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픽셀 IP3061 : 29.5형 200Hz FreeSync 게이밍 모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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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픽셀 IP3061

29.5형 200Hz FreeSync 게이밍 모니터



안녕하세요. 퀘이사존 두파입니다.

 

지난 2012년 파노라마(Panorama) 모니터라는 이름으로 등장한 21:9 비율 모니터는 당시 흔히 쓰이던 16:9 비율 모니터보다 가로로 더 넓은 화면을 제공해 시네마스코프(CinemaScope) 비율로 만들어진 영화를 레터박스(Letterbox) 없이 화면 가득하게 감상하고, 게임에서는 양쪽으로 더 많은 시야를 볼 수 있어 이제는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라는 하나의 분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초창기에는 콘텐츠가 다양하지 않아 조금 주춤하기도 했지만, 이제는 많은 영상과 게임에서 21:9 비율을 지원하면서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를 찾는 사람이 크게 늘었고, 대기업부터 시작해 중소기업에서도 다양한 종류의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가 시장에서 자리를 잡은 것처럼 높은 주사율을 지원하는 게이밍 모니터도 많은 대중화가 이뤄졌습니다. 초창기에는 가격이 비싸 쉽게 구매할 수 없었지만, 이제는 고주사율 패널이 대량 생산되면서 피시방은 물론 가정에서도 쉽게 살 수 있을 만큼 저렴해졌는데요. 초기에는 120Hz, 144Hz 정도를 지원하는 게이밍 모니터가 대세였더라면, 이제는 오버클록(Over Clock)을 적용해 주사율을 끌어올리는 제품이 등장하면서 165Hz나 180Hz, 200Hz를 지원하는 제품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마디로 훨씬 부드러운 화면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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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퀘이사 칼럼에서는 일반적인 모니터보다 가로로 더 넓은 화면을 제공하고, 동시에 높은 주사율로 부드러운 화면을 만끽할 수 있는 게이밍 모니터, 인터픽셀 IP3061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인터픽셀 IP3061의 해상도는 2,560 x 1,080 WFHD로 1,920 x 1,080 FHD보다 가로로 640 픽셀 더 넓은 화면을 제공해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즐길 때 꽉 찬 화면과 더 넓은 시야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최대 주사율은 200Hz로 일반적인 모니터보다 3.33배 더 많은 장면을 표시해 훨씬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고, 가변 주사율 기술은 48Hz부터 200Hz 사이에서 작동해 넓은 구간에서 화면이 어긋나거나 간헐적인 끊김 현상을 방지할 수 있는데요. 비록 소프트웨어 방식이긴 하지만 HDR 기능을 지원해 HDR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고, 모니터 뒷면에는 일곱 가지 색이 순환하는 RGB 조명도 탑재돼 멋스러운 모습도 보여줍니다.


그럼 지금부터 인터픽셀 IP3061 게이밍 모니터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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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부터는 주요 특징 소개가 이어집니다.

제품 사진과 화면 측정 결과는 이어지는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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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Hz 주사율

 

대부분 게이밍 모니터는 60Hz 주사율(화면 재생 빈도)로 작동하는 일반 모니터보다 같은 시간 동안 더 많은 장면을 표시하며, 상대적으로 표시할 수 있는 주사율이 높으므로 흔히 고주사율 모니터라고도 부릅니다. 주사율이 높으면 높을수록 훨씬 부드러운 화면을 느낄 수 있으며, 빠른 반응 속도를 요구하는 FPS 게임이나 주변 장면이 빠르게 움직이는 TPS 게임 등에서 그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주사율이 높으면 높을수록 가변 주사율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폭이 넓어져 보다 넓은 구간에서 화면이 어긋나는 테어링(Tearing) 현상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가변 주사율 기술이 작동하는 범위가 48Hz부터 60Hz인 것과 48Hz부터 200Hz인 것을 비교하면 왜 주사율이 높아야 하는지 쉽게 알 수 있죠.

 

인터픽셀 IP3061 게이밍 모니터는 최대 200Hz 주사율을 지원하며, 이는 60Hz로 작동하는 일반적인 모니터보다 같은 시간 동안 3.3배 더 많은 장면을 표시합니다. 같은 시간 동안 더 많은 화면을 보여줌으로써 훨씬 더 부드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죠.

