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텍 컵 스타1 대회, Larva(BJ 홍구) 선수의 발컨 이슈

 

16f8f05a1ced626921e0346fca86107a_1512455

12월 4일 로스엔젤러스에서, 조텍(Zotac)과 블리자드(Blizzard Entertainment)가 개최한 Zotac Cup Masters SC: R 국제 쇼 매치에서 Larva(BJ 홍구) 선수의 행동이 현재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16f8f05a1ced626921e0346fca86107a_1512457

 

그 내용은 Larva 선수가 Legend(루오시안)의 경기에서 보여준 행동이었는데요. 경기 중에 실제로 발을 사용하여 컨트롤을 하거나, 의자를 뒤로 젖혀 누워서 편안하게 게임을 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16f8f05a1ced626921e0346fca86107a_1512457

 

BJ 홍구의 발언에 의하면, 사전에 협의된 것이라 했으나 뒤늦게 이를 발견한 루오시안 선수 역시 SNS에 이 같은 행동을 비난하는 내용의 글을 올렸고, 중국쪽에서도 현재 비난하는 여론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중국 조텍 역시 사과와 함께 Larva 선수의 대회 참가를 영구 정지한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BJ 홍구 역시 추가로 자신의 입장을 발표했는데요. 미국에서 열리는 대회이고, 미국 사람들이 퍼포먼스/세리머니를 좋아해서 행한 퍼포먼스였다고 합니다.(실제로 미국/유럽쪽의 사람들은 재밌었다는 반응도 많았다고 하네요.) 또한, 늦은 저녁에 루오시안 선수에게 직접 사과하러 가겠다고 했지만, 루오시안이 거절하고 SNS에 비난글을 올렸다고 합니다.

 

현재 중국 조텍 측에서는 사전에 협의된 것이 아니다라고 하고 있는데요. BJ 홍구 입장에서는 통역사를 통해 쇼맨십을 해도 되냐고 몇 번이나 물어보면서 협의를 했다고 의사를 밝혔고요. 즉 양측의 주장이 다른 상황이라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작성자

현재 레벨 : 슈퍼지구 퀘이사존벤치  최고관리자
25,250 (29.5%)

신뢰는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제공하는 것이다.

    댓글 : 16
zzz잠든다  
제목 오타인거 같아요
퀘이사존벤치  
[@zzz잠든다] 어떤 부분이 오타인지 알려주시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zzz잠든다  
[@퀘이사존벤치] 아까 봤을때 조텝으로 봤었습니다
제가 잘못봤나봅니다
스도쿠  
기업측에서는 협의를 했다고해도 일이 이렇게 커진이상 말은 못하겠네요
라비앙  
대회 주최측 잘못이큼. 저렇게 하는게 안될거면 1세트끝나고 주의 줬어야지. 경기내내 방관하다 다 끝나고 저렇게 처리하는게 말이안됨.

축하합니다! 행운 포인트 5점을 획득하였습니다!

라비앙  
라비앙  
개구리  
임홍규라는 선수가 평소에도 악동 이미지 입니다.
근데 저는 이 대회를 공식적인 대회로 보느냐, 아니면 이벤트성 대회로 보느냐에 따라 다른것 같아요.

제 개인적인 시각은, 솔직히 공식적인 대회느낌은 아니였습니다.
애초에 공식적인 대회였다면 중국 류오시안이 중국 스타계에선 아이디 그대로 나름 레전드급이지만, 현재 실력은 아니거든요.
임홍규 선수도 마찬가지입니다.
프로게이머 경력은 거의 없다시피하고, 지금 스타 게이머 중에선 실력이 좋은 편이지만, 공식적인 대회였다면 이 선수를 초청할 리가 없죠. 해외에선 인지도가 없는 선수니깐요.

저는 풀영상을 봤는데 애초에 공식적인 대회 느낌은 아니였습니다.

