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imus xi apex 샀는데 너무 우울하네요 ㅜ

도니도니 27 1072 3
아 .. 오늘 배송이 도착해서 지금 뜯어봤는데 혹시나 했는데 역시네요.

박스에다가 온것도 아니고 에어캡만 둘둘 말아서 보낼때도 기분이 좋지는 않았는데

뜯어보니 기스나있고 메인보드 박스는 찌그러져있고

기스난곳 저기는 원래 비닐같은거 붙어있지 않나요??

일단 반품해야할지 교환해야할지 고민되네요.

제가 너무 과민반응 하는걸까요?? ㅜ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작성자

현재 레벨 : 토성 도니도니  회원
1,536 (53.7%)

도니도니
CPUIntel I7-9700k
MainboardZ390 Maximus Xi Hero
RAMSamsung DDR4 8x2=16g
VGAGalaxy Gtx1080ti
SSDSamsung 970 Evo
PSUAntec 750 Gold White
Case3Rsys L530
CPU쿨러Grand Macho RT
시스템쿨러 Kaze Flex 120mm RGB

    댓글 : 27
새앙쥐 2019-03-16 18:48:43
 사이다!
  유통사들 반품 돌리기 한 거 맞습니다. 일부 유통사들은 후하게 반품이나 환불 요청하면 사유 무관하게 제품 하자 없어 보이는 이상 그냥 요청 받아주기도 하는데, 그렇게 받은 보드들이 어디로 갈까요?
일부 재고들은 리퍼비쉬 재고로 사용되긴 하지만, 재포장되서 다시 시중에 유통되는 경우도 적잖습니다. 국내 유통 보드들 대부분이 박스 봉인씰 없이 유통되는 점을 노린 겁니다. 성능 하자 없을 것 같으니 그냥 쓰자는 태도보다는, 바로 반품 환불이나 신품 교환 요청하심이 옳습니다. 양호한 상태의 제품을 재유통시킨 것이라 해도, 그 양호함의 기준은 어디까지나 제조사가 아닌, 보드 유통사에서 자체 장비로 간단히 테스트해 판단한 것이 전부지, 실제로 어떤 문제가 있어 반품된 것인지, 그리고 그 문제가 언제 나타날 지 알 수가 없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보드 초기 불량 의심으로 AS 맡기니 하루 만에 이상 없다고 판정한 걸 계속 달달 볶으면서 수 일간 정밀 테스트해보라고 재촉해 본 결과, 호소한 불량 현상이 뒤늦게 발생해 겨우 불량판정서를 얻어내는 등, 보드의 문제는 사용자가 하루 이틀 써 본다고 바로 드러나는 것만 있는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다소 수고를 들이시더라도 바로 교환이나 반품하심이 현명해보입니다.
물론 언박싱 영상이나 증거자료는 확보해두신 상태에서요.
새앙쥐  
베스트 댓글
  유통사들 반품 돌리기 한 거 맞습니다. 일부 유통사들은 후하게 반품이나 환불 요청하면 사유 무관하게 제품 하자 없어 보이는 이상 그냥 요청 받아주기도 하는데, 그렇게 받은 보드들이 어디로 갈까요?
일부 재고들은 리퍼비쉬 재고로 사용되긴 하지만, 재포장되서 다시 시중에 유통되는 경우도 적잖습니다. 국내 유통 보드들 대부분이 박스 봉인씰 없이 유통되는 점을 노린 겁니다. 성능 하자 없을 것 같으니 그냥 쓰자는 태도보다는, 바로 반품 환불이나 신품 교환 요청하심이 옳습니다. 양호한 상태의 제품을 재유통시킨 것이라 해도, 그 양호함의 기준은 어디까지나 제조사가 아닌, 보드 유통사에서 자체 장비로 간단히 테스트해 판단한 것이 전부지, 실제로 어떤 문제가 있어 반품된 것인지, 그리고 그 문제가 언제 나타날 지 알 수가 없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보드 초기 불량 의심으로 AS 맡기니 하루 만에 이상 없다고 판정한 걸 계속 달달 볶으면서 수 일간 정밀 테스트해보라고 재촉해 본 결과, 호소한 불량 현상이 뒤늦게 발생해 겨우 불량판정서를 얻어내는 등, 보드의 문제는 사용자가 하루 이틀 써 본다고 바로 드러나는 것만 있는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다소 수고를 들이시더라도 바로 교환이나 반품하심이 현명해보입니다.
물론 언박싱 영상이나 증거자료는 확보해두신 상태에서요.
2
마스터스파크  
칩셋부분은 비닐 붙어있는 상태같은데요;;;;
도니도니  
[@마스터스파크] 아 해외 언박싱보니까 저곳은 비닐이 다 없네요.
Ryoto  
네 신품 사셨다면 환불요청or교환요청 하시는게 마침 초기 대응도 매우 잘하셨네요 사진 증거 다 있으니 강하게 나가야 합니다 돈이 한두푼도 아니고 에펙 막시면 최상급 보드인데 저런 상태로 온건 말이 안된다고 생각해요
도니도니  
무엇보다 반품하고 다시 기다려야한다는게 너무 귀찮네요. 재고도 없어서 이번주로는 교환도 안될건데 에휴..
중고를 사더라도 박스안에 제품박스나 물건 넣는데 저기는 용팔이사이트라 그런가 에어캡만 돌돌말아서 왔네요.
그때부터 느낌이 좋지는 않았는데...
자동실행  
교환 신청하세요
마음이 계속 쓰립니다

