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은 여섯 시의 저녁 산책

다람쥐세븐 11 104 1

햇살이 점점 더 짧아지니 날은 금방 더 어두워지고, 또 그만큼이나 이른 겨울의 씁쓸한 추위는 매섭게 다가옵니다. 그 덕분에 움츠러든 주말과 휴일에는 온전히 직구에만 푹 빠져 있다가, 어찌어찌 마무리를 짓고 나니, 이제는 훌훌 다 털어버리고 홀가분한 마음으로 이불속에 드러눕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이틀 동안 온몸을 움직이지 않아서인지, 허리를 편안하게 쉬는 것만으로는 풀리지 않는 답답함이 있었습니다. 더불어 무언가를 다시 찾아서 챙겨 먹고 싶은 입 욕심도 나지 않아서, 그냥 늦은 오후 시간의 일과에서 이른 저녁으로 넘어갈 무렵, 허전한 시간에 때맞추어 산책을 나섰습니다.

 

아, 정정하겠습니다. 오후 여섯 시. 이제는 늦은 오후나 이른 저녁 시간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더 어두워진 시간입니다.

 

 

해는 벌써 완전히 저물고 난 뒤여서, 중심가에서는 때마침 온화하게 밝혀진 가로등의 불빛들과 상점가의 조명들이 번쩍입니다. 그래도 아직 일과에서의 귀가 시간은 되지 않아서인지, 도로는 무척이나 한산했습니다.

 

 

이 선명한 밝음 속에서, 조명을 따라 거니는 이웃들의 모습도 그리 많지는 않았습니다. 제아무리 밝더라도 햇살만큼의 따사로운 기운들은 없었던 때문인지, 계절 탓 추위 탓만큼은 아니었던 것 같았습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작성자

현재 레벨 : 세레스 다람쥐세븐  회원
3,678 (78.6%)

If you make a mistake, if you get all tangled up, you just tango on.

    댓글 : 11
뱅가리  
요새 일몰도 엄청빠르고 날씨가 엄청춥습니다. 감기조심하세요
다람쥐세븐  
[@뱅가리] 고맙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요즘, 답답한 미세먼지와 얄미운 일교차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이미 콧방울의 한쪽 끝이 루돌프의 그것처럼 빨갛게 물들었답니다.
부디 저처럼 메인 흡기구의 한쪽을 당하지 마시고, 온기로 가득한 따뜻한 밤 보내세요~! 
잉여닌겐17호  
6시만 되도 넘 어둡네요
어둠을 좋아하는 잉여이긴 하지만..
겨울의 쓸쓸함은 어쩔수 없다는..
감기 조심하시길!
다람쥐세븐  
[@잉여닌겐17호] 감사합니다. 저도 어둠이 정말 좋아요.
밝음의 온기만큼이나, 어둠만의 그 조용한 시간이 정말 좋아요. 
사키쭈앙  
와 시를 ㅎㅎㅎ 쓰셔도될거같아요 .ㅎㅎㅎ; 근데 평범한 그냥 사진같은데; 머랄까 분위기가있네요. ^0^ 잘보구갑니닷 ^^

축하합니다! 행운 포인트 4점을 획득하였습니다!

다람쥐세븐  
[@사키쭈앙] 고맙습니다. 솔직하게 말씀드리자면, 출석 체크 이벤트의 땜빵용으로 PC 정보와는 전혀 상관도 없는 글을 적어서 올리려니까, 부끄러움 탓인지, 아무래도 쓸데없는 꾸밈이 조금 더 많이 들어가게 된 것 같아요. 혹시라도 당첨되었을 때, 조금이나마 덜 부끄럽고자, 발버둥 친 결과물이 결국에는 이런 모양이라서….
결론은 역시 부끄럽네요. 

축하합니다! 행운 포인트 4점을 획득하였습니다!

사키쭈앙  
[@다람쥐세븐] 아뇨 전혀부끄럽지않습니당. 오늘은그래두 덜추운듯하네요 !_! ;
Nevermind  
사진 잘찍으시네요
다람쥐세븐  
[@Nevermind] 감사합니다. 사진은 스마트폰이 예쁘게 참 잘 찍어주는 것 같아요. 그냥 아무 생각 없이 찍어도 예쁜데…. 다른 디카로 찍으면 뭔가 조금…. 제가 잘 찍는 건 아닌 것 같아요.    즐거운 저녁 보내세요~!
멘토링  
사람없는 거리가 이렇게 분위기있어 보이기도 하는군요.즐감하고 갑니다.
다람쥐세븐  
[@멘토링] 고맙습니다. 세상이 온통 복잡해지고 요란해지고, 지나치는 거리의 이곳저곳도 산만해지는 경향 때문인지, 가끔은 인적 없는 조용한 거리에 대한 일종의 판타지 같은 것도 꿈꾸게 되는데요. 정말 거리의 사람들이 모두 다 사라진다면, 미국 드라마 The Last Man on Earth의 주인공처럼 아무 생각 없이, 그냥 막 살아도 즐거운 인생이 될 것만 같은 기분이 들어서, 나쁘지는 않겠다 싶은…. 방금 그런 상상을 해봤습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