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타이핑테스트 사이트와 개발자용 키보드 추천

알프스체리농장 7 2228 6
https://typing.io/

코딩용으로 키보드 타이핑테스트하기 좋은 사이트입니다.
코딩을 할 때는 특수문자를 상당히 많이 쓰는데 대부분의 타이핑테스트 사이트나 한컴타자연습같은 경우 특수문자를 잘 쓰지않고, 사용되는 단어의 종류도 상당히 맞지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코딩에는 Ctrl이나 Alt키를 많이 씁니다만 거기까지는 조금 무리가 있는게 사실입니다.
덱키보드도 코딩용으로 상당히 추천되는데 스크립트 메크로 기능이 코딩에 유리한면이 많다는걸 꽤 느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언어별로 데이터가 굉장히 상세하게 나오기때문에 추천드리는 사이트입니다.



그리고 아래는 제 사용평으로 드리는 개발자용 키보드 3선 추천입니다.

울트라나브
리얼포스 APC 모델
해피해킹

일반적으로 추천 할만한 개발자용 키보드는 이렇게 세종류라고 생각하는데..

울트라나브는 고급 펜타그래프 특유의 쫄깃한 키감도 유명하지만, 진가는 트랙포인트에 있다고 봅니다.
트랙포인트는 소위 빨콩이라고 불리우는데, 요즘의 윈도우 개발환경에서 마우스를 전혀 쓰지않고는 개발이 쉽지 않습니다.
보통 키보드를 치다가 마우스로 손을 옮기면 그 시간동안 타이핑이 멈추게되고 손의 작업동선이 길어집니다.
울트라나브는 마우스를 조작하지않고도 키보드에서 커서를 이동시킬 수 있기때문에 에디터의 단축키에 능한 사람이 약간씩의 커서컨트롤을 필요로 할 때 최고로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리얼포스 APC모델도 꼽았는데, APC를 추천하는건 일반적인 타이핑과 개발이라는 특수한 환경에서 오는 차이점이 있어서입니다.
개발에는 유독 소지(새끼손가락)의 사용이 많습니다.
거의 모든 단축키에서 Shift, Ctrl, Alt 키를 조합하는데, 새끼손가락은 다른 손가락에 비해서 힘이 약해서 동일한 키압도 실제 사용시에는 더 무겁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APC는 키의 입력거리를 설정할 수 있는데, 위에 언급한 Shift, Ctrl, Alt등의 키들은 문자와 거의 동시에 눌렀을 때 반드시 먼저 입력돼야하고 늦게 떨어져야 하는 키들입니다.
이런 종류의 키들.. 그리고 사용자의 타건습관에 맞춰서 (특정 키의 오타가 잦다던지) 입력거리를 설정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마지막으로 해피해킹을 얘기했는데, vim을 주력툴로 사용하는 개발자들이나 리눅스/유닉스를 메인os로 사용하는 분들의 최애템입니다.
맥에는 맥배열 키보드가 있고, 윈도우에 윈도우배열 키보드가 있듯 리눅스/유닉스에는 그 배열의 키보드가 있고, 이를 채택한 키보드가 바로 해피해킹입니다.
아주 오래된 유닉스배열 키보드를 보면 동일한 배열이 채택된 것을 종종 볼 수 있는데, 왜 굳이 해피해킹이냐 할 수 있습니다.
해피해킹은 백스페이스키가 매핑돼있습니다.
vi를 사용할 때 백스페이스를 정상동작시키기위해서 별도의 셋팅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해피해킹의 경우 어느 컴퓨터든 그냥 연결하면 그냥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유의 vim최적화 배열은 타의추종을 불허하고.. 저도 vim이 주력이다보니 아톰이나 이클립스에도 vim모드나 vrapper를 설치해서 쓰고있는데 매우 잘 맞는 키보드입니다.

아마 이 세가지정도가 코딩용 키보드로는 최고품이라 생각합니다.
좀더 나아가면 스플릿배열이라고해서 얼티메이트해킹같은 스플릿배열을 채택한 코딩전용 키보드도 있는데 이쪽계통은 영어권 개발자들이 많이 쓰는데, 'ㅠ(b)'키가 왼쪽에 있어서 한글 ㅠ 입력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 경우 좌우 모두 해당칸에 키가 있는 마티아스 어고프로를 주력 개발키보드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좋아하는 개발자, 존경하는 개발자, 자신이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코드나 소프트웨어를 만든 개발자가 있다면 그분들의 키보드를 따라서 써보는 것도 나름 능률에 도움이 됩니다. 자신이 유능해진 기분이 드니까요..

그런 계통에서 보면 과거 위대한 개발자들이 많이 썼던 키보드로는 모델M 스페이스세이버라는 텐키리스 키보드가 있는데..
넘버락이 매우 획기적이라서 코딩이 아주 쾌적합니다.
캔 찌그러뜨리는 키감으로 유명한데, 엄청 시끄러운 키보드라 사무실에서 쓰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신고

작성자

현재 레벨 : 명왕성 알프스체리농장  회원
9,393 (87.9%)

키보드는 마티아스

3553406905_6Asvamuq_699a79f6546c19dd57ad
3553406905_QUz8M3pX_1c40d712d4a1bd352de5
오로지 덕질을 위한 12채널 사운드 옥타모니터 시스템

    댓글 : 7
알프스체리농장  
베스트 댓글
  요약.

1. 코딩용 키보드 타이핑 테스트 사이트
https://typing.io/

2. 추천하는 개발자용 키보드 3선
울트라나브
리얼포스 APC모델
해피해킹

3. 자신이 존경하는 개발자가 있다면 그사람이 쓰던 키보드를 써보는 것도 좋음(다만 개발자들 최애템 중 하나였던 모델엠은 엄청 시끄러움)
알프스체리농장  
요약.

1. 코딩용 키보드 타이핑 테스트 사이트
https://typing.io/

2. 추천하는 개발자용 키보드 3선
울트라나브
리얼포스 APC모델
해피해킹

3. 자신이 존경하는 개발자가 있다면 그사람이 쓰던 키보드를 써보는 것도 좋음(다만 개발자들 최애템 중 하나였던 모델엠은 엄청 시끄러움)
아쿠  
[@알프스체리농장] 3줄요약까지 깔-끔 하시네요
살빼는미뇽  
좋은 사이트 공유 감사합니다.
덕분에 가이드가 좀 잡히네요
이치타카  
저는 개발언어가 많아서 ㅠㅡㅠ
vc++, c#, java, swift
주 언어가 요 4가지이고 필요에 따라 다른 언어도 조금씩 하게 되더군요
알프스체리농장  
[@이치타카] 그래서 딱 맞는 것 같네요 ㅎㅎ
냥자택일  
정성글 감사드립니다!!
IceWater  
오 감사드립니다!!!!!
분류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