축하합니다! 행운 포인트 3점을 획득하였습니다!

도니도니  
[@자동실행] 물건 들어올 계획이 없다하여 반품했습니다.

지내들 보낼때부터 박스 찌그러져있던거 같은데

택배사 핑계되네요.
Raven  
신경쓰이신다면 어쩔수 없죠.
솔직히 전 저런거에 개의치 않고 실 제품 문제가 생기면 그때부터 분노하는 타입이라...
저런거 일일이 다시 가져다 달라 하는순간 다른 구매자에게도 분명 비용적 부담이 앞으로 가해질거 같다라는 생각에 ㅋㅋ
뭐... 신경쓰이면 교환요청 하셔야하는게 맞는겁니다. 전 성능적으로 결함이 확실할때는 화내지만
일일이 이런거 까지 따지면 서로 힘들어질까봐 ㅋㅋ
그리고 전 그냥 에어캡만 돌돌 말아서 보내줘도 감사합니다. 저도 그렇게 보내거든요.
파손난적이 없었으니깐요. 원리상 에어캡을 4장이상 말아주면 누가 고의적으로 때려부시지 않는이상 상할일이 없어요.
도니도니  
[@Raven] 전 저렇게 처음받아봐서 처음에 엄청 당황했네요. 주 거래처가 우체국인데 우체국택배는 저렇게 보내면 파손위험 있다면서 꼭 박스포장 해달라고 하더라구요.
Snoopy  
다른 소비자한테 갔다가 반품온거 돌리기 한것 아닐런지.. 괜한 생각이 들게 하네요.

찜찜하고 신경쓰이시면 교환하시는게 여러모로 좋습니다..

며칠 쓰고 말것도 아니고 메인보드 볼때마다 두고두고 신경쓰이실겁니다..
도니도니  
[@Snoopy] 그러게요 박스는 그렇다쳐도 방열판 스크레치는 빼박이네요. 저도 그냥 기스만난거면 상관없는데
큰돈주고 새거샀는데 중고물건 받는느낌이라 더 기분이 그렇네요.

축하합니다! 행운 포인트 1점을 획득하였습니다!