 

인터픽셀 IP3061 게이밍 모니터의 200Hz 주사율은 DisplayPort 2 및 HDMI 단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DisplayPort 1 단자는 144Hz로 제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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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변 주사율 기술

가변 화면 재생 빈도, Variable Refresh Rate

 

게임을 하다 보면 화면이 가로로 어긋나는 현상을 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이것은 그래픽카드가 출력하는 프레임(Frame)이 모니터가 보여줄 수 있는 주사율(화면 재생 빈도)보다 높거나 낮을 때 발생합니다. 계속해서 바뀌는 그래픽카드 프레임과 달리 모니터의 주사율은 항상 고정되어 있으며, 모니터가 일정한 간격으로 화면을 표시할 때 그래픽카드는 이전 프레임을 표시하거나 다음 프레임을 표시하고 있죠. 이러한 과정에서 그래픽카드가 보여주는 화면과 모니터가 표시하는 화면이 동기화되지 않고 어긋나 결국 테어링(Tearing)이 발생하게 됩니다.

 

테어링을 방지하는 수단에는 수직 동기화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수직 동기화는 그래픽카드가 출력하는 프레임을 모니터의 수직 주파수에 맞게 제한하는 옵션입니다. 이렇게 하면 그래픽카드의 프레임과 모니터의 주사율이 일치하게 돼 화면이 어긋나는 테어링 현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그래픽카드의 모든 성능을 사용하지 않게 돼 전력 소모량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강제로 제한함으로써 그래픽카드가 출력하는 프레임에 미세한 지연이 발생하게 돼 그래픽카드가 모니터의 주사율에 맞춰 다음 프레임을 생성하기 위해 잠시 기다리는 상태가 되며, 그 순간 프레임이 순간적으로 반 토막 나는 스터터링(Stuttering)이 발생하는 것인데요. 수직 동기화는 스터터링 현상을 유발한 뿐만 아니라 미세한 지연이 발생하는 과정에서 키보드나 마우스의 입력이 모니터에 표시되는 데에 걸리는 인풋랙(Input Lag)도 늘어나게 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탄생한 것이 바로 가변 주사율 기술(가변 화면 재생 빈도, VRR, Variable Refresh Rate)입니다. 가변 주사율 기술은 그래픽카드의 프레임과 모니터의 주사율을 동기화시켜 그래픽카드 프레임을 모니터 주사율에 맞추는 수직 동기화와 달리 모니터의 주사율을 그래픽카드 프레임에 맞춰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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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D Radeon FreeSync 지원

 

가변 주사율 기술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가진 기술은 AMD Radeon FreeSync입니다. Radeon FreeSync는 비슷한 기술인 NVIDIA G-SYNC와 달리 별도의 부품(G-SYNC 모듈)을 사용하지 않고, 라이선스 비용도 내지 않아 비교적 저렴한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DisplayPort만 지원하는 G-SYNC와는 달리, Radeon FreeSync는 DisplayPort와 더불어 HDMI도 지원합니다. AMD Radeon FreeSync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MD Radeon FreeSync 알아보기<

 

인터픽셀 IP3061 게이밍 모니터는 DisplayPort 1 48Hz ~ 144Hz, DisplayPort 2 48Hz ~ 200Hz, HDMI 48Hz ~ 200Hz까지 Radeon FreeSync를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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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VIDIA G-SYNC 호환 제어판 활성화 가능

 

​올해 초 NVIDIA는 어댑티브 싱크(Adaptive Sync) 모니터를 대상으로 GeForce 그래픽카드를 통해 가변 주사율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G-SYNC 호환(G-SYNC Compatible)을 발표했습니다. G-SYNC 호환은 G-SYNC Ultimate이나 G-SYNC와 다르게 별도의 부품(G-SYNC 모듈)이 없어도 가변 주사율 기술을 지원하며, 이미 시장에 출시된 Radeon FreeSync 모니터에서도 G-SYNC 호환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픽셀 IP3061 게이밍 모니터의 경우 NVIDIA가 발표한 G-SYNC 호환 공식 명단에는 포함되지 않지만, NVIDIA 제어판을 통해 G-SYNC 호환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NVIDIA G-SYNC 호환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NVIDIA G-SYNC Compatible 알아보기<


