거 신경 많이 쓰곤 합니다.
이번에 x570에 쿨러 붙어 나온거처럼 그런 마음으로요 딱히 cpu 하나만 보고 쿨러를 선택하지는 않아서요? 겜맥스는 어떤지요 ?
덜프형  
[@선재] 겜맥은 국민 공랭쿨러에요 가성비가 완전 좋죠

보통 겜맥보다 좋으냐 나쁘냐를 두고 할정도로 기본인 녀석입니다

LED가 좀 허접하긴...합니다.
선재  
[@덜프형]

지금 온도에요
그냥 아무생각 없이 저쪽회사꺼로 늘 사용해 옵니다.
한겨울에 막 10도 떄 나올떄도 있구 지금 온도에요.
요즘 더워서 그런지 cpuz 로 풀로드 걸면 50초반까지는 올라가더라궁 한 20분 정도 계속 해노면
덜프형  
[@선재] 오,,,성능 좋군요

이름좀 알려주세요
선재  
[@선재] 아 이게 이름 보다는 그냥 전 기둥 벽돌 모냥보다는 저렁 둥그런 타입을 선호 하게 되었어요.
이것 저것 많이 달아보고 그냥 저하고 맞드라구요.

내모다랑거 넙적한거 좋다는거 심지어 좋다 하면 다른 분들 쿨러까지도 때어다 붙여보고
이거저것 다하고 잘만 회사꺼 이긴한데 굳이 잘만 아니어두 통구리에 저런 드럼통 디자인이면 전 갠찬을거 같아요 여러게 모델 사용중입니다 저런 타입으로. 여러대의 pc 에서 단점이 가격이 좀 에러인데 그냥 한 10년 20년 쓰지모 생각으로 갑니다.
오리온  
방열판 = 45도 기준. 온도 3~5도 하락.
램쿨러 = 45도 기준. 온도 8~10도 하락.
방열판 + 램쿨러 = 9~11도 하락.

아틱의 뾰족하고 간드러진 방열판 보다
램쿨러가 훨씬 실용적 입니다.

알스아이, 지스킬, 커세어, 쿨러마스타
등에서 판매하고 있슴니다.
ntboom  
실 성능보다는 뽀대용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성으로 비싸게 파려면 예전과 달리 LED도 넣어야 하다보니 생 기판엔 박을수 없고
방열판을 달아 같이 박아 넣는거랄까요.
분류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