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시대의 시작을 알리다! 샤오미 이라이트 Wi-Fi 스마트 전구

퀘이사존 171 4611 93


 샤오미 이라이트 Wi-Fi 스마트 전구 영상

(1920x1080/FHD 해상도 동영상 재생 지원)




사물 인터넷. (IoT. Internet of Things)

 

1990년도에 등장한 사물 인터넷은 존재하는 모든 개별적인 사물에 인터넷을 연동시키는 개념으로, 디바이스의 연결을 통한 작동과 센서 부착을 활용한 자동화 구동 등의 강점을 내세워 우리의 삶을 보다 윤택하게 만들어주는 요소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NEST를 인수한 구글과 Smart Things를 인수한 삼성. 대륙의 실수라 불리는 샤오미 등이 존재하죠. 현재 관련 생태계가 끊임없이 확장하고 있으나, 초기 설비 투자의 한정성 및 불확실성. 거주 공간이 좁은 국내 여건상 발전 가능성에 명백한 한계가 존재하여 다른 나라에 비해 도입과 정착이 다소 늦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 소비자의 시각에서는 구축 필요성 측면의 메리트가 적어 기술적인 부분에서 호기심을 갖는 소비자들을 제외하면 사실상 IoT로 인한 스마트한 삶에 대한 열망은 막연히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지진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어를 지원하는 음성 지원 제어기기가 하나둘씩 시장에 선보이면서 이 시각이 조금씩 달라지고 있죠. 최근 전파 인증을 획득한 구글의 음성 지원 스피커. 구글 홈이 본격적으로 유통되어 한국 시장을 공략하게 된다면 여러분의 지갑도 더는 안전하다고 단언할 수 없을 것이며, ioT의 쓰임새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는 시점이 올 것입니다.

 

지금 당장 집안의 사물들을 모두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된다면 사람들은 구축 비용과 같은 전제조건보다는 활용 가능한 다양한 시나리오와 그로 인해 편리해질 자기 자신의 삶에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될 것이니까요.

 

그뿐만 아니라 미래에는 사용자의 사물 사용량과 패턴에 대한 정보들을 취합하고 분석하여 능동적인 판단을 스스로 내리는 역할로서 자리 잡는다면 IoT는 더이상 기호와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요소가 될지도 모릅니다.

 

  

 

 

 

 

1809___1935742356.png 

 

 

샤오미 (Xiaomi)

 

2010년 설립된 회사로 동업자들과 좁쌀을 먹으며 회사를 꾸려나가 붙여진 사명. 샤오미.

현재는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개발 및 판매하여 영역을 확대 중이며, 마케팅 비용 지출이 큰 방송 광고를 하지 않고 인터넷과 SNS 위주의 홍보전략을 가진 이 기업은. 애플과 비슷한 심플함을 콘셉트 화하여 현재는 자체적인 팬덤까지 보유한 회사입니다.

 

한정된 물량의 매진 전략을 통한 소비 심리 자극. 이른바 헝거 마케팅이라 불리는 예약판매 기법을 통해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국내에는 2014년부터 직구족(해외구매 위주의 소비층)들의 입소문을 통해 제품들이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한때 백도어 논란(사용자 정보 무단 전송)이 쟁점이 되기도 했지만, 몇 차례의 사과와 더불어 패치 작업이 진행된 뒤로는 사용자들의 불신이 점차 사그라지기도 했었죠. 그리고 사실 샤오미는 대륙의 실수라는 키워드로 국내에는 더 많이 소개된 바 있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Made in China에 대한 인식. 본질적인 불신이겠죠. 색안경을 끼고 바라볼 수밖에 없는 중국산 제품들의 저조한 퀄리티는 늘 지적되어 왔던 문제였습니다.

 

그러나 역설적으로 이와 반대되는 제품이 존재해서 붙여진 별명. 대륙의 실수는 '좋지 않은 것 같은 중국산 제품이 "실수"로 잘못 만들어져 너무 잘 나왔다' 라는 풍자적 표현입니다. 제품에 대한 저조한 기대치를 충족시킨 정도가 아니라 오히려 더 큰 만족을 느끼게 만들고 가격 이상의 가치를 입증해낸 제품에 붙는 일종의 수식어가 되어버린 것이죠.

 

오늘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릴 제품 또한, 대륙의 실수라는 그간의 평가에 부족함이 없는 제품이 될 것입니다.

 

 ​ 

 

 

 

 

1809___582834276.jpg
1809___1444500006.jpg 

 

 ​ 

 

 

 

 

1809___1038044271.png

 

 ​ 

샤오미 이라이트 (Xiaomi Yeelight)

​ 

샤오미 이라이트는 샤오미가 만든 스마트 조명기기 제품군을 통칭하는 단어입니다. 침실 배치에 적합한 스마트 램프와 컴퓨터 책상 및 창문의 테두리. 또는 집 내부에 배치된 가구에 부착하여 인테리어 효과를 느끼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만들어진 LED 스트립바. 감성적인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하는 캔들 라이트.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 스탠드 조명과 욕실 조명으로도 대체가 가능한 인테리어 조명. 샤오미 이라이트 Wi-Fi 스마트 전구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포진되어 있죠.