※ NVIDIA G-SYNC 호환의 경우 DisplayPort 단자에서만 지원되며, HDMI 단자나 변환 케이블(DisplayPort to HDMI 등)을 사용할 경우 지원되지 않으며, GeForce 10 시리즈, GeForce 16 시리즈, GeForce 20 시리즈 그래픽카드와 417.71 드라이버 이상에서만 지원됩니다. 또한 하드웨어 구성이나 게임 종류에 따라 호환 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HDR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High Dynamic Range)의 줄임말인 HDR은 밝음과 어두움의 표현 범위를 늘려 화면을 생생하고 다채롭게 보여주는 기술입니다. 일반적인 화면에 태양이 표시되면 그저 밝게 보일 뿐이지만, HDR을 지원하는 화면은 실제로 태양을 보는 것처럼 눈부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에 HDR 기능을 지원하는 모니터나 텔레비전은 10-bit 이상의 패널을 사용해 일반적인 디스플레이보다 밝기의 범위는 물론 색상의 표현을 훨씬 세밀하게 보여줄 수 있는데요. 덕분에 텔레비전처럼 영상을 주로 보여주는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기술입니다.


HDR 규격은 VESA에서 정한 DisplayHDR 400 / 600 / 1000, 그리고 다양한 업체에서 공통으로 사용하는 HDR10이나 돌비 비전 등이 있습니다. 인터픽셀 IP3061 게이밍 모니터는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HDR을 구현해 VESA DisplayHDR 등 정식 HDR 인증을 받지 못했지만, HDR 기능을 지원하므로 HDR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정도로 만족해야 하는데요. 인터픽셀 IP3061 게이밍 모니터가 제공하는 HDR 콘텐츠는 위쪽에 소개된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터픽셀 IP3061 게이밍 모니터는 영상 콘텐츠뿐만 아니라 게임에서도 HDR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HDR을 지원하는 최신 게임인 파 크라이 뉴 던(FAR CRY New Dawn)의 벤치마크 구간을 통해 HDR과 SDR 환경의 차이를 확인해보았습니다. 그 결과는 위의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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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0R 커브드

 

일반적인 모니터의 화면은 평면이지만, 사람이 보는 시야는 평면이 아닙니다. 그래서 평면 모니터를 몸에 중심에 두고 바라볼 때 화면의 중앙과 양쪽 끝을 보는 시야는 거리가 달라 모서리를 바라보면 왜곡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신들의 기술력을 과시하는 목적도 있겠지만, 이러한 이유로 최근 모니터 패널 제조사는 화면을 휘게 만들어 가장자리의 왜곡을 줄인 곡면 모니터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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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픽셀 IP3061 게이밍 모니터는 반지름이 1,800mm인 원의 둘레만큼 휘어있는 1800R 곡률이 적용된 커브드 패널을 사용했는데요. 곡률이 적용된 곡면 모니터를 처음 보면 화면이 휘어져 있어 어색함이 느껴지지만 오랜 시간 사용하다 보면 평면 모니터를 사용하는 것보다 자연스러운 시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화면의 어디를 바라보던 거리가 같기 때문이죠. 다만 곡면 모니터는 사람에 취향이 갈릴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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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GB 조명

 

과거에는 한 가지로 정해진 LED만 선택할 수 있었다면, 이제는 Red, Green, Blue 조합으로 1,680만 가지 색상 중에서 사용자 취향에 맞는 색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화려한 모습을 보여주는 RGB 조명은 한 가지 색을 표현하는 일반적인 조명보다 훨씬 다채로운 느낌을 주며, 때로는 이를 보는 사용자의 시선을 빼앗기도 합니다. 그래서 하드웨어 제조사는 소비자를 만족시키기 위해 RGB LED를 지원하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고, 심지어 RGB LED를 지원하지 않으면 경쟁에서 밀리는 모습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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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픽셀 IP3061 게이밍 모니터도 마찬가지로 최근 유행에 맞게 모니터 뒷면에 원 모양의 RGB 조명을 탑재했습니다. 덕분에 일반적인 모니터에서는 보기 힘든 튜닝 효과를 자랑하는데요. RGB 조명은 별도의 설정을 제공하지 않지만, 기본적으로 무지개색이 연속으로 변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만 RGB 조명의 밝기가 낮고, 모니터 뒷면에 마련된 탓에 평소 모니터를 사용하면서 RGB 조명의 존재를 크게 알아채기 힘들다는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인터픽셀 IP3061 게이밍 모니터의 더 많은 RGB 조명 사진은 이어지는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GB 조명 사진 보러 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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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스 헤어 타겟


