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지성: 10만 초or 이하급 쿨링 중점 케이스 추천받습니다.

대소마왕 10 286 0

다른 사이트에서 한 번 물어봤는데

메시파이C가 제일 많이 나왔고

쿨러마스터 마스터박스 라인업, H500과 브라보텍 트레저, 리안리 O11 Air(???), 랜쿨 원 디지털이 나왔습니다.

이 말고 더 있을까요? 다 모아서 이쁜 놈으로 고르겠습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신고

작성자

현재 레벨 : 해왕성 대소마왕  회원
8,706 (74.1%)

1904___323343263.png

아직...아직 더 남았다...

    댓글 : 10
버디V로비오트  
MB511이요....
금연왕스모킹  
팬을 포함한 가격이라면 Silverstone RL 06이요 기본 팬 4개에 쿨링 아주 좋아요
몇달 전까지만해도 ws pro 라인은 88,000원이었던ㅠㅠㅠ
지금은 단종 된것 같지만 몇몇 몰에는 아직 수량이 남아있는듯 하네요
대소마왕  
[@금연왕스모킹] 지원 그래픽카드가 조금 짧은 것 같네요.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G1gabyte  
인윈303 추천드려봅니다. 상하단으로 통하는 쿨링이 생각보다 효율이 좋으며 무엇보다도 마감도와 디자인이 10만원대 케이스라 하기에는 아까울 정도로 정말 좋습니다.
대소마왕  
[@G1gabyte] 예쁜데 가격이 초큼 세네요ㅠㅠ
G1gabyte  
[@대소마왕] 한번 구매해서 부품 바꿔끼면서 오래 써줄 수 있는 사실상 가장 수명이 긴 부품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이왕이면 좋은것으로 하나 구매하시죠!

RGB사이드패널까지는 적용되지 않은 303C 모델은 10만 초반대라 조립 난이도만 빼면 너무 좋은 마감도로 가성비 있다고 생각됩니다.
대소마왕  
[@G1gabyte] 사실 맞는 말이라 이번엔 케이스에 조금 더 투자했습니다. 그런데 조립 난이도가 좀 어려운 모델인가요?
G1gabyte  
[@대소마왕] 상단에 수직으로 서있게 장착하는 3개의 120mm 쿨러와 그곳에 통하는 파워서플라이로 인해 배선을 배치하는 방법이 복잡합니다.

케이스에 파워와 메인보드를 장착하기 전에 케이스 자체에 있는 USB라인 - 오디오 라인 을 분류해 테이프로 묶어주시고

케이스에 메인보드와 사타 케이블,장착할 쿨러만 부착하고나서 SATA 라인 - 기타 장치(쿨러,RGB 케이블) 라인 울 분류해 테이프로 묶어주시고

이제 메인보드와 케이스가 장착되고 다른 케이블들이 분류되어 묶인 상태에서 파워서플라이와 기타 주변기기들(자장장치,그래픽카드...등)을 넣는데 메인 전원케이블 라인 - CPU 보조전원 라인 - 그래픽카드 전원 라인 - SATA 전원라인 으로 분류해 테이프로 미리 감아서 묶은 다음 넣으시고 이제 케이스,파워,메인보드에 분류된 한 라인씩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대소마왕  
[@G1gabyte] 상단 팬이 수직으로 섰다는게 무슨 얘긴지... 뭔진 몰라도 특이하네요. 찾아보겠습니다!
G1gabyte  
[@대소마왕] 다 분류되고 연결만 하면 되는 상황이라면 묶은 덩어리가 두껍고 뻣뻣한 케이블묶음일수록 나중에 연결하셔야합니다.

제가 쓰는 깔끔한 선정리 방법은 일단 이렇습니다.
분류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