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까지 출시될 신제품에 대한 소개 이후 마케팅 담당자 "루이스 유(Louis Yu)"와의 간단한 Q&A 시간이 진행되었습니다. Q : 올해 FSP 파워의 Retail 시장 평가는 어떠한가? A : 글로벌 시장 기준으로 작년 대비 20% 정도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으며, FSP 파워 브랜드에게 가장 중요한 한국 시장은 작년 대비 약 40% 이상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주었다. Q : 한국 시장 성장세가 높은 이유는 무엇이라 보는가? A : 한국 시장은 중국 시장을 제외한 아시아 시장에서 가장 큰 마켓이다. FSP 한국 공식 유통사인 스파클텍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다양한 제품군을 출시하였으며, 가격 그리고 성능에서 소비자들이 납득할만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했다. 이로 인해 판매량이 높아진것으로 보인다. 한국 소비자들에게 감사할 따름이다. Q : 비트코인(bitcoin) 시장 전망은 어떻게 보는가? A : 비트코인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면서 그래픽 카드 및 파워서플라이 시장은 어느때보다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었다. 판매량이 높아진것은 사실이며, 회사 입장에서도 확실히 좋다. 하지만 이러한 성장세가 내년까지 유지될지는 장담하기 어려울것으로 보인다. 그저 복권이라 생각한다. 비트코인 시장 니즈로 인해 1300W, 1600W 두가지 모델을 출시중이며, 마이닝 제품에는 1년 AS만 보증하고 있다. Q : FSP 파워서플라이 플랜은 어떻게 되는가? A : 오늘 공개한 HYDRO K / HPN II / HEXA+ II / HYDRO MX 등 다양한 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며,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가장 중요한 제품을 꼽자면 HYDRO GE WHITE 제품이다. 한국 시장에만 출시되는 SPECIAL EDITION 제품으로 FSP 파워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WHITE 파워이다. 스파클텍이나 FSP 본사에서도 중요한 파워이다. Q : 하이브리드 기능 ON/OFF 스위치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있다 어떻게 생각하는지? A : HYDRO G 파워에 적용된 하이브리드 기능 스위치 관련해서는 한국 소비자들의 의견을 잘 알고 있다.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검토중이다. Q&A 시간 종료후 본 기자간담회는 마무리 되었다. 앞으로 FSP에서 출시할 신제품 파워들은 퀘이사존 칼럼을 통해 순차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FSP 그룹 마케팅 및 세일즈 매니저 "루이스 유(Louis Yu)"는 퀘이사존 칼럼 및 FSP 제품에 대해 남겨주는 글들 모두 확인하고 있으며, 한국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