크로스 헤어 타겟은 이름 그대로 화면 중앙에 가상의 조준선을 표시해주는 기능인데요. 최근 출시되는 FPS 게임은 총기의 반동에 따라 조준선이 크게 벌어지는 경우가 많으며, 더 사실적인 느낌을 주고자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모두 감추다 보니 조준선도 함께 사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FPS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어디를 조준하고 총을 발사해야 할지 당황스러움에 빠질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제공되는 크로스 헤어 타겟은 총 3가지 종류를 선택할 수 있으며, 화면에 가상 십자선을 표시함으로써 조금 더 원활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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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자 구성

 

인터픽셀 IP3061 게이밍 모니터는 Radeon FreeSync와 20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HDMI 2.0 2개, Radeon FreeSync와 G-SYNC 호환 및 20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DisplayPort 1.2 1개, Radeon FreeSync와 G-SYNC 호환 및 144Hz 주사율을 지원하는 DisplayPort 1.2 1개, 그리고 영상 신호와 함께 전달되는 음성 신호를 출력하기 위한 3.5mm 오디오 출력 1개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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틸트를 지원하는 스탠드

 

사람들은 저마다 신체가 다르고, 서로 다른 책상과 의자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모니터를 책상 위에 두고 사용하다 보면 눈높이가 맞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이럴 경우 보통 모니터 아래에 책을 깔아두거나 별도의 받침대를 통해 높이를 맞추곤 합니다. 하지만 잘못된 자세로 오랜 시간 동안 PC를 사용하면 피로가 쉽게 발생하거나 거북목 현상이 우려되므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터픽셀 IP3061 게이밍 모니터는 20° 앞뒤 각도 조절(틸트)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높이 조절이나 좌우 각도 조절이 되지 않는 점은 아쉽지만, 사용자가 화면을 바라보는 각도에 따라 모니터를 조절할 수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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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니터 뒷면에는 100 x 100mm 규격의 VESA 마운트가 제공돼 이를 활용하여 별도로 모니터 암을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에이스럭스 ET ARM-B1(바로가기)과 같은 액세서리와 호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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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 품질

 

인터픽셀 IP3061 게이밍 모니터는 2,560 x 1,080 WFHD 해상도를 지원하는 29.5형(74.93cm) 크기의 VA 패널을 탑재했습니다. 퀘이사존 화면 측정 결과 Adobe RGB 80%, DCI-P3 80%, NTSC 75%, sRGB 98% 색상 영역을 지원하며, 별도의 감마 설정을 제공하지 않으나 표준에 가까운 2.1(0.00)이 측정되었습니다. 화면의 최대 밝기는 442.74㏅/㎡로 표기된 제품 사양(350㏅/㎡)보다 높으며, 최대 색온도는 9000K로 표준(6500K)보다 차갑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가까운 표현을 보여줍니다. HDR 환경에서는 최대 밝기 364.3㏅/㎡, 최대 색온도 6500K가 측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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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상 밝기 균일성(왼쪽 위), 광도 밝기 균일성(오른쪽 위), 색상 정확도(아래)


색상 밝기 균일성은 최대 델타 E 8.5 미만, 광도 밝기 균일성은 최대 30% 미만이 측정되었으며, 색상 정확도 오차를 표시하는 델타 E는 평균 1.05, 최대 7.35가 측정되었습니다.(모두 낮을수록 좋음) 화면 전체적으로 밝기가 고르지 못한 빛샘이 확인되었으며, 시야각의 경우 가장자리에서 바라볼수 록 화면이 뿌옇게 보였습니다.