새앙쥐  
유통사들 반품 돌리기 한 거 맞습니다. 일부 유통사들은 후하게 반품이나 환불 요청하면 사유 무관하게 제품 하자 없어 보이는 이상 그냥 요청 받아주기도 하는데, 그렇게 받은 보드들이 어디로 갈까요?
일부 재고들은 리퍼비쉬 재고로 사용되긴 하지만, 재포장되서 다시 시중에 유통되는 경우도 적잖습니다. 국내 유통 보드들 대부분이 박스 봉인씰 없이 유통되는 점을 노린 겁니다. 성능 하자 없을 것 같으니 그냥 쓰자는 태도보다는, 바로 반품 환불이나 신품 교환 요청하심이 옳습니다. 양호한 상태의 제품을 재유통시킨 것이라 해도, 그 양호함의 기준은 어디까지나 제조사가 아닌, 보드 유통사에서 자체 장비로 간단히 테스트해 판단한 것이 전부지, 실제로 어떤 문제가 있어 반품된 것인지, 그리고 그 문제가 언제 나타날 지 알 수가 없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보드 초기 불량 의심으로 AS 맡기니 하루 만에 이상 없다고 판정한 걸 계속 달달 볶으면서 수 일간 정밀 테스트해보라고 재촉해 본 결과, 호소한 불량 현상이 뒤늦게 발생해 겨우 불량판정서를 얻어내는 등, 보드의 문제는 사용자가 하루 이틀 써 본다고 바로 드러나는 것만 있는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다소 수고를 들이시더라도 바로 교환이나 반품하심이 현명해보입니다.
물론 언박싱 영상이나 증거자료는 확보해두신 상태에서요.
도니도니  
[@새앙쥐]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긴가민가 했는데 이렇게 설명해주시니 확신이 서네요.
물자체  
[@새앙쥐] 국내 보드 박스에 봉인씰 없는건 처음 알았네요;;
이거 진짜 믿고 사기 어려운 현실이네요
미나미  
칩셋 방열판 스크래치가 치명적인데
사실 케이스안에 들어가면 신경안써도될 부분입니다만 예민하면 반품각~
도니도니  
[@미나미] ㅋㅋ 막상 쓰다보면 신경안쓰게 될텐데 그래도 새거샀는데 이런거 와서 좀 그렇네요.
죽피  
한두푼짜리도 아닌데 꼭 교환받으시길 빕니다. 배송 박싱때문에 생긴 손실이잖아요.
저는 이런게 싫어서 인증된 판매점에 퀵으로 배송받습니다. 용산이랑 거리가 많이 가까워서 ㅠㅠ
도니도니  
[@죽피] 저도 서울 살고싶네요 ㅋㅋ 부자시네욤
루나아리  
보급형 보드도 아니고 고가형 보드인데 찝찝하시면 돌려보내시는게 맞다고 봅니다
도니도니  
[@루나아리] 넵 반품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삶은계란  
보드 해외 직구하면 저런 상태로 옵니다. 맨 박스에 송장 붙여서...

직구 하신줄... ㅎㅎ
디브  
직구 택배박스로 와도 안에 완충제없이 담겨있어서 안에서 뽜운스 바운스 난리부르스도 아닌...

솔직히 고오급보드들 한국에서 부르는게 값인데 배송 잘해주는 데도 물론있지만 신경 좀 썼으면 하네요.
사진..보기만해도 속상합니다..
글구 ssd방열판에 비니루 없는건 좀 이상하네요
도니도니  
[@디브] 음 직구는 한번도 해본적은 없지만 가격이 싸서 의향은 있었는데 저렇게 온다면 고려해봐야겠네요.
karaszet  
가격과 무관하게 포장이 부실하군요
도니도니  
[@karaszet] 다른보드들은 모르겠지만 asus maxi시리즈는 다 저래요 ㅜ
바이너리  
그래서 밀봉이 좋은데.. 보드는 밀봉이 별루 없더라고요. 그래픽카드도 그렇고.
제가 보기엔 일부 벤치하는데도 한번 했다가 다시 판매하는것 같기도 하고..
이래저래 믿지 못하는 사회분위기 너무 힘드네요
도니도니  
[@바이너리] 그러게요 어디서 리뷰나 전시품 해놨다가 재판매 하는듯 싶어요. 아니면 반품제품이거나 솔직히 정말 새거라면 기스가 날수있을까 싶어요.
물자체  
용팔이 사이트라면 유통사가 아닌 그 대행 업체에서 물건을 바꿔치기했을 가능성도 농후 합니다..

반품 하셨다니 잘 선택하셨네요
분류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