 

스마트라는 이름에서 눈치를 채셨겠지만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제어가 가능한 제품인데요. 물리적인 스위치가 아닌 원격 제어의 용이성을 갖추고 있고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응용이 가능합니다.

 

단순하게 전구라는 이름의 조명기기로 소개하기엔 1600만 컬러의 색상 표현력과 11년이라는 놀라운 수명을 갖춘 제품이기도 하죠. IT와 Interior의 결합 신조어. (IT + Interior = ITterior) 잇테리어 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로 분류되는 이러한 스마트 조명기기는 사실 여러 가지 쓰임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 

1809___1627316355.png

 

 ​

그럼 지금부터 현대인들에게 스마트 조명기기가 필요한 이유를 설명해 드리죠. 업무량이 많은 현대인은 불규칙한 식습관과 수면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쁘게 산다는 것은 좋은 이야기지만, 건강을 신경 쓸 시간조차 부족하다는 것은 안타까운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내가 매일 같이 일어나 욕실에 들어갈 시간에 맞춰 미리 조명을 켜둘 수 있다면. 내가 잠자리에 들면 나의 심박 수를 체크하여 자동으로 조명을 꺼주고 설정해둔 알람 시간에 맞춰 모닝콜과 함께 조명이 켜지고 결과적으로 더 편안하게 수면을 취할 수 있거나 개운하게 일어날 수 있다면요?

 

굳이 멀리 있는 전등 스위치를 조작하러 의자에서 일어날 필요 없이. 앉은 자리에서 모든 조명기기를 제어하고 간편하게 끄고 켤 수 있다면 스마트 조명기기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시게 될 것입니다. 자세히 들여다보면 단순히 색상을 바꾸는 개념이 아니라 나의 불규칙한 습관을 규칙적으로 바꿔줄 수 있는 또 하나의 장치로서 매력을 갖추고 있고. 추가로 조작 방식 또한 간편하기 때문이죠.

 

샤오미 이라이트의 궁극적인 매력은 가성비입니다. 동일한 금액대로 스마트 조명기기를 구축하려면 두 배 이상의 금액이 지출되어야 합니다. 사실 IoT의 가장 근본적인 진입장벽은 구축방법과 연동방식이 아니라 바로 '가격'에서 발생하는 편이죠.

 

그러나 시장에서 가장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샤오미의 제품군들은 중국산 제품이라는 맹목적인 불신에서 일정 거리가 있으며, 일부 고급 브랜드의 높은 구축 비용과 비교해서도 뚜렷한 장점이 존재하기에 여러분들의 소비 심리를 가장 강력하게 뒤 흔들 수 있을 겁니다. 여러분의 지갑은 저렴하고 합리적인 제품에 무척이나 취약하거든요.

 

입문형 브랜드인 샤오미의 경쟁력 있는 가격에 IoT 관련 제품들을 구입하고 윤택한 삶을 누릴 수 있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단돈 3만 원으로 즐기는 스마트 라이프.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 

1809___2084306391.png

 

 ​ 

기회가 된다면 언제 꼭 한번 샤오미 특집으로 IoT 관련 기기를 총망라하는 콘텐츠도 기획해 보고 싶네요. 물론 기회가 된다면 말이죠.

 

 ​

 

 

 

 

 

5865adf4aba1555eb76679ed1c3853e9_1519205


퀘이사존의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작성자

현재 레벨 : 퀘이사존  최고관리자
236,457 (0%)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댓글 : 171
everyday  
이야... 정말 재미있으면서 궁금해지는 전구네요.
조프리  
특이점.. 특이점이다...
이야.. 이거 정말 물건인대ㅋㅋㅋ참 재미있는 전구입니다
정말 착실한 리뷰였고 기대되는 전구네요
타락천사1  
여러 가지 기능이 가미된 스마트 LED 전구라니 신기하군요
gulgulgul  
요즘 별게 다 나오네요
구름모자  
사물인터넷 시대가 성큼 성큼 다가오는게 느껴지네요.
여러 가지 색상 변화도 되는 스마트 led 전구라니 여러 가지로 활용도가 높겠습니다.
Pimprapi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딱 좋은 아이템이네요
에너자이저  
오~ 생각보다 유용한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파탄자  
유용하긴 한대 꽤 비싸군요.
달빛의저편  
기술이 좋아지는 만큼 편리한 세상이네요.
rxvega  
와우 RGB 조명이라니 무드용 등 다양한 활용이 기대되네요
kuro  
가끔 이런게 있으면 좋겠다고 어렴풋이 생각했던 물건이 실제로 나왔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