인터픽셀 IP3061 게이밍 모니터는 녹색(Green) 영역에서 조금 더 넓은 표현이 가능하나 빨간색(Red) 영역이 조금 틀어져 있어 결과적으로 sRGB 98%에 달하는 색상 영역을 만족해 풍부한 색감을 보여주진 않지만, 게임을 포함한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하는 데에 부족함이 없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VA 계열 패널답게 최대 2,350 : 1에 달하는 명암비를 제공하고 최대 화면 밝기도 제품 사양을 훨씬 뛰어넘는 442.7㏅/㎡가 측정돼 밝은 화면을 보여줘 주변에 빛이 밝은 환경에서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색온도는 표준(6500K)보다 높아 화면이 지나치게 차갑게 느껴질 수 있으나 색온도 설정을 통해 표준에 가까운 6900K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색상 및 광도 밝기 균일성에서는 고르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특히 빛샘이 크게 두드러져 주변이 어두우면 조금 신경 쓰일 수도 있지만, 색상 정확도는 평균 1.05를 만족해 표준에 가까운 색을 보여줍니다. 결과적으로 주변이 어두운 환경보다는 빛이 밝은 환경에서 사용하는 것이 조금 더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결과는 사용된 장비와 주변의 환경에 따라 편차가 존재할 수 있으며, 퀘이사존에 입고된 1개의 제품으로만 진행된 것이므로 같은 제품이더라도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화면 측정 보러 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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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즐길 때 남들이 보지 못하는 곳을 볼 수 있다는 점은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게임은 세로 시야는 유지한 채 가로 시야를 늘리며 울트라 와이드 비율을 지원하므로 16:9 비율이라면 보지 못하는 곳을 21:9 비율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라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버워치처럼 가로가 아닌 세로 시야를 줄여 울트라 와이드 비율을 지원하는 게임도 종종 있으니 자신이 즐기는 게임이 울트라 와이드 비율에 최적화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게이밍 모니터답게 일반적인 모니터보다 훨씬 높은 200Hz 주사율은 같은 시간 동안 3.3배 더 많은 장면을 표시해 부드러운 느낌을 주고, 게임에서도 빠른 반응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AMD Radeon FreeSync는 48Hz부터 200Hz 사이에서 지원되며, 가변 주사율 작동 구간이 워낙 넓어 게임에서 60 프레임 이상의 성능을 내어준다면 화면이 찢어지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NVIDIA 공식 명단에 포함되진 않았지만, DisplayPort를 사용하면 사용자 임의로 G-SYNC 호환을 활성화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DisplayPort 1번은 144Hz까지만 지원하고, DisplayPort 2번은 200Hz까지 지원하니 가능한 높은 주사율을 지원하는 DisplayPort 2번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전체적인 외형은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며, 뒷면에는 일곱 가지 색이 순환하는 RGB 조명도 마련되어 있어 게이밍 모니터다운 외형도 갖췄습니다. 다만 조명 자체가 뒷면에 있어 평소 관찰하기 어렵고, 별도의 작동 모드를 고를 수 없는 점은 아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OSD 버튼의 경우 별도의 안내 표시가 없어 어느 버튼이 어떤 동작을 하는지 확인이 어렵습니다. 영상 단자는 단자의 종류(HDMI, DisplayPort)만 표시되어 있을 뿐이지 몇 번째 단자(DisplayProt 1, DisplayPort 2)인지 알 수 없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화면은 준수한 색상 정확도를 자랑하지만, 균일도가 고르지 못하고 빛샘이 두드러지게 보여 품질 면에서는 아쉬울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 방식의 HDR 기능을 사용하면 되레 화면 밝기가 줄어드는 증상이 있어 하드웨어 방식 HDR 모니터보다 콘텐츠에 대한 만족도가 부족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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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태 비율로 놀림당하던 21:9 비율은 이제는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라는 하나의 분야로 자리 잡으면서 적잖은 마니아층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가로로 더 긴 만큼 많은 창을 띄워둘 수 있고, 게임에서는 더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으며, 영화는 화면 가득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더 넓은 시야와 부드러운 화면을 만끽하고 싶다면, 인터픽셀 IP3061 게이밍 모니터를 고민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퀘이사존 두파였습니다.









이어지는 페이지를 통해

제품 사진과 화면 측정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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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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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 229
크크  
엄청난성능이네요
maslow  
주사율이 높고 가격은 저렴하고 추가 다른 기능까지...
좋네요~
아리냥집사  
엄청난 주사율이네요. 디자인도 이쁘고 게임하면서 크로스 헤어가 마음에 안들어서 기능 잘 안쓰는데 이 모니터 크로스헤어는 깔끔해서 많이 쓰일 것 같네요.
불꽃처럼  
200Hz 고주사율 와이드 모니터인데 가격이 좋네요
잠자기좋은날씨  
21:9 모니터 선택의 폭이 많지 않은데 이번에 인터픽셀에서 새로운 모니터가 나와서 기쁘네요~
29인치 와이드 모니터에 200Hz, 프리싱크까지 지원하는데 30만원이면 가성비가 좋네요.
개인적으로 커브드+(VA 특성상)아쉬운 반응속도가 아쉽지만 가격이 다 용서가 될 듯 합니다ㅎㅎ
바람의언덕  
와이드 형태ㄷ의 모니터로 가성비 좋네요.
주사율과 성능에서도 꽤 좋아보입니다.
영화등 감상에서도 이점이 있겠습니다.
다은현이  
21:9 비율에 높은 주사율 모니터인데 가격이 착하네요.
wasnk  
21:9에 200주사율에 프리싱크 hdr 까지되는데 30이안되네
감귤한입만  
디자인좋고 주사율도 좋고 가격까지 좋네요.
후면 LED도 이쁩니다. 최고네요.
야치참채  
21:9 비율의 화면에 고주사율과 HDR 지원까지 포함하고도 가격적으로 상당한 메리트가 있네요.
가성비가 뛰어난데다 디자인과 성능 모두 만족감이 클 것 같습니다.
시간은금이라구  
29인치에 200Hz 주사율, 게다가 21:9 비율인데 30만원대라니 가성비 미쳤네요~ㅎㅎ

