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레이븐릿지 2월 12일 출시 (가격 추가)


라스베가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 2018에서 2세대 라이젠(피나클릿지)와 라이젠+베가, APU 레이븐릿지의 소식이 있었습니다.
 

 

간략하게 요약하면 12㎚ 2세대 Ryzen ™ 데스크톱 CPU(피나클릿지)는 4월에 출시하고, Radeon ™ 그래픽이 포함된 Ryzen ™ 데스크톱 프로세서(레이븐릿지)는 Zen 코어와 Vega 아키텍처에 기반하고 1080p HD + 게임 성능을 갖추며 2018년 2월 12일 선보일 예정입니다.

 

레이븐릿지 제품 사양은 아래 공식 사양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c6cb7f23236928ad2387147e3a9565c_1515476 

2a07988b811fd77bdfc2c316cbaa003e_1515479

 

 

2a07988b811fd77bdfc2c316cbaa003e_1515479
또한, ZEN과 VEGA 간 별다른 이슈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그동안 복수의 CCX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그동안 라이젠 프로세서의 단점으로 지적되어왔던 CCX 간 통신 지연 부분이 원천적으로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동급 라이젠 4C 제품보다 더 좋은 모습을 보일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작성자

현재 레벨 : QM 퀘이사존중독  QM
16,147 (2.5%)

옆동네 그녀석입니다.

    댓글 : 36
엑박요  
어떻게 말하면 이건 슬슬 모바일 제품군도 나올수 있다는 반증이겠지요. 레이븐 릿지 자체는 현재 나온 라이젠 cpu 군과 상대한다고 봤을때 사무용은 인기가 있을수 있지만 통상적인 용도로는 한도가 있을겁니다. 그런데 모바일 용이나 저렴한 컴퓨터 용도로 나와준다고 하면 충분한 메리트가 있을듯싶습니다. 암드 cpu와 라데온 gpu 놋북 기대해보겠습니다.
마녀천영  
[@엑박요] 모바일은 이미 출시가 되었습니다.
2500U같은 제품이, HP, 레노버, Acer 이 세브랜드인가에서 노트북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http://www.ilovepc.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793
엑박요  
[@마녀천영] 오오... 암드 놋북이 많이 나왔으면 더 좋겠습니다.
2G임돠  
단일CPU로 게임 중옵이상으로돌리는게 보고싶어지네요
국내에들어올때 용프많이붙지마라....
Vega  
2월 12일 레이븐 릿지..! 적어놔야지..!
함께군  
아버지 바둑컴 바꿔드려야겠네요.

축하합니다! 행운 포인트 3점을 획득하였습니다!

Complex  
전 피나클을 기다립니다!!!ㅎㅎㅎ
고객님  
리사수 목두깨가 ㄷㄷ해 ㅋㅋㅋ
세페라  
레이븐릿지는 상당히 인기 있을 것 같네요.
사무용, 거실용에 제법 괜찮은 게임성능까지 있으니 좋네요.
플루이드모션까지 된다면????
VAV3  
2400G 가 진짜 제대로 나오면 중보급 PC로 엄청많이 나올거같은데 ㄷㄷ 1500x 급에 1050ti 급 그래픽 성능이면 ㄷㄷ

축하합니다! 행운 포인트 4점을 획득하였습니다!

마녀천영  
[@VAV3] 너무 기대가 높으셔요~ㅎㅎㅎ
발표된거 기준으로는, 잘나와야 750ti 수준이라고들 하네요...
VAV3  
[@마녀천영] 엇 그런가요 ㄷㄷ 어디선가 1050~50ti 급이라고 들었던거같은데.. 헛소문이엿나 ㄷㄷ
마녀천영  
[@VAV3] 그거 혹시...인텔 CPU와 베가 그래픽카드가 결합된 CPU말씀하시는것 일수도 있겠네요.
저도 거기 댓글에서 1050~1050ti급이다 라는 댓글을 봤어요 ^^;
VAV3  
[@마녀천영] 구럼 패스네요~ 퉤
러브유  
[@VAV3] 인텔용 베가는 저것보다 GPU 코어가 더 큽니다.
HBM2라서 성능은 GTX 1060에 가깝고 가격도 비쌀 겁니다.
저것도 HBM2라면 RX 460 성능은 나올 테지만요 -_-
VAV3  
[@러브유] 엑 그렇군요 암텔CPU랑 헷갈렸네요 ㅠㅠ
묵천  
이번에도 메모리병목에 발목을 잡힐거 같은 기분입니다.
그나마 고클럭 DDR4가 나오긴 했는데 가격이 산으로 가있어서.....
메모리가 DDR4 4000Mhz이상이 지원되면야 바랄게 없지만요.
콜라보  
베가가 들어간다고 해서 겜성능에 대한 기대감이 높으셨던 분들이 좀 계시네요
베가 아키텍처가 맞지만 그 베가56 베가64 성능과는 괴리감이 큽니다
신형 그래픽 카드 기준으로 gt 1030, 구형 그래픽 카드로는 gtx 560~560ti 사이기에
겜유저 분들은 어지간하면 최소 5만원 이상 외장 그래픽카드 정도는 구매하시는게 멘탈을 지키는 일입니다..
로드  
그동안의 행보와 다르게 발표하고 금방 출시하네요. 기대됩니다.
평범  
빨리 나와랏!
연출  
내장그래픽으로 롤 풀옵 60프레임만 지켜준다면 지릅니다 ㅎ
삐딱꼴라스  
라이트유저들용으론 딱이네요.
Tiphreth  
좀 더 게임을 즐기려면 암텔 혼종이 있어야겠네요
Gtx2070  
전 피나클+볼타 ㅎㅎ
Mark26  
피나클 볼만 하겠군요!! 기대해봅니다
일렉트언니  
어머 리사수 누님 너무 멋있어
패덤  
올해는 암드의 해 가즈앗!
잉여인간17호  
피나클 기대해 봅니다 ㅎㅎ
fakebook  
암드 가즈아ㅏㅏㅏ
신데렐라메르헨  
롤, 오버워치정도 옵션타협으로 프레임60 가능하면 저가형으론 뭐 더할나위 없이 좋죠
MAXXombra  
이야
젠슨황  
어차피 DDR4 한계때문에 성능은 그리 높진 않겠지만 ㅜㅜ
노트북 기대중입니다 특히 XPS
샤른호르스트  
AMD 화이팅... Zen2 잘 나오면 좋겠네요.. Zen+야 공정미세화 덕분에 더 나은 성능을 보일 것은 뭐 확실해 보이고..
야생호랑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 가즈아~
세월참빨라  
저에겐 레이븐릿지가 기다려지네요.
달제  
저거 기본 그래픽으로 쓰면 플루이드도 되나요?
분류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