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결승전 이벤트 제닉스 부스에 가다
최근 제닉스 프리미엄스토어를 전국적으로 오픈한 제닉스에서 이번에는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결승전 이벤트 부스에 입점하였다. 최근 제닉스는 각종 게임 대회 및 행사라는 행사에 대부분 참가하는 기업 중 하나이며, 수입하는 제품군에 해당되는 부분이 있다면 대부분 참가하는 게이밍 기어 전문 업체이다. 사실 최근에는 게이밍 기어와 크게 연관성이 없는 곳에서 행사를 주최하여 주객이 전도되는 부분도 볼 수 있었지만, 이번 행사만큼은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결승정 경기장 앞에 이벤트 부스로 자리 잡아 본 행사와 연관성있는 게이밍 기어와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을 통한 이벤트로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였다. 자, 그럼 서론은 여기까지하고 이벤트 행사의 자세한 현장을 사진과 함께 감상하도록 하자. ∙ 행사명 :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결승전 ∙ 전시기간 : 2017.08.26(토) 1일간 ∙ 장소 및 규모 : 장소 2호선 종합운동장역 8번출구 앞 학생체육관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122) 개최도시 : 대한민국 서울시 XENICS? (주)제닉스크리에이티브는 2000년에 설립되어 블루투스 및 2.4GHz 무선 제품을 제조 및 개발을 시작하여 디자인과 아이디어가 접목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한 회사이다. 제닉스는 2010년 국내 최초 LED 기계식 키보드 개발을 바탕으로 국내의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게이밍 마우스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제닉스 게이밍 기어로만 이루어진 제닉스 아레나(PC 카페)를 주관하고 있다. 또한, 2016년 부터 매달 봉사활동을 통하여 사회에 기부 중인 업체 중 하나이다. 네이버 해비핀에서 제닉스 크리에이티브 봉사활동 내역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총 6개의 모금함을 보유하고있다. 기부금액은 총 일천이백사십오만원(12,450,000원)으로 달마다 약 200만원씩 기부한 흔적을 찾아볼 수 있었다. *제닉스크리에이티브 해피빈 (링크)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결승전 이벤트 (제닉스 부스) {지도: geo="37.51184,127.07484,17" p="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122"}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결승전 이벤트 제닉스 부스는 본 경기가 열리는 입구 앞. 즉, 앞마당에 위치하였다. 필자가 행사장에 도착하였을 때 입구 밖에 까지 줄이 길었는데, 이게 경기장 입장 줄인가 하고 안으로 들어가 살펴보니, 제닉스 이벤트 부스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를 참가하기 위한 줄이였다. 생각보다 LOL이라는 게임의 인기와 제닉스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및 인기도를 실감하게 하는 부분이기도 하였다.
제닉스 이벤트 부스에서 준비한 이벤트는 '혜자' 제닉스가 드리는 롤스킨 복권이다. 이 복권을 얻기 위해서는 행사장에서 준비된 칼바람 나락 2:2 경기에 참가하거나, 제닉스 페북 좋아요 인증, 롤 챔스 현장 SNS에 업로드 시 얻을 수 있다. 이 복권에서는 기본적으로 '꽝'이라는 부분도 있지만, 롤 스킨과 게이밍 의자를 얻을 수 있어 많은 참가자들이 행사에 참가하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다. 본 행사에는 별도로 중계를 하는 모습도 확인되었다. 단순히 게임만 플레이한다면 재미가 없지 않은가? 제닉스에서는 아프리카 BJ와 롤버프걸 출신 고유정씨가 진행을 맡았다.
행사장 내부에는 제닉스 아레나 게이밍 의자와 AKRACING 게이밍 의자가 전시된 모습이다. 그리고 신제품이 전시된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 바로 ASTRO A10 게이밍 헤드셋이다. 이 헤드셋은 ASTRO 게이밍 헤드셋에서는 보급형에 속하는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며, 헤어밴드의 유연성이 매우 우수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필자는 ASTRO 게이밍 브래든 중 보급형 제품이라고 하였지, 저렴한 헤드셋이라고는 말하지 않았다.)
이외 다른 부스에서도 이벤트를 진행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코스프레 이벤트 존도 존재하였으며, LOL 챔피언들을 연출하려고 준비 중인 모습이었다. 그리고 OGN 이벤트존 및 음료회사에서도 게이밍 단어를 사용하는 제품 음료로 홍보를 진행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마치며.. 확실히 이번 행사는 게이밍 기어에 관련될 수 있는 행사로 잘 준비한 모습이다. 특히 이번에는 제품을 판매하는 부분은 없었고 오로지, 방문객들을 위한 이벤트성으로만 준비되었다. 본 행사에서 인상 깊었던 점은 제닉스 게이밍 책상, 의자, 마우스, 키보드, 마우스 패드 등 거의 모든 것이 제닉스로 구성되어 LOL 게임을 통한 이벤트 홍보도 돋보였다. 이번 행사만큼은 제닉스에서 방문객들과 소비자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잘 파악한 행사가 아닐까 싶다. 앞으로도 고객을 만족하게 하고 소통하는 기업이 되길 바라면서 이번 리포트를 마치도록 하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