디자인도 상당히 깔끔하네요 특히 모니터 다리 부분~!

앞으로 좋은 모습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뉴에그  
와이드 고주사율 29만 9천원.
다람쥐세븐  
모던한 RGB 백그라운드 디자인과 시원한 화면 비율이 인상적인 와이드&커브드 모니터의 근사한 모습, 무척이나 흥미로웠습니다. 아, 아직 모니터에 대해서는 아는 것이 별로 없어서, 어떤 것에 관한 "가까운 표현을 보여줍니다."인지는 잘 이해할 수 없었지만, 시야각의 경우 가장자리에서 바라볼수록 화면이 뿌옇게 보인다는 점은 손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알차고도 유익했던 정보전달의 정성과 노력 앞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달빛의저편  
커브드는 취향 갈릴거 같긴 한데, 일단 시원한 화면 크기에 좋네요
더스토리  
깔끔한 디자인과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일이라 게임할때 몰입도가 장난아닐것 같아요. 200hz 고주사율과 성능이 어마어마하네요. 커브드인데 가격이 착해서 사용해보고 싶은 모니터네요. 뒷부분의 RGB LED부분도 없는것보다 있는것이 좋은거 같아요.
퀘세라세라  
훌륭한 디자인에 성능도 괜찮은 제품인것 같습니다 다만 커브드인건 조금 아쉽네요 커브드 별로 안좋아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물론 전반적인 스펙대비 가성비는 상당히 훌륭한것 같습니다
LINSU  
200hz 주사율에 와이드 비율의 모니터인데 30만원도 채 안되는 가격은 정말

괜찮네요
scv0001  
가격 정말좋네요. 성능도 좋고 패널도 맘에드네요
고든램지  
이런 가격에 이런 성능 모니터가 또 있을까요? 시작부터 끝까지 감탄이 끊이질 않네요. 200Hz는 지금껏 처음 봅니다. 그리고 화면비가 21:9라는 장점이 새로워서 너무 신선하네요. 디자인면에서도 게임용으로 완벽하게 느껴집니다.
RXNAVI  
후면 RGB 라이팅의 완성도가 높은 것 같네요
골방  
이런 성능에 이런 가격이라니 엄청나네요
200hz에 wfhd 인데 30만이라니 가성비 미쳤네요
스탠드가 좀 부실해보이긴 하지만요..
지비지123  
몰입감 좋아보이네요
자신있음앵겨  
인터픽셀 정말 대박이군요. 27인치 144hz 모델보던게 얼마전 같은데 21:9 200hz 모델까지 출시하다니...
후면 디자인까지 정말 너무 이쁘네요. 무엇보다 가격이 너무 좋아요.
귤먹자귤귤귤  
200hz 짜리 고주사율 모델도 있군요 후면디자인도 굿굿 가격도 그냥저냥 괜춘한거같습니다.
s2chuu  
29.5인치에 200hz 성능이 정말 좋네요.
패널도 좋고 가격도 30만원이 안되는 파격적인 가격이네요. 엄지척!
인터루드  
21:9 비율에 주사율 200Hz 지원이라니 스팩도 좋고 가격도 착하네요
루리웹  
21:9 모니터에 200Hz의 고주사율 모니터인데 가격이 30만원이라니 너무 대박이네요. 거기다 스탠드, 후면 등 디자인도 멋져요
짜드  
으와...모니터 겁나 좋네요 바꾸고싶다 와.......
리듬타는하마  
헐 이거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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