그냥 이벤트적인 대회였어요.
해설자들도 그냥 유튜버나 스트리머들이고, 맥주를 마시면서 즐겁게 해설하는 분위기였습니다.
정작 임홍규 선수가 테란을 선택해서 핵을 쏘거나,  발컨을 하거나 할때 2경기까지는 해설자들도 아름다운 인간이다, OMG 재밌다 하면서 웃는 분위기였고, 현장의 분위기도 괜찮았습니다.

물론 임홍규 선수가 선을 좀 과도하게 넘은 3경기나, 인터뷰때는 약간 비꼬는 반응이기도 했죠.
너무 선을 넘은것 같아서 해설자들도 곤란해하는 느낌이였습니다.

아무래도 임홍규 선수가 영어 실력이 없어서, 현지 통역에게만 세레모니가 괜찮냐고 물어본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근데 조텍측의 반응도 이상한게, 현지 해설자나, 현지 경기 진행중에 아무런 대응이 없었습니다.
다같이 웃고 즐기는 분위기였죠.
같이 맥주 마시면서 웃었던 해설자들도 쳐낼건지.....

물론 조텍측의 입장도 곤란할 겁니다.
임홍규 선수가 쇼맨쉽의 선을 넘은건 맞고, 조텍은 중국계 회사이기 때문에 중국에서의 여론도 생각을 해야죠.

임홍규 선수가 쇼맨쉽의 선을 넘은건 맞지만, 쇼맨쉽을 해도 괜찮다는 이야기는 들은 것 같고.
조텍도 이번 대회가 나름 성공한 건 맞지만, 솔직히 선을 넘었기 때문에 저런 대응을 하는 것 같고.
개인적인 의견은 그냥 해프닝 정도인 것 같아요.
개구리  
[@개구리] 레딧 반응 중에 가장 웃겼던건

애초에 뭔 생각으로 한국 선수를 불렀냐? 이렇게라도 안하면 당연히 3대0 노잼이지. 라는 반응이였네요 ㅋㅋ;;;

대회가 열린 북미쪽 반응은
임홍규 선수가 선을 넘고, 바보같은 행동, 경기 외적인 BM은 문제다. 그러나 저것도 쇼맨쉽이고 엔터에이먼트 아니냐?
행동은 비난하지만, 쇼맨쉽은 비난해서 안된다 이런 느낌이네요.
겨울나기  
어디까지를 쇼맨쉽으로 볼것인지 상대방을 조롱하는 비스포츠맨쉽적인 행동으로 볼지에 대한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축구에서도 골 넣고 세레모니를 하지만 상대방을 조롱하는 행위로 비춰지는 경우 경고를 받습니다.

그냥 게임 내적으로 유닛 댄스라던지 그정도 선에서 끝냈으면 좋았을 듯 싶습니다.
갓비디아  
유튜브 영상으로 봐야 겠네요ㅋㅋㅋ 재미있을듯!
川神舞  
저쪽 문화가 퍼포먼스나 세레모니를 좋아한다 해도 발 스타는 아무래도 선을 넘은 느낌이 크죠.

그리고 저런 퍼포먼스를 할 생각이었다면 주최측과 선수 당사자들의 합의도 있었어야 했죠. 그런 합의가 없는 상태였으니 저 중국선수도 상당히 불쾌했을 거라 생각합니다.

아무리 공식전이 아니라 해도 많은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굴욕적인 망신 당한 겁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당한 피해자에게 저쪽 분위기를 이해 못하냐는 식의 비난은 옳지 않다고 보네요.
패덤  
중간에 주최측에서 하지말라고 주의 혹은 경고를 줬으면..하는 아쉬움이있네요
저도 한명의 시청자로써 재밌게 봤지만 한쪽은 협의가 됬다 한쪽은 안됬다하는게
답답하네요..얼른 속 시원하게 해결됬으면 좋겠습니다
현자타임  
퍼포먼스다vs도를넘었다 로군요.
미국,영국,한국쪽에선 반응이 좋은편이고
중국은 엄청 화나있네요
문리사  
애매하네요
마음이가난한자  
근데....
누가 이겼나요?
분류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