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니 웡(Danny Wong) 그래픽 카드 파트장, 밍 챈(Ming Chan) 프로덕트 매니저 마지막으로 조텍 본사 PM팀과 질의 응답/인터뷰 시간을 가질 수 있었는데요. 전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Q1. 전세계적으로 조텍 그래픽 카드가 차지하는 시장은 얼마나 되는지? A1. 공식적으로 집계된 데이터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알고 있기로는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상위 3개 브랜드 안에 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Q2. 조텍의 그래픽 카드와 타사의 그래픽 카드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2. 기술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텍은 자체 제조 공장과 R&D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OEM 제품도 함께 제조하고 있습니다. 특히, OEM 제품의 경우, 클라이언트의 주문 제작 방식으로 제조되기 때문에 다양한 요구가 반영되어야 합니다. 이처럼 다양한 요구에 맞춘 제조 기술과 피드백으로 쌓아온 내공이 있기에 조텍이 타사보다 조금 더 강력한 기술력으로 시장을 이끌고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Q3. 다른 지역에서의 소비자 반응은 어떠한지? A3. 최근 더 큰 인지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전세계적으로 파워 게이머가 늘어나면서 조텍의 AMP Extreme 시리즈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미니 ITX에도 장착이 되는 제품들도 성장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Q4. 조텍의 새로운 파스칼 그래픽 카드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 합니다. A4. 파스칼 아키텍처를 통해 더욱 빨라진 속도와 에너지 효율성을 갖췄습니다. 또한, 냉각 부분에서도 Freeze 기술을 통한 제로팬 기술, 넓은 방열판, 특허를 받은 Eko Fan으로 발열 해소 부문에 집중했습니다. 성능 뿐만 아니라 외관면에서도 Carbon ExoArmor를 통해 튼튼하고 단단한 조텍의 그래픽 카드 이미지를 완성 시켰으며, SPECTRA 기술을 통해 전면, 옆면, 후면에도 LED 일루미네이션을 적용시켜 시대의 흐름에 맞게 미적인 부분에도 집중하여 설계하였습니다. Q5. 조텍의 제조 철학은? A5. 퍼포먼스는 물론, 소비자가 진정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인정 받는 제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Q6. 차후 하반기에 출시될 제품과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소개해 주실 수 있나요? A6. 현재까지 출시 예정인 제품들은 기밀 사항이라 안내해 드릴 수 없어 죄송할 따름입니다. 하지만 9월달에는 조텍 10주년을 기념하여 특별 프로모션 제품들이 출시될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 주시길 바랍니다. Q7. 조텍의 브랜드 컬러가 최근에 노란색으로 바뀌었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A7. 저희는 조텍이라는 브랜드를 소비자가 선호라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색다른 브랜드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습니다. 노란색은 조금 더 현대적이고, 게이밍과 소비자와의 친화적임을 나타내는 색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들은 조텍 브랜드 포지션이 지향하고 있는 